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13 10

현대약품, ‘365MEAL’과 함께 하는 실종아동찾기 캠페인

현대약품, ‘365MEAL’과 함께 하는 실종아동찾기 캠페인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최근 선보인 간편대용식 ‘365MEAL’의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실종아동찾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365MEAL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채널을 통해 실종아동에 대한 정보를 알리고, 이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이 같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현대약품은 365MEAL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가장 시인성이 좋은 메인 페이지 중심부에 아동권리보장원으로부터 받은 실종아동의 사진과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현대약품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실종아동의 정보를 교체하며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365ME..

피에이치씨, 코로나키트 아르헨티나 인허가

피에이치씨, 코로나키트 아르헨티나 인허가 국내최초 코로나19 타액항원신속진단키트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 / 057880)의 관계사인 필로시스(대표이사 이인)가 타액항원신속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Ag Saliva의 아르헨티나 현지 전문가용 인허가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피에이치씨가 판매하고, 관계사인 필로시스가 생산하는 Gmate COVID-19 Ag Saliva는 타액을 이용한 측정방식으로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App을 이용한 결과 판독 및 전송이 가능해 활용도가 매우 높다. 피에이치씨는 이런 우수성을 인정받아, COVID-19 제품 관련, 다수의 국가와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아르헨티나의 인구 약 4,560만명 중 코로나 누적 확진자는 10월 13일 현재 집계 기준 약 5백만명..

GC녹십자, 허문 ETC본부장 영입

GC녹십자, 허문 ETC본부장 영입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허문(許文, 48세) ETC본부장(상무)을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허문 신임 본부장은 한국얀센, 한국애보트 등 글로벌 제약사의 전문의약품(ETC) 영업 부문에서 근무했으며, 2002년부터 최근까지 19년간 한국아스트라제네카에서 국가별 영업 부문장(National Sales Manager Primary Care BU)을 역임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영업 부문의 효율적인 조직 운용을 위해 ETC 부문 전문가를 영입했다”며 “글로벌 제약사에서 쌓은 허본부장의 노하우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 이해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허문 ETC본부장은 앞으로 전문의약품 영업 조직 운영 활성화 및 전략 수립 등 전문의약품 국내 영업을 총괄한다.

대웅제약, 학교 밖 청소년에 진통제 기부

대웅제약, 학교 밖 청소년에 진통제 기부 ‘이지엔6이브’ 1만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액상형 진통제 ‘이지엔6이브’ 1만 개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정규 학업과정을 벗어난 학생 중 특히 여성 청소년들이 생리통 증상을 효과적으로 이겨낼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지엔6이브 1만 개는 전국 청소년지원센터인 ‘꿈드림’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대웅제약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는 것은 지난 8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이지엔6에이스’ 1만개를 기부한 것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성장기의..

멀츠 에스테틱스, 레이저피부모발학회와 공동 학술 세미나

멀츠 에스테틱스, 레이저피부모발학회와 공동 학술 세미나 보툴리눔 톡신 시술 및 필러시술 전략 논의 이뤄져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10월 6일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회장 안태환 프레쉬이비인후과 성형외과 원장, 이하 대피모)와 함께 정기 학술 교육 프로그램 'MEX(Merz Experts) Seminar(이하 멕스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멕스 세미나는 국내 미용의료 산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피부 미용 및 성형, 탈모 분야의 학술 교류 및 전문가 연대 강화를 목표로 하는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대규모 웨비나(Webinar) 행사로 약 300여명의 전문 의료진이 참여했다. 대피모 안태환 회장이 좌장을 맡은 이번 세미나는 최신 보툴리툼 톡신의 트렌드를 제시..

