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25 16

최두주, '네거티브 없는 정책선거의 장 만들자' 제안

최두주, '네거티브 없는 정책선거의 장 만들자' 제안 '선거후유증 심각한 약사회선거, 오명 씻자 '당부 서울시약사회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최두주 전 약사회정책기획실장이 '네거티브 선거를 하지 말자'고 제안했다. 그는 이와관련 “약사회장 선거는 회원에 봉사할 일꾼을 뽑는 최대행사이기에 후보들이 각자 비전을 이야기하며, 약사회 발전을 위한 축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그러나 선거철만 되면 각종 네거티브 선거가 활개를 치면서 ‘선거 활동’이 아니라 ‘선거 공작’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의 행태가 속속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 정도가 심각해 서로 간에 씻을 수 없는 상처와 모욕을 주는 경우도 발생하는 등 우리 약사회의 선거문화의 심각성이 매우 크다"고 덧붙였다. 그는 "약사회 선거는 네거티브..

보건의료3단체, 비대면 진료플랫폼 허용 중단 촉구

보건의료3단체, 비대면 진료플랫폼 허용 중단 촉구 코로나 틈타 확대하려는 정부 여당 강력하게 비판 보건의약3개단체는 정부·여당은 원격의료 확대 계획을 즉각 철회하고 비대면 진료 플랫폼 허용을 중단하라는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10월 25일 약사회, 제약바이오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등 3개 단체는 공동으로 발표한 성명에서 “최근 여당 국회의원들이 연이어 발의한 ‘비대면 진료’ 합법화를 주요내용으로 하는 의료법 개정안과 정부의 비대면 진료 플랫폼 처방약 배달 허용에 대하여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약사회(이하 보건의약단체)는 깊은 유감을 표하며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보건의약단체는 단순히 편의성 향상을 목적으로 환자대면 원칙을 훼손해선 안되며, 그 원칙이 훼손되면 국민건강에 커다란 위해..

김종환, 대한약사회장 선거 공식 출마

김종환, 대한약사회장 선거 공식 출마 "성분명처방. 한약사 문제 해결에 강력한 투쟁 나서겠다" 그동안 약사비전4.0 채널을 통해 대한약사회장 선거 출마를 사실상 시사했던 김종환 전 서울시약사회장이 10월 25일 공식적으로 대한약사회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그동안 ‘약사비전4.0’채널을 통해 약사 현안과 관련, 현 대한약사회 집행부의 회무결과를 강력하게 비판해 왔다. 이날 출마 기자회견에서도 김 전 회장은 그동안 지적했던 부분들을 중심으로 현 집행부의 회무 방식에 대해 집중적으로 성토했다. 그는 "대한약사회장이 되면 약사들의 권익과 직능을 가장 위협하는 두 가지 핵심 현안인 성분명처방과 한약사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그는 "그동안 분업 이후 대한약사회장에 출마했던 모두 후보들이 성..

갈더마, ‘레스틸렌 키스TM’ 론칭 심포지엄 성료

갈더마, ‘레스틸렌 키스TM’ 론칭 심포지엄 성료 다양한 단계별 입술 필러 시술 강의 호평 갈더마코리아㈜ (대표이사 김연희)는 지난 23일 자사의 비동물성 히알루론산(Non-Animal Stabilized Hyaluronic Acid) 필러인 레스틸렌 키스 (Restylane® KysseTM)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웹 심포지엄을 개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레스틸렌 키스는 갈더마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오비티(Optimal Balanced Technology, 이하 OBTTM) 공법을 기반으로 개발된 입술 전용 필러이다. 의료진 및 환자가 원하는 시술 결과 및 피부 상태에 맞는 ‘환자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고 입술 볼륨 회복 효과를 통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입술 볼륨을 만들 수 있다. 웨비나(We..

딥바이오,DeepDx Prostate 성능 전향적 임상연구

딥바이오,DeepDx Prostate 성능 전향적 임상연구 전립선암 진단 보조 솔루션 활용 전향적 연구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가 미국 유타대학교의 임상시험심사위원회(Institutional Review Board, IRB) 승인을 받고 실제 임상 환경에서 자사의 인공지능 전립선암 진단 보조 솔루션 DeepDx® Prostate의 성능을 평가하는 전향적 임상연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국 10대 연구소 ARUP(ARUP Laboratories Inc.)와 함께 진행하는 연구에서 3명의 병리학자는 임상 현장에서 기존 병리 진단 방법인 현미경 관찰을 통해 진단을 내리고, 일정 기간 후 기존 진단 방법과 전립선암 진단 보조 AI 솔루션 DeepDx® Prostate를 함께 활용해 같은 사례에 대..

