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22 11

헬릭스미스, ‘바이오 유럽 2021’ 참가

헬릭스미스, ‘바이오 유럽 2021’ 참가 ㈜헬릭스미스가 25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바이오 유럽 2021(BIO Europe 2021)’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주요 글로벌 빅파마들과의 파트너십 미팅을 진행,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 가능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오 유럽(BIO Europe)은 올해 27회를 맞은 유럽 최대 규모의 바이오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에서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된다. 전세계 50개국에서 2,600여명 이상의 제약·바이오 산업 관계자와 기관투자자들이 참가해 최신 바이오 연구 성과 및 개발 기술 등을 공유한다. 헬릭스미스는 유전자치료제 분야에서의 플랫폼 기술과 노하우를 비롯해 ‘엔젠시스(VM202)’의 우수성, 최신 임상개발 현..

셀레믹스, 셩공(生工). 비티식(BTSeqTM)에 공급계약

셀레믹스, 셩공(生工). 비티식(BTSeqTM)에 공급계약 연이은 중국시장 진출 성과 바이오소재 기술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가 중국 상해에 위치한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인 셩공(生工, Sangon Biotech Co., Ltd.)과 비티식(BTSeqTM) 연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계약을 체결한 셩공은 본사가 위치한 상해를 중심으로 남경과 청도 등 중국 전역에 12개의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연간 매출액이 1,640억원 규모에 달하는 등 칭커, BGI와 함께 중국 내 주요 생어 시퀀싱(Sanger Sequencing) 기업으로 꼽히는 대형 유전체 분석기업이다. 셀레믹스는 지난 7월 칭커와 첫 글로벌 비티식 공급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3개월만에 추가 공..

서울시약국유통협의회 20일 공식 발족

서울시약국유통협의회 20일 공식 발족 15개 유통업체 참여.. 초대회장에 박근영 백제약품 부사장 서울시약사회와 서울시의약품유통업체들로 구성된 ‘서울시약국유통협의회’가 20일 발족했다.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와 서울지역 의약품 유통사는 약업환경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협의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종합도매, 병원도매로 구성된 15개 유통사로, 박근영 백제약품 부사장이 초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이날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 인사말에서 “약국와 유통사는 언제나 상생하는 위치에 있고 앞으로 더 협력 발전해나가는 도약의 모멘텀이 될 수 있는 협의회에 함께 참여해준 유통사에 감사한다”며 “앞으로 언제든지 약사회와 유통사가 함께가는 모습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박호영 서울시의..

바이젠셀, 면역세포치료제 대량생산 ‘GMP 시설’ 착공

바이젠셀, 면역세포치료제 대량생산 ‘GMP 시설’ 착공 세포치료제 .세포유전자치료제 모두 생산 가능 보령제약 관계사이자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전문기업인 바이젠셀(대표 김태규)이 면역세포치료제의 임상 가속화 및 상업용 대량생산을 위한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첨단시설을 본격 착공했다고 22일 밝혔다. 가산디지털단지 내 ‘더 리즌밸리 지식산업센터‘에 자리를 잡은 신규 GMP 시설은 2644 m2(8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이를 위해 약 22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연구시설까지 포함하면 4539m2(1400평)에 이르는 규모다. 2022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허가 외에도 세포처리시설 구축, 인체세포 등 관리업 허가..

심평원, 보건의료자원 현황 통계 분석 책자 발간·배포

심평원, 보건의료자원 현황 통계 분석 책자 발간·배포 5년간 보건의료자원 현황, 국민체감 의료자원현황 등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보건의료자원에 대한 이해 및 활용을 돕기 위한 보건의료자원 현황 통계 분석(2016년~2020년) 책자를 제작해 보건복지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 배포했다. 보건의료자원 현황 통계 분석은 △최근 5년간 의료자원 현황분석 △국민체감 의료자원현황 △의료자원 현황 검색 방법 등을 수록했고, 심사평가원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보건의료자원 현황 통계 분석의 주요 내용은 2020년도말 요양기관은 총96,742기관으로 2016년 대비 7.59% 증가했고, 그 중 한방병원은 45.39%(282기관 → 410기관), 요양병원은 10.78%(..

◆의약정책 2021.10.22

대구경북첨단의료재단 입주기업 성장가도

대구경북첨단의료재단 입주기업 성장가도 공동연구부터 제품화 까지 지원..(주)인코아등 급성장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재단) 입주기업이 각종 지원을 통해 가파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재단은 입주기업에게 공동연구부터 제품화까지 전과정을 지원해주고 있다. 입주기업은 연구개발 뿐만 아니라 R&D 예산도 지원받을 수 있다. 입주기업 중 하나인 ㈜인코아를 통해 재단의 기업지원에 대한 후기를 들어보았다. ㈜인코아는 시제품 제작부터 평가까지 제품개발 전반을 지원받았다. ㈜인코아(대표 김동탁, 이하 기업)는 내시경 처치구류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경쟁사가 많다보니 늘 타제품 대비 성능이 고민이었다. 이에 재단 실험동물센터를 통해 시제품 성능을 검사하고, 동물 임상실험을 지원받았다. 돼지를 통해 ..

