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12 26

HK inno.N, '위드코로나' 맞아 컨디션 마케팅 시동

HK inno.N, '위드코로나' 맞아 컨디션 마케팅 시동 ‘스트릿 우먼 파이터’ 콘서트 티켓 제공 위드코로나 시기에 접어들면서 숙취해소시장에 점차 훈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HK inno.N의 숙취해소브랜드 컨디션이 '스트릿 숙취 파이터' 이벤트를 시작으로 본격 연말 마케팅을 시작한다. HK inno.N은 12일부터 내달 6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컨디션환+컨디션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하거나 구매한 소비자 중 총 10명을 추첨해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크리스마스 콘서트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대한민국 스트릿 댄스 크루를 찾기 위한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지난 달 인기리에 종영한 후 전국 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그동안..

암젠-보건산업진흥원,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암젠-보건산업진흥원,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바이오-스타트업 육성 지원 ..16일까지 사전 신청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과 함께 혁신적인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바이오데이(Amgen Science Academy Bioday) (이하 암젠 바이오데이)’ 온라인 심포지엄을 오는 1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암젠 바이오데이’는 설립 40년만에 세계 10대 제약 회사로 자리매김한 암젠의 혁신적인 R&D 기술과 전략을 공유하고, 국내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국내 바이오테크놀로지 분야 관련 기업·스타트업 및 ..

'제43회 유한 결핵 및 호흡기학술상' 시상식

'제43회 유한 결핵 및 호흡기학술상' 시상식 원주세브란스 용석중 교수·고대병원 인광호 교수 수상 '제43회 유한 결핵 및 호흡기학술상'의 영예는 용석중 교수(원주세브란스병원 호흡기내과)와 인광호 교수(고려의대 호흡기내과)에게 돌아갔다.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과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회장 권오정)는 11월 12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제 132차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석상에서 시상식을 갖고 용석중 교수와 인광호 교수에게 각각 상패, 상금 및 메달을 수여했다. 수상자인 용석중 교수와 인광호 교수는 탁월한 연구성과로 호흡기분야 의학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 1979년 유한양행과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가 제정한 '유한 결핵 및 호흡기학술상'은 매..

심평원, 경북대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심평원, 경북대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임상연계 사업 분야 협력 연구 수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경북대학교병원(원장 김용림)은 12일 경북대학교병원에서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선민 심사평가원장, 김용림 경북대학교병원장, 이진용 심사평가연구소장, 박재찬 진료처장 등이 참석했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구·경북 권역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과제 발굴 ▲정보·자료 및 연구물의 교류 등 상호협력 ▲대구.경북 권역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연구포럼 및 학술행사 공동 진행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심사평가원 김선민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협력연구 사업의 가능성을 확장..

◆의약정책 2021.11.12

㈜국동, ‘날숨포집기’ 미FDA 등록 완료

㈜국동, ‘날숨포집기’ 미FDA 등록 완료 유럽 CE 인증도 획득 국동(005320, 대표이사 오창규)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날숨포집기’ 제품이 미국 시품의약국(FDA)에 등록 완료됐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0월에는 유럽 CE 인증을 받았으며, 이로써 글로벌 판매에 필요한 인허가 상의 모든 행정절차가 준비됐다. 또한 국동은 현재 기존의 검체채취 키트와의 비교임상이 대학병원 2개소에서 진행 중이며, 그 결과를 올해안으로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약 30여 개 국가에서 현장 적용을 위해 샘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글로벌 영업과 마케팅을 병행하고 있다. 날숨포집기(KD-BTM S 및 KD-BTM S PLUS)는 수검자의 편의성 제고뿐만 아니라, 검사자인 의료인력의 감축에도 상당..

아모잘탄패밀리 효과…국제 학술지 등재

아모잘탄패밀리 효과…국제 학술지 등재 1만5538명 복용환자 ‘real world data’ 국내에서 가장 많이 처방되고 있는 고혈압치료 복합신약 ‘아모잘탄 패밀리’가 치료효과 및 임상적 유용성, 복약순응도 등에서 이점이 크다는 내용의 ‘대규모 환자 데이터(real-world data) 연구’ 결과가 최근 SCI(E)급 국제학술지인 ‘The Journal of Clinical Hypertension’(Impact Factor : 3.738·사진)에 게재됐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2009~2019년 아모잘탄패밀리를 복용한 환자 1만553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연구의 고무적 결과는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확고한 고혈압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탄탄한 과학적 배경이 될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대약] 최광훈, 불용재고약 생산자 책임법 도입 추진

