반응형

2021/10/12 13

성인 3 명 중 1명, 시력검사 계획 없어

성인 3 명 중 1명, 시력검사 계획 없어 존슨앤 존슨, 시력의 날 맞아 설문조사 실시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 아큐브(대표 엘리자베스 리)가 ‘세계 시력의 날’을 맞아 전 세계 8개국 만 18세 이상 남녀 16,03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눈 건강 및 시력검사에 대한 인식조사(‘Prioritize Your Eyes’ Survey) 결과를 12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대한민국 성인 3명 중 1명(33%)은 코로나19 이후 시력 악화를 인지해 정확한 시력 확인 및 눈 검사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시력검사에 대한 인식과 시력검사 수행 비율은 우리나라가 다른 국가 대비 낮아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력’은 눈 건강과 관련이 있고, 한번 나빠지면 다시 회복하기 어렵기 때문에 특별한 이상이 없어도 어릴 때부..

최광훈, 특별회비 공정성 시비 없도록 해야

최광훈, 특별회비 공정성 시비 없도록 해야 ‘특별조사위’ 구성통해 재조사 필요 최광훈 약사미래정책연구소장이 특별회비 논란과 관련, 모든 회무가 공정성과 투명성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12일 "특별회비의 운용에는 어떤 경우에도 목적이외에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대명제가 있다."고 전제하고"대한약사회(이하,대약)는 2011년 8월 대약의 이사회결의로 “국민건강수호특별회비(이하,특별회비)” 약13억여원을 거출하였고, 그동안 활동비 홍보비 기타 명목으로 10억여원을 지출하고 2011년 11월11일 전향적합의 이후 약3억여원이 잔액이었다.2012년 새집행부 인수위원회(위원장:권태정,인수위)에 보고한 내용을 살펴보면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있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최소장은 특별회비총액:13억여원 잔여총액:..

국내 첫 방사선 민감제 임상 승인

국내 첫 방사선 민감제 임상 승인 대구첨복재단 파이프라인 개발 지원 통해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재단)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화합물 혁신신약 파이프라인 발굴 지원’ 사업을 통해 기업을 지원한 결과, 사업 9달만에 국내기업이 방사선 민감제 임상 1상을 승인받았다. 방사선 민감제란 방사선 치료에 대한 암세포 반응을 높여, 같은 방사선량에도 암종양을 잘 치료하는 물질이다. 재단이 지원한 방사선 민감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1상을 승인받았으며, 미국 FDA를 통한 임상 2상을 준비중이다. 국내에서 방사선 민감제가 임상 시험을 승인받은 것은 최초의 사례이다. 재단은 과기부 비R&D 지원사업인 파이프라인 발굴 지원 2단계 사업을 진행중인데, 사업 시작 9개월만에 국내 첫 번째 임상 ..

◆의약정책 2021.10.12

마크로젠, 유산균 솔루션 ‘더바이옴’ 출시

마크로젠, 유산균 솔루션 ‘더바이옴’ 출시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기반 맞춤형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이 마이크로바이옴 테스트 및 분석을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 ‘더바이옴(the Biome, https://thebiome.life/)’을 공식 출시한다. 12일 마크로젠은 국내 최대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의 사전 알림 신청을 통해 더바이옴 맞춤형 유산균 솔루션을 최초 공개했다. 브랜드명 ‘더바이옴’은 ‘더하다’와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의 합성어로 ‘나에게 부족한 마이크로바이옴을 알고 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유산균을 섭취하는 이유로는 보통 원활한 배변 활동, 장내 유익균 증식, 유해균 억제를 들 수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면역력 ..

