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14 18

머크 마벤클라드정, RMS 환자 삶의질 개선

머크 마벤클라드정, RMS 환자 삶의질 개선 재발성 다발성 경화증 환자 ..입증 데이터 발표 머크(Merck)는 제37차 유럽 다발성 경화증 학회(ECTRIMS) 학술대회에서 재발성 다발성 경화증(relapsing multiple sclerosis, RMS) 환자 대상 마벤클라드정 (성분명: 클라드리빈) 1회차 치료 1년 차에 유의미한 삶의 질 개선을 입증한 실제임상자료(Real World Data, RWD)가 발표됐다고 밝혔다. 장기간 활동성 및 신체적 장애 정도를 평가한 이번 데이터를 통해 마벤클라드정 치료군에서는 치료 완료 후에도 치료 효과가 지속됨을 확인했으며, 휠체어나 보행기의 필요성을 감소시켰다. 오픈라벨 제4상의 CLARIFY-MS 연구는 재발성 다발성 경화증(RMS) 환자 426명를 대상으..

헥톤프로젝트, 두유비와 AI음성인식 기술 활용

헥톤프로젝트, 두유비와 AI음성인식 기술 활용 사업 협력 MOU 체결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빅데이터 전문기업 두유비와(대표 손현곤)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술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EMR의 품질과 의료 효율성 강화를 위해 AI기반 신규 솔루션 개발에 대한 포괄적인 상호 협력을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헥톤프로젝트는 전국 2,500여곳의 병·의원에 닥터스 EMR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EMR 및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한다. 회사측은 EMR 작성의 편의성과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AI를 활용한 음성인식 EMR 솔루션 출시 및 신개념 의료지원 서비스를 개발할 것..

애니메디솔루션 ,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 강연

애니메디솔루션 ,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 강연 김국배 대표 ‘3D 프린팅 의료기기 임상 적용 사례 및 산업 현황’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 김국배 대표가 3D프린팅 전문 전시회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엑스포’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 간 열리는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엑스포’는 3D 프린팅 분야 행사 중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행사로, 올해는 세계 25개국에서 약 1만2천 명의 참관객과 800개 이상의 기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엑스포’는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의료 분야에서의 3D 프린팅 활용 가능성이 부각되는 현황에 맞춰 지난 13일 전문가들로 구성된 컨퍼런스 ..

경기도약, 제1차 선거관리위 공정선거 다짐

경기도약, 제1차 선거관리위 공정선거 다짐 선거 규정 및 선거관리 업무 전반 논의 경기도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현태)가 지난 12일 경기도약사회관에서 제1차 선거관리위원회의를 개최하여 제33대 경기도약사회장 선거에 따른 선거규정 및 선거관리업무 전반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 선거관리위원들은 이번 선거가 우편투표로만 진행된다는 점에 유의하여 선거관리업무에 만전을 기하기로 하는 한편, 세부적으로 지부장 선거에 따른 ▲선거일정 및 선거관리 ▲선거 공고 ▲선거인명부 작성 및 이의신청 ▲예비후보자/ 후보자 등록 신청 ▲선거 운동 ▲우편투표 투표용지 발송 관리 ▲우편투표 개표관리 등 선거업무 전반에 대해 검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타 사항으로 ▲중립의무 ▲정책토론회 ▲선거운..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신규 임원진 영입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신규 임원진 영입 재무, 임상, 공정개발, IP 부문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대표 최철희, 함태진, 이하 일리아스)가 CFO(최고재무책임자, Chief Financial Officer) 김범석 상무를 비롯, 임상, 공정개발, IP부문의 전문가를 영입하는 신규 임원 인사를 14일 발표했다. 본격적인 상장 준비와 글로벌 임상 진입을 앞두고 국내외 대기업에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임원급 인재들을 대거 등용, 엑소좀 치료제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연구개발역량은 물론 경영과 생산역량을 확충하기 위한 포석이다. 김범석 상무는 CFO로서 일리아스의 재무 전반 업무를 총괄하며 성공적인 기업공개(IPO)를 준비하는 한편, 중장기 계획 및 사업 전략 수립에 중추적 역할을 맡는다. 김상무는 공인회계사이자 ..

보령바이오파마, IPO 주관사 미래에셋, 대신 공동 선정

보령바이오파마, IPO 주관사 미래에셋, 대신 공동 선정 내년 상반기 상장예비심사청구, 2022년 4분기 상장 목표 보령바이오파마(대표: 김기철)가 미래에셋증권, 대신증권을 IPO 공동대표주관회사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보령바이오파마는 최근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 내부회계관리제도 시행 등 내부 조직을 정비하는 한편, 지정감사인 신청을 완료해 기업 공개를 위한 사전 준비를 마쳤으며, 내년 상반기 중 상장예비심사청구를 거쳐 2022년 4분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1991년 설립된 보령바이오파마는 백신 개발 및 제조, 전문의약품 판매, 유전체 검사, 제대혈 은행 등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백신 시장 확대에 따라 지난 해 매출액 1154억원..