[대약] 최광훈, 불용재고약 생산자 책임법 도입 추진 부산지역 약국가 방문통해 회원들의 민원에 화답 대한약사회장 최광훈 후보(기호 1번)는 출정식 다음날인 12일 부산지역을 방문 약국가를 돌았다. 약국방문을 통해 최 후보는 "이번에 여건이 허락된다면 '약바로쓰기운동본부'를 부산으로 이관설치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지방분권의 활성화와 시도지부 경쟁력 강화를 그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이번 방문을 통해 대체조제 문제점, 한약사문제, 공적마스크판매에 따른 세금 폭탄, 나날이 쌓여 가는 불용재고의약품 처리 어려움을 호소하는 약사님들의 하소연이 특히 많았다고 밝혔다. 이에 최후보는 “제가 만약 당선된다면 여러 가지 현안들을 담당부회장,임원의 책임하에 신속하고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

[대약] 김대업, 국회 박완주 정책위의장 간담회가져

[대약] 김대업, 국회 박완주 정책위의장 간담회가져 공공심야약국 예산확보 적극 지원 논의 김대업 약사회장 후보는 12일(금) 국회를 찾아 공공심야약국 중앙정부 지원 예산 확보와 현재 발의되어 있거나 발의를 준비하고 있는 약사 현안 관련 주요 법률 개정안에 대해 필요성과 당위성을 전달하고, 지지를 얻기 위해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천안을, 3선)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6월에 이어 박완주 정책위의장을 두 번째 내방한 김대업 후보는 '지역주민 만족도가 매우 높은 공공심야약국 예산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재정자립도가 낮은 지역의 국민들이 공공심야약국 서비스에서 소외되고 있어 중앙정부 예산 지원이 더욱 절실하다'며 의견을 전달했다. 이에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지난번 만났을 때..

[경기]박영달, 약료. 약사지도(藥事指導) 약사법에 명시되어야

[경기]박영달, 약료. 약사지도(藥事指導) 약사법에 명시되어야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 후보는 약료와 약사지도 라는 용어가 약사법에도 명시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현행 약사법 제2조 ①항 약사(藥師)와 약사(藥事)관련 정의조항에는 ‘약사(藥事)’란 의약품·의약외품의 제조·조제·감정(鑑定)·보관·수입·판매[수여(授與)를 포함한다. 그 밖의 약학 기술에 관련된 사항을 말한다.’ ②항에는 ‘약사(藥師)’란 한약에 관한 사항 외의 약사(藥事)에 관한 업무(한약제제에 관한 사항을 포함한다)를 담당하는 자로서, ‘한약사’란 한약과 한약제제에 관한 약사(藥事) 업무를 담당하는 자로서 각각 보건복지부장관의 면허를 받은 자를 말한다.’로 되어있다. 이와관련 박영달 후보는 “조제와 판매업무는 의약분업 전부터 지금까지 약사직능에..

[경기]한동원, 약가인하 차액 보상 시스템 도입

[경기]한동원, 약가인하 차액 보상 시스템 도입 '약가인하 피해 방치하지 않겠다'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후보(기호1번)는 12일 “제약사의 리베이트로 인하여 약가인하가 발생 할 때마다 그 피해는 고스란히 약국이 감당하고 있다”며, “약가인하로 인한 약국의 차액 보상 시스템을 마련 하겠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현재의 약가인하 차액 보상은 제약사와 도매업체의 자체 기준에 따라 정산이 이루어지거나, 약가인하 전 실물반품을 통하여 정산을 해주고 있다”고 설명하며, “제약사와 도매의 자체 정산기준에 따라 차액 정산을 하면 실제 피해액수보다 적을 수 밖에 없거나, 차액정산을 위해 실물반품을 하게 되면 약이 없어 조제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약국에서는 실물반품을 기피하게 되고 결국 약가인하 차액을 약국..

대한뉴팜, 3Q 누적 영업익 221억 원 달성

대한뉴팜, 3Q 누적 영업익 221억 원 달성 전년比 12% 증가..매출액은 10% 오른 1,256억 원 코스닥 상장기업 대한뉴팜(054670)은 2021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 221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12% 성장했다고 1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은 10% 오른 1,256억 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140억 원으로 123% 증가했다. 모든 재무지표가 개선되었으며, 그 중 안정성지표인 유동비율이 179%로 42.8%p개선되었고, 부채비율이 96%로 36%p 감소했다. 새롭게 출시한 이상지질형증복합제 ‘뉴토젯’과 국내 독점 판매 중인 탄수화물흡수억제제 ‘미그보스필름코팅정’으로 매출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내년에는 당뇨병치료제인 DPP4억제제 계열의 제네릭을 포함하여 당뇨약물 ..