헬릭스미스, 세포 및 유전자치료 업계 최고 컨퍼런스

헬릭스미스, 세포 및 유전자치료 업계 최고 컨퍼런스 ‘Cell & Gene Meeting on the Mesa’ 참석 및 파이프라인 발표 헬릭스미스가 12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2021 Cell & Gene Meeting on the Mesa’에 참석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컨퍼런스에서도 헬릭스미스는 발표 기업으로 선정됐다. 발표자는 임상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윌리엄 슈미트 박사(William K.Schmidt)로 파이프라인 개발 현황 및 연구 성과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Cell & Gene Meeting on the Mesa’는 미국 재생의학연합(Alliance for Regenerative Medicine, ARM)에서 주최하는 세포 및 유전자치료 업계 최고의 연례 컨퍼런스다. 올해 행사..

로레알-쥴릭파마,병·의원 공급 파트너십

로레알-쥴릭파마,병·의원 공급 파트너십 라로슈포제·스킨수티컬즈 제품 공급 로레알코리아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 유통회사 쥴릭파마코리아와 라로슈포제, 스킨수티컬즈의 병원 및 의원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로레알코리아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대표와 쥴릭파마코리아 어완 뷜프 대표가 참석했다. 로레알코리아 병원약국 사업부 브랜드인 라로슈포제와 스킨수티컬즈는 오랜 역사와 피부 전문가의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쌓인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로레알코리아는 대표적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와 전세계 1위 병원 판매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수티컬즈를 더 많은 병원과 의원에 공급하게 됐다. 쥴릭파마는 라로슈포제의 유통과 영업대행..

쓰리빅스, 에이아이인사이트와 업무협약(MOU) 체결

쓰리빅스, 에이아이인사이트와 업무협약(MOU) 체결 쓰리빅스와 에이아이인사이트가 상호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당사는 '바이오 헬스' 분야의 '공동 연구 및 사업화를 위한 상호협력, 바이오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 접목을 위한 기술협력 등의 공동활동'을 목표로 한다. 협약식은 쓰리빅스 본사에서 양사의 대표가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쓰리빅스 박준형 대표는 “양 기관의 연구협력이 4차산업혁명 선제적 대비를 위한 R&D경쟁력을 강화"하며 "바이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미래 헬스케어 산업 활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에이아이인사이트 김형회 대표는 “당사의 AI 기술과 쓰리빅스의 바이오 빅데이터 컨텐츠를 결합하여 글로벌 비즈니스를 공..

손실보상금 받은 의료기관 중 81곳, 심평원에 부당청구

손실보상금 받은 의료기관 중 81곳, 심평원에 부당청구 인재근 의원 “의료기관에 책임 있는 자세 요구해야” 2021.9.30.기준 (단위: 개소, 백만원) 연도 구분 부당 내역 계 자체환수 현지조사 의뢰 기관 금액 기관 금액 기관 금액 총계 81 4,022 79 2,821 2 1,201 2020 상급종합병원 1 1 1 1 - - 종합병원 20 595 20 595 - - 요양병원 - - - - - - 병원 5 124 5 124 - - 소계 26 720 26 720 - - 2021 상급종합병원 1 106 1 106 - - 종합병원 38 2,703 36 1,502 2 1,201 요양병원 1 257 1 257 - - 병원 15 236 15 236 - - 소계 55 3,302 53 2,101 2 1,201 정부가..

◆의약정책 2021.10.12

퓨젠바이오, ‘세리포리아의 피부 노화 개선 효과’ 미 특허

퓨젠바이오, ‘세리포리아의 피부 노화 개선 효과’ 미 특허 바이오 화장품 ‘세포랩’ 글로벌 시장 진출 탄력 퓨젠바이오가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이하 세리포리아)에 의해 생산되는 클렙스(CLEPS™)를 유효 성분으로 함유하는 피부 노화 개선 효과에 대한 미국 특허(US 10,987,296 B2)가 미국 특허청(USPTO)에 등록되었다고 12일 밝혔다. 클렙스(CLEPS™)는 바이오 신물질이자 세리포리아의 2차대사물질로 이번에 등록된 미국 특허는 화장품과 함께 기능성 식품 용도를 포함하고 있어 퓨젠바이오는 스킨케어와 먹는 화장품인 이너뷰티에 대한 독점적인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퓨젠바이오는 클렙스(CLEPS™)가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는 프로콜라겐 타입1의 발현이 양성대조군으로 사용된 전환성장인자 티지에프 베타(..