◆의약정책 2021.10.22

약국전용고객관리시스템 '우약사', 시스템 고도화

약국전용고객관리시스템 '우약사', 시스템 고도화 '약사가 선택한 상품 ‘직접 등록’ 가능 약국 전용 고객관리 시스템 ‘우약사(우리 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에 새로운 커머스 기능이 추가됐다.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약사가 우약사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추천 상품을 직접 등록하고, 고객이 이를 바로 구매 가능할 수 있도록 연동 기능 시스템을 고도화했다고 21일 전했다. 이로써 약사는 우약사를 통해 기본적인 건강 상담부터 관련 상품 추천까지 연결해 효과적인 환자 관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고객은 약사가 엄선한 상품을 앱으로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시스템을 거쳐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오엔케이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상담’ 서..

부광약품 항암제 SOL-804 1상 임상시험 승인

부광약품 항암제 SOL-804 1상 임상시험 승인 전립선암 개량신약, 빠른 개발 성과 예상 부광약품은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의 항암제 SOL-804의 1상 임상시험계획이 식약처로부터 승인되었음을 밝혔다. SOL-804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에 대한 기존 치료제를 개선시킨 개량신약으로 다이나세라퓨틱스가 2016년 덴마크 솔루랄파마(Solural Pharma)로부터 전세계 개발 및 판권을 취득해 독점 개발하고 있는 제품이다. 특허도 최근 유럽 및 일본, 유라시아, 호주, 멕시코에서 등록 승인된 상태이다. 이번 임상 시험은 SOL-804와 자이티가(Zytiga)정의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학적 특성을 비교하기 위한 무작위 배정, 교차, 단회 투여 임상시험이다. 이를 통해 환자의 복용 편의성 및 복약 순응도..

성남시약 , 대한적십자사에 취약계층 비타민 지원’

성남시약 , 대한적십자사에 취약계층 비타민 지원’ 20일 ㈜비타민하우스와 함께 전달식 가져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전귀분, 위원장 정호은)는 지난 20일 ㈜비타민하우스(대표 김상국)와 함께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취약계층을 위한 종합비타민을 기부했다. 대한적십사자 경기도지사가와 경기일보가 주최하는 제19회 (온라인) 자선걷기 기부행사의 일환으로 성남시약사회가 이번에 전달한 비타민 1,000세트는 경기도지역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동원 회장은 “좋은 자선행사에 약사회가 참여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성남시약사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더욱 매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달식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전성필 사무국장, 바타민하우스 김선희 성남지사장..

노보 노디스크, ‘Obesity in ACTION’ 성료

노보 노디스크, ‘Obesity in ACTION’ 성료 비만 전문 의료진 대상 교육 프로그램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10월 16일, 17일 양일간 비만 전문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비만 교육 프로그램인 ‘Obesity in ACTION’을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Obesity in ACTION’ 프로그램은 비만 치료 전문가들을 모시고 비만 치료의 최신 지견 및 근거 중심의 치료 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매년 새로운 교육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올해 행사에는 세계 비만 연맹(The World Obesity Federation)의 비만 전문가 교육 인증 프로그램 SCOPE(The Strategic Centre for Obesity Professional ..

보령제약, 조현병 치료제 ‘자이프렉사’ 국내 권리 인수

보령제약, 조현병 치료제 ‘자이프렉사’ 국내 권리 인수 릴리社로부터 ..중추신경계(CNS) 치료제 사업 강화 보령제약(대표이사 장두현)이 미국 글로벌 제약사인 릴리社(대표이사 데이비드 A. 릭스)와 조현병 치료제 ‘자이프렉사(성분명 올란자핀)‘에 대한 자산 양수∙양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보령제약은 릴리로부터 자이프렉사에 대한 국내 판권 및 허가권 등 일체의 권리를 인수하게 된다. 릴리의 오리지널 제품인 ‘자이프렉사’는 1996년 출시된 이래 세계에서 가장 많이 처방된 조현병 치료제다. 조현병(정신분열병)과 양극성장애에 쓰이는 약물로, 뇌 속의 정신 및 감정을 조절하는 화학물질인 ‘도파민’의 불균형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한다. 의약품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 자료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