유한양행 신약 후보물질, 미국 임상시험 2상

유한양행 신약 후보물질, 미국 임상시험 2상 프로세사 파마슈티컬즈, 위장관 신약 후보물질 PCS12852 유한양행은 기술수출 파트너사인 미국 프로세사 파마슈티컬즈(Processa Pharmaceutials)에서 지난 9월 제출했던 기능성 위장관질환(GI) 치료제 후보물질인 PCS12852의 미국 내 임상 2a상 임상시험계획(IND)이 승인되었다고 13일 밝혔다. PCS12852는 2020년 8월 유한양행이 프로세사에 기술 이전한 기능성 위장관질환(GI) 치료제 후보물질로 유한양행이 자체 개발한 합성신약이다. 5-hydroxytryptamine 4 (5-HT4)* 수용체에 우수한 선택성을 보이는 작용제(agonist)로, 국내에서 전임상 독성, 임상 1상 시험을 마치고 프로세사에 기술이전 되었다. 프로세사..

쓰리빅스, 염증성 피부•구강질환 치료 특허 2종 등록

쓰리빅스, 염증성 피부•구강질환 치료 특허 2종 등록 AI를 통한 신약후보물질 발굴 기술 역량 강화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신약개발 전문기업 쓰리빅스(대표 박준형)는 대한민국특허청(KR)으로부터 ‘신규한 향균 펩타이드(제 10-2302983호)’와 염증성 피부질환(제 10-2302984호) 총 2종의 특허를 등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신규한 향균 펩타이드’는 구강 질환과 관련된 ‘그람 음성균’이나 ‘항생제 내성균’에 대해 우수한 향균 활성을 가진 조성물이다. 이는 스케링 및 항생제 같은 기계적 치료가 포함되어 있는 치주염 치료에서 부적절한 항생제 사용으로 인한 내성 균주가 출현하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회사는 ‘신규한 향균 펩타이드’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구강 질환 예방 또는 치료..

천식알레르기협회, ‘유전성 혈관부종’ 조기 진단 활성화

천식알레르기협회, ‘유전성 혈관부종’ 조기 진단 활성화 “헤이를 찾습니다” 캠페인 전개 사단법인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회장 장석일, 성애의료재단 의료원장)는 10월 한 달간 희귀질환인 ‘유전성 혈관부종(HAE, Hereditary Angioedema)’에 대한 대국민 인식 향상과 환자들의 치료 환경 개선 도모를 위한 “헤이(HAE)를 찾습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헤이(HAE)를 찾습니다” 캠페인은 희귀질환으로서 질환에 대한 낮은 인식 때문에 조기진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전성 혈관부종 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조기 진단율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특히, 협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유전성 혈관부종 환자들이 적시에 올바른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질환에 대..

김종환 소장, "약사회무 성과 저조에 회원 지쳐간다"

김종환 소장, "약사회무 성과 저조에 회원 지쳐간다" 공공심야약국 정부 예산 불발 등 지적 김종환 「약사비전 4.0」 소장은 공적마스크 면세 무산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약사 배치 예산 무산, 공공심야약국 정부 예산 불발에 이른 것에 대해 대한약사회를 강력 질타했다. 대한약사회와 유관 정부부처는 지난 6월 9일 국민권익위원회 현장조정회의에서 취약시간대 국민의 의약품 접근성 개선을 위해 사업 예산 범위 내에서 공공심야약국 운영 시범사업 추진 방안을 이행하겠다고 서명하고 발표까지 했다. 대한약사회는 공적마스크 면세 약속을 대신해 약국과 약사직능을 위한 정책적인 지원을 약속받았다고 했으며 이는 약사와 약국의 역할에 상당히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했다. 그러나 9월 3일 복지부의 국회 제출 예산안에 공..

신신제약, ‘신신파스쿨연고’ 출시

신신제약, ‘신신파스쿨연고’ 출시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롤온타입 대한민국 최초의 파스이자 파스의 대명사인 신신파스가 제형의 변화를 통해 소비자의 일상에 한걸음 더 다가간다. 파스의 명가 신신제약은 신신파스의 효능을 유지하면서도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롤온타입의 ‘신신파스쿨연고’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신파스쿨연고는 기존 신신파스와 같이 삠, 타박상, 근육통, 관절통, 골절통, 요(허리)통, 어깨결림, 신경통, 류마티스 통증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에 진통 소염 효과를 제공하지만, 연고 제형으로 흡수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롤온타입의 회전볼 어플리케이터를 피부에 접촉하고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약물의 도포와 함께 즉시 흡수되는 구조로 손에 약물을 묻히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피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