휴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상하이 포럼’ 참가

휴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상하이 포럼’ 참가 ‘글로벌 선도 기업’ 휴젤의 기업 성장 동력 소개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상하이 포럼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 Shanghai Forum)’에 참가, 13일 ‘의료미용학 : 노화, 뷰티&이노베이션(Medical Cosmetology: Ageing, Beauty & Innovation)’을 주제로 진행된 토론의 패널로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에 걸쳐 열린 이번 포럼은 J.P모건의 중국 진출 10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동시 진행됐다. 휴젤은 중국 더마 화장..

암젠, 고관절 골절 및 치료 트렌드 연구 데이터 공개

암젠, 고관절 골절 및 치료 트렌드 연구 데이터 공개 미국골대사학회(ASBMR) 연례 학술대회에서 바이오테크놀로지 리딩 기업인 암젠은 지난 10월 1일부터 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 미국골대사학회 연례 학술대회(ASBMR, American Society for Bone and Mineral Research 2021 Annual Meeting)에서 고관절 골절 발생 추이 및 골절 후 약물치료 현황에 대한 아시아, 유럽, 오세아니아 및 북미의 리얼월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고관절 골절이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공중 보건 문제로 남아 있으며, 인구 고령화와 불충분한 약리학적 치료가 골다공증으로 인한 질환 부담 증가를 가져올 수 있음을 보여준다. 암젠 글로벌 메디컬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의..

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 쥬비덤 볼라이트 웹 심포지엄

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 쥬비덤 볼라이트 웹 심포지엄 1회 시술로도 피부 거칠기 개선 효과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는 쥬비덤 볼라이트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리기 위한 AMI(Allergan Medial Institute) 쥬비덤 볼라이트웹 심포지엄을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쥬비덤 볼라이트 웹 심포지엄은 보건의료전문가를 대상으로 지난 6일 진행됐다. 이번 웹 심포지엄은 최근 환절기를 맞아 거칠어진 피부 개선을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쥬비덤 볼라이트(이하 볼라이트™)를 소개하고,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웹 심포지엄은 김홍석 피부과 전문의(와인 피부과 원장)가 연자로 참여해 ‘미세 주름과 거친 피부 개선을 위한 볼라이트의 올바른 사용’을 주제로..

파마에센시아, 베스레미주 식약처 승인

파마에센시아, 베스레미주 식약처 승인 진성적혈구증가증 치료제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 파마에센시아의 한국 지사인 한국파마에센시아는 진성적혈구증가증 치료제 베스레미주(성분명: 로페그인터페론알파-2b, 유전자재조합), (이하 베스레미)가 10월 13일 (수)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국내 시판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베스레미는 진성적혈구증가증의 원인인 골수 내 변이된 JAK2 돌연변이를 제거하는 3세대 모노-페길화 인터페론이다. 기존의 인터페론은 투약 주기가 짧고 부작용이 많아 치료가 어려웠던 반면 베스레미는 부작용이 적고 2~4주 간격 1회로 투여 주기를 늘려 환자의 장기적 치료에 용이하다. 또한 조혈모세포에 직접 작용하여 진성적혈구증가증의 근본적 치료가 가능하게 한 차세대 인터페론이다. 진성적혈..

대웅제약,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출시

대웅제약,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출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성분명 데옥시콜산, Deoxycholic acid)을 오는 18일 출시한다. 이번 제품 출시는 지난 8월 브이올렛이 성인 중등증-중증의 돌출되거나 과도한 턱밑 지방 개선 효과의 적응증을 확보한 데 따른 것으로, 2021년 10월 현재 기준으로 식약처에서 정식 허가를 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는 브이올렛이 국내에서 유일하다. 대웅제약은 국내 3상 임상을 통해 한국인 대상으로 브이올렛의 유의한 턱밑 지방 개선 효과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 최종 투여 후 12주 시점에서 연구자·대상자가 동시에 평가했을 때 브이올렛 투여 대상자 71.6%에서 1단계 이상 턱밑 지방 개선 효과를 나타냈으며, 자가 만족..

노바티스 '써티칸', 면역억제효과∙감염률 감소 확인

노바티스 '써티칸', 면역억제효과∙감염률 감소 확인 한국 포함한 아시아 신장 이식 환자서 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는 자사의 이식면역억제제인 ‘써티칸 (CERTICAN®, 성분명 에베로리무스)’ 이 TRANSFORM 연구의 하위분석을 통해 아시아 신장 이식 환자에서도 면역억제 효능과 함께 신장 기능 보존 및 바이러스 감염 감소 등을 확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하위분석 결과는 지난 9월 23일 자로 영국의 이식 관련 의학 저널인 ‘Clinical Transplantation: The Journal of Clinical and Translational Research’에 게재되었다. TRANSFORM 연구는 전세계 42개국 186개 기관에서 모집된 2,037명의 신장 이식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최대..