GC녹십자랩셀, 3분기 실적 ‘역대 최대’

GC녹십자랩셀, 3분기 실적 ‘역대 최대’ 전 사업부 외형 성장으로 호실적 이어가 GC녹십자랩셀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GC녹십자랩셀(144510.KQ)은 올해 3분기 잠정 경영실적(연결재무제표 기준)을 집계한 결과 매출 383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60%, 영업이익은 253% 증가한 것이다. GC녹십자랩셀의 분기 영업이익이 100억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출액 또한 역대 가장 높은 수치이다. 본격적으로 유입되기 시작한 기술이전료 매출이 호실적을 견인했다. 이와 함께, 기존 사업 매출 규모는 전년동기 대비 44% 성장했다. 영업이익률은 27%로 전년동기 보다 15%p 개선됐다. 미래 투자인 R&D 비용을 늘렸지만 외형을 키워 ..

MSD, 삼중음성유방암 심포지엄 성료

MSD, 삼중음성유방암 심포지엄 성료 키트루다+항암화학요법, 유의미한 PFS 개선 확인 세계적인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MSD의 한국 지사 한국MSD(대표 케빈 피터스)는 10월 20일 삼중음성유방암(Triple-Negative Breast Cancer, TNBC)의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하는 온라인 심포지엄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삼중음성유방암, 더 나은 선택을 위한 시간이 바로 지금! (TNBC, Time Now for Better Choice)’이라는 주제로 ▲가톨릭의대 병리과 이아원 교수가 ‘진행성 삼중음성유방암에 대한 PD-L1 면역조직화학 분석’, ▲서울의대 혈액종양내과 임석아 교수가 ‘키트루다: 진행성 삼중음성유방암 치료의 골든키’를 발표했다. 두 교수는 진행성 삼중음성유방암 ..

‘VUNO Med-DeepECG’, 식품의약품안전처 혁신의료기기 지정

‘VUNO Med-DeepECG’, 식품의약품안전처 혁신의료기기 지정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선도 기업 뷰노(대표 김현준)는 당사의 인공지능 기반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인 VUNO Med-DeepECG™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되었다고 25일 밝혔다. VUNO Med-DeepECG™는 딥러닝을 기반으로 심전도(ECG) 데이터를 분석해 심부전증 및 심근경색증, 부정맥을 검출하는 소프트웨어형 의료기기로, 이번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술의 혁신성과 임상적 개선 가능성, 공익성 및 산업적 가치를 인정받음에 따라 제16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되었다. 심전도 검사는 심장의 전기적 활동을 파형으로 기록하는 검사로, 검사 시간이 짧고 비용이 저렴해 접근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미국 질병 예방 ..

유한양행, “아이미루”와 “페어아크네 크림” 판매 시작

유한양행, “아이미루”와 “페어아크네 크림” 판매 시작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라이온코리아와 협업하여 비타민A가 함유된 점안제 '아이미루’와 여드름치료제 ‘페어아크네 크림’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이미루는 3종의 기능성 점안액(아이미루 40EX, 40EX 골드, 40EX 마일드) 과 1종의 인공눈물 (콘택트 퓨어) 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의 청량감 선호도와 상황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아이미루의 기능성 점안액은 비타민 A, E, B6가 함유 되어 눈의 피로, 충혈, 불쾌감, 가려움, 침침함의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비타민A는 결막에 있는 세포를 재생하여 눈의 건조함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비타민A가 함유된 점안액은 건조한 눈에서 각막 또는 결막의 손상을 완화시켜 준다는 연..

시지바이오,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에 임직원 모금액 기부

시지바이오,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에 임직원 모금액 기부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국내외 척수질환 환자 치료를 위해 임직원 기금을 모금하고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에 기부했다. 시지바이오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기여한다’라는 기업 미션 하에 임직원들의 모금활동으로 적립된 기부액과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을 마련했다. 이번 기부활동으로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에 전달된 기부금은 척수환자들의 재활과 치료를 위한 연구에 쓰일 예정이다.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은 초기 슈퍼맨 영화의 주인공이었던 크리스토퍼 리브가 불의의 낙마사고로 전신마비가 된 후 이 질병의 치료법 연구기금을 조성하기 위해 설립한 자선단체다. 크리스토퍼는 자신의 유명세와 리더쉽을 발휘해 척추회복 연구프로그램의..

암젠코리아, ‘제 4회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암젠코리아, ‘제 4회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환자중심주의(patient centricity) 심포지엄’ 개최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280여명의 국내외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제4회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2021 환자중심주의 심포지엄(Amgen Science Academy 2021 Patient Centricity symposium)’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10월 20일 메인 세션(plenary session)을 시작으로, 23일과 30일에 치료 영역별 세부논의 세션(breakout session)을 진행하며 마무리된다.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Amgen Science Academy)는 암젠이 가지고 있는 전문적인 과학 역량 및 의학적 접근법과, 이를 통해 개발된..