레오파마,한국지사 출범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레오파마,한국지사 출범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대표 건선, 아토피치료제 임상적 혜택 조명 레오파마 유한회사(대표 신정범)는 지난 7일 한국 지사 출범 10주년을 맞아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레오파마의 피부질환치료의 핵심 전략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레오파마는 사람들이 건강한 피부를 갖도록 돕는다는 사명 아래 건선, 아토피, 습진, 피부감염, 여드름, 희귀 피부 질환 의약품을 개발하여 전 세계인들의 건강한 피부와 삶의 질 개선에 전념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피부과 질환 치료 전문 글로벌 제약 기업이다. 레오파마의 대표적인 치료제는 건선치료제 엔스틸룸과 자미올, 비스테로이드 아토피피부염 치료제 프로토픽, 습진치료제 아드반탄 등이 있으며, 향후 인터루킨 1..

셀레믹스, NGS기반 동반진단 제품 개발용 서비스

셀레믹스, NGS기반 동반진단 제품 개발용 서비스 제약사 대상 글로벌 신약개발 트렌드 맞춰 라인 확대 바이오소재 기술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는 최근의 정밀의료, 맞춤의학 트렌드에 발맞춰 제약사를 대상으로 한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 기반의 동반진단 제품 개발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의 동반진단 검사는 검사 1회에 검출할 수 있는 표적항암제의 타겟 유전자 돌연변이의 수가 매우 제한적이었고 이로 인해 여러 돌연변이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여러 번의 검사를 위해 많은 샘플을 필요로 하여 환자에게 큰 고통과 높은 경제적 부담을 안겨주었다. 반면, NGS 기반 동반진단 검사는 한 번의 NGS 시퀀싱으로 여러 표적항암제 타겟 유전자에서..

제넨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ES16001’ 임상 2b/3상 신청

제넨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ES16001’ 임상 2b/3상 신청 유럽 중심 글로벌 임상의 첫발, 승인 즉시 개시 예정 제넨셀은 개발 중인 경구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ES16001’의 국내 제2b/3상 임상시험계획승인(IND)을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12일 밝혔다. 제넨셀은 현재 유럽연합을 중심으로 하는 ‘ES16001’의 글로벌 임상을 준비 중인데, 이번 국내 임상이 그 시작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ES16001’은 국내 자생 식물 담팔수 잎에서 추출한 신소재 기반의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로, 지난해 인도에서 제2상 임상시험을 실시해 탐색적 유효성을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임상에서는 초기 감염 환자들의 중증 진행을 막아 입원율과 사망률을 낮추고, 무증상..

美 MD앤더슨 암센터 “포지오티닙 병용 요법 잠재력 확인”

美 MD앤더슨 암센터 “포지오티닙 병용 요법 잠재력 확인” 포지오티닙과 KRAS 억제제 병용시 억제 활성도 향상 확인 한미약품이 개발해 미국 제약바이오 기업 스펙트럼에 라이선스 아웃된 폐암 혁신신약 ‘포지오티닙’을, 암 발현 주요 인자 중 하나인 KRAS를 억제하는 제제와 병용 투여할 때 KRAS 억제 활성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 및 유럽 연합 종양학회에서 발표됐다. 포지오티닙은 올해 3월 미국 FDA로부터 패스트트랙 개발 약물로 지정됐으며, 스펙트럼은 올해 말 미국 FDA에 시판허가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한미약품 파트너사인 스펙트럼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 ‘2021 AACR-NCI-EORTC’에서 MD 앤더슨 암센터의 포지오티닙 병용요법 연구 결과가 발표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