제론바이오,첨단재생의료 의약품 연구

제론바이오,첨단재생의료 의약품 연구 한림대와 공동연구 MOU체결 첨단 줄기세포 기술을 이용한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기업 제론바이오㈜(대표 이상은)는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과 ‘첨단재생 의료 및 의약품 관련 공동연구’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화상 및 창상 치료’와 관련된 ‘첨단 재생의료 및 의약품 연구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제론바이오㈜는 ‘JW-MSC 와튼젤리 줄기세포 기술을 이용한 재생치료제 관련 인프라/인적 협력’을 , 한강성심병원은 ‘기초·임상 연구 등의 인프라와 공동 연구를 위한 협력’을 제공한다. 공동연구를 통한 특허•논문 등의 지적 재산권은 양 사가 공동소유하며, 협의를 통해 파생되는 개량발명 및 후속 연구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제론..

iDMC, 만장일치 LAPSTriple Agonist 2상 계속 진행 권고

iDMC, 만장일치 LAPSTriple Agonist 2상 계속 진행 권고 30조원대 글로벌 NASH 치료 시장의 ‘게임체인저’ 잠재력 미국 FDA의 독립적 데이터 모니터링 위원회(independent Data Monitoring Committee, 이하 iDMC)가 한미약품의 NASH(비알코올성지방간염) 치료 혁신신약 개발을 계획 변경없이 계속 진행하라고 만장일치로 권고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최근 iDMC로부터 LAPSTriple Agonist(랩스트리플아고니스트)의 글로벌 임상 2상을 계획 변경 없이 계속 진행(continue without modification)하라는 권고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한미는 iDMC의 이 같은 긍정적 피드백에 따라 상용화를 위한 개발에 더욱 박차..

2021년 제7차 중증(암)질환심의위원회 심의결과 공개

2021년 제7차 중증(암)질환심의위원회 심의결과 공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021년 제7차 암질환심의위원회(10.13.)에서 심의한 ‘암환자에게 사용되는 약제에 대한 급여기준 심의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구분 품 목 제약사 효능․효과 심의 결과 요양급여 결정신청 킴리아주 (티사젠렉류셀) 한국노바티스(주) 미만성 거대B세포 림프종 급여기준 설정 B세포 급성림프성백혈병 급여기준 설정 급여기준 확대 FOLFOX (플루오로우라실 + 옥살리플라틴 + 폴리네이트칼슘) ※ 병용요법 - 담도암 ※ 허가사항 초과 적응증 급여기준 미설정 벤클렉스타정 (베네토클락스) ※ 병용요법 한국애브비(주) 급성골수성백혈병 급여기준 설정 임브루비카캡슐 (이브루티닙) (주)한국얀센 만성림프구성백혈병/소림프구성림프종..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GS홈쇼핑 첫 런칭 성황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GS홈쇼핑 첫 런칭 성황 초 당 8.2개꼴 판매… 목표 수량보다 263% 초과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지난 11일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출시된 ‘후시드 크림’이 첫 런칭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1초당 8.2개꼴로 팔린 후시드 크림은 당초 예상된 목표의 263%를 초과 달성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124년 동화약품의 기술력이 집약된 후시드 크림에 대한 소비자의 성원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홈쇼핑 출시를 시작으로 후시드 크림의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피부에 안전하고 우수한 성분과 높은 품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 더 나은 제품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GS홈쇼핑을 통한 2차 방송은 10월 24일(..

심평원, '킴리아주' 급여기준 설정

심평원, '킴리아주' 급여기준 설정 추가재정분담 조건 등 필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021년 제7차 암질환심의위원회(10.13.)에서 킴리아주(티사젠렉류셀) 약제에 대해 급여기준을 심의하였다. 킴리아주는 제약사의 추가 재정분담을 조건으로 제약사가 신청한 두 가지 적응증 (‘급성림프성백혈병’과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에 대하여 식약처에서 허가한 사항과 동일하게 건강보험 급여 기준이 설정되었다. 암질환심의위원회에서 제시한 약제 급여 적용을 위한 추가 재정분담 조건은 '해외 약가 수준을 고려한 제약사의 더 높은 수준의 위험분담이 필요하며, 급성림프성백혈병에 비해 임상성과가 미흡한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의 경우, 환자 단위로 치료성과 여부에 따른 성과기반 지불 모형의 위험분담제 적용이 ..

◆의약정책 2021.10.14

동국제약,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출시

동국제약,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프리미엄 콜라겐 브랜드인 ‘콜라겐 사이언스 RX(Collagen Science RX)’를 론칭하고,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을 출시한다. ‘콜라겐 사이언스 RX’는 피부 건강의 핵심 원료인 콜라겐과, 동국제약의 피부과학 기술력이 응집된 병풀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배합 설계하여 아름다움을 만드는 공식을 제안한다는 컨셉의 프리미엄 콜라겐 브랜드이다. ‘콜라겐 사이언스 RX’ 브랜드로 처음 출시된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건강과 피부 보습 등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콜라겐 건강기능식품으로, 피쉬콜라겐펩타이드 1일 섭취 최대 함량인 3,270mg이 들어 있다. 특히, 순도 100% 어린(漁鱗) 콜라겐 펩타이드를 사용한 저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