헬릭스미스,엔젠시스 DFU 미국 임상 3상 연구 결과

헬릭스미스,엔젠시스 DFU 미국 임상 3상 연구 결과 신경허혈성 족부궤양에서 뛰어난 효과 발견 헬릭스미스의 엔젠시스를 이용한 당뇨병성 족부궤양(Diabetic Foot Ulcer, DFU) 임상 3상의 중간 결과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21일부터 3일간 진행된 ‘제21회 당뇨병성 족부궤양 컨퍼런스(Diabetic Foot Ulcer Conference, DFCon)’에서 공개되었다. DFCon은 전세계 당뇨병성 족부궤양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북미 최고의 당뇨발 컨퍼런스다. 올해 행사에도 400명 이상의 업계 참석자와 50개의 후원사 및 전시업체들이 참석해 질환에 관한 연구, 의학기술, 임상 연구 성과 등을 활발하게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헬릭스미스의 당뇨병성 족부궤양(DFU) 연구의 시험책임자인 데이비..

보령제약, 의사 맞춤형 의료정보채널 ‘브릿지’ 오픈

보령제약, 의사 맞춤형 의료정보채널 ‘브릿지’ 오픈 의사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구축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이러한 고민 해결을 위해 의사 맞춤형 의료정보채널인 ‘브릿지(BR!dge, https://www.br-idge.co.kr)’를 25일 선보였다. 브릿지(BR!dge)는 그동안 오프라인으로만 만나오던 의사 고객들과 비대면 환경에서도 소통할 수 있도록 제작된 보령제약의 온라인 마케팅 채널이다. 웨비나 및 웹심포지움의 진행 뿐 아니라, 최신 의학 논문과 의약학 정보 등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과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한다. 브릿지는 보령(Boryung)의 약자인 ‘BR’과 ‘이어진다(-idge)’가 합친 단어로서 ‘의료인과 의료인, 의료인과 보령제약을 잇는 다리’라는 뜻과 ‘(의사를 위한..

김종환, 약사회 현안 관련 약사회장 질타

김종환, 약사회 현안 관련 약사회장 질타 "대선 관련 약사정책 제안 핵심 빠졌다" 김종환 전 서울시약사회장은 대한약사회가 내년 대통령 선거 후보자와 정당에 전달한 정책제안을 강하게 질타했다. 김 전 회장은 "대한약사회가 대통령 선거캠프에 제안한 현안은 공적 전자처방전, 장기처방 처방전 재사용, 200병상 이하 요양병원 약사 증원, 정부 주도 공공심야약국 등 4가지 뿐이다."고 지적하고 "약사의 전문성을 훼손하고 자존감까지 무너뜨리면서 회원들이 가장 고통받고 있는 중요 현안들이 배제된 것에 이해할 수 없다"고 성토했다. 그는 약사사회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한약사 문제를 비롯해 성분명 처방이나 대체조제 활성화, 재고 의약품 반품, 카드 수수료 등 회원들의 민생과 연결된 부분은 찾아보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김..

우진비앤지, 농림축산검역본부 임상계획승인 완료

우진비앤지, 농림축산검역본부 임상계획승인 완료 돼지생식기호흡기증후군 예방백신 우진비앤지(대표이사 강석진, 018620)가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돼지 생식기·호흡기 증후군(RRRS) 예방백신(제품명: 이뮤니스® 피알알에스 엔에이)’의 임상시험계획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PRRS(orcine Reproductive and Respiratory Syndrome) 바이러스는 돼지에서 면역을 담당하는 폐와 혈관내 림프절의 대식세포를 공격하여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의 2차 감염을 일으킨다. 현재 대부분의 농장에서는 생독백신을 이용하는 PRRS 백신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금번 임상시험계획서 승인을 받은 받은 ‘PRRS-NA(이뮤니스 피알알에스-엔에이)’는 국내농장에서 분리..

의약품유통업체 5곳 하남시와 간담회

의약품유통업체 5곳 하남시와 간담회 김상호 시장, 바이오클러스터 입주 요청 하남시는 의약품유통업체 5개 업소와 간담회를 갖고, 하남시에 조성하는 바이오클러스터 입주를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와관련 김상호 하남시장은 20일 판교에서 한국강소기업협회에 소속된 회원사 대표들 중 의약품유통업체 5곳과 면담을 통해 하남형 자족도시 조성 설명회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업체 대표는 김정목 엠제이팜 회장, 김극수 화이트팜 회장, 홍창희 유진의약품 대표, 기찬석 고문, 최홍건 광림약품 대표, 박종문 지엠헬스케어 대표 등이다. 이들 5개 업체는 모두 합산 2조원이 넘는 매출 규모를 보이는 중견이상의 업체들이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설명회에서 하남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 필요조건을 갖췄고, 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