경기도약사회장 선거 기호추첨

경기도약사회장 선거 기호추첨 1번 한동원, 2번 박영달 후보 오는 12월 9일 실시되는 제33대 경기도약사회장 선거에 따른 입후보자 기호추첨결과 기호 1번에 한동원 후보, 기호 2번에는 박영달 후보로 정해졌다. 11월 11일 오후 6시 정각, 지부 김현태 선거관리위원장을 비롯한 선거관리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기호추첨은 후보등록 순서를 기준으로 박영달 후보가 추첨에 임해 2번을 뽑았고 한동원 후보는 자동으로 기호 1번으로 확정되었다. 이날 기호추첨에 앞서 김현태 선거관리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행 선거관리규정상 SNS를 이용한 선거운동에 있어 제약이 많아 후보자들이 선거운동을 하는데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고 우려를 표한 후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앞두고 후보자 상호 존중하는 마음으로 네거티브가 아닌..

충남약사회장, 박정래 후보 단독 입후보

충남약사회장, 박정래 후보 단독 입후보 충남약사회장 후보에 박정래 후보자가 단독 입후보했다. 지난 11일 충남약사회관에 방문한 박정래 후보자(62.중앙대)가 ‘제38대 충남약사회장 후보자’ 등록을 완료하였다. 이날, 충남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 전일수 위원장에게 준비된 서류와 함께 제1호로 접수를 마쳤다. 박정래 후보자는 충남약사회 회장과 충청남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위원과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위원회 위원, 감염병 관리지원단 운영위원 과 정책자문위원회 바이오융합산업 특별위원회 위원 등으로 재임 중이며, 건양대학교 전문기업인 교수와 민주평통정책자문위원, 충남대학교병원 상임감사 등을 역임하였다. 이번 선거에서 박정래 후보자는 ‘회무에 봉사할 마지막 임기로 4대 공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희망, 비전있는 약..

[대약]김대업, 방문약료 사업 지지, 장기처방 수가 개선

[대약]김대업, 방문약료 사업 지지, 장기처방 수가 개선 대구 지역 회원들 응원에 힘얻어 김대업 후보는 11일(목) 3일차 선거운동으로 대구 지역을 방문, 회원들을 만나 약심 확대에 나섰다. 대구 남구 대명동 대구가톨릭대 병원 인근에서는 많은 약사님들이 대형병원 문전약국의 고충 특히 장기처방 문제를 호소했고 개선을 위한 당부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김대업 후보는 병원 수련의(전공의) 처우 개선 및 코로나-19 등 여러 이유로 종합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의 장기처방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현재 조제수가가 91일 이상은 조제일수와 관계없이 18.080원(2021년 기준)으로 동일하여 약국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고, 보건복지부와 약국 장기처방조제 조제일수 세분화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日 국민 멀미약과 동일제제’ 아메론캡슐 국내 출시

‘日 국민 멀미약과 동일제제’ 아메론캡슐 국내 출시 국내유일 멀미 억제 위한 5가지 작용기전 충족 일본의 국민 멀미약으로 통하는 아네론캡슐을 이제 국내에서 쉽게 만날 수 있게 됐다. 태전그룹 계열사 ㈜에이오케이(AOK, 대표 강오순)는 기존 아네론캡슐과 동일제제로 국내 제조한 아메론캡슐(제조원: 시믹씨엠오코리아/ 판매원: AOK)이 출시됐다고 12일 밝혔다. 아메론캡슐은 멀미에 의한 구토, 식은땀, 메스꺼움, 어지러움, 두통 등에 예방 및 완화 효과가 있다. 멀미 억제를 위해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진정작용), 스코폴라민브롬화수소산염수화물(구토억제), 피리독신염산염(대사촉진), 카페인무수물(각성효과), 아미노벤조산에틸(구토억제) 등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5가지 작용기전을 모두 충족한다. 에이오케이 관계자는 ..

로슈진단, mRNA 기술 한 .아태지역 온라인 심포지움

로슈진단, mRNA 기술 한 .아태지역 온라인 심포지움 국내외 전문가 500여 명 참석 한국로슈진단 커스텀바이오텍(CustomBiotech) 사업부는 지난 11일 mRNA 기술 관련 연구자 및 기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심포지움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온라인 심포지움은 200명이 넘는 국내외 mRNA 기술 연구개발 및 생산 관련 담당자들이 참석해 mRNA 기반 기술에 대한 이해와 미래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코로나를 넘어, mRNA 기술의 미래로(Beyond COVID, the Future of mRNA technology)’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움에는 인도 제노바 바이오 파마슈티컬(Gennova Biopharmaceutical..

[대약]김대업, 여론조사통한 여론 조작 배후 밝혀라

[대약]김대업, 여론조사통한 여론 조작 배후 밝혀라 선관위에 최후보측 해당 내용 문자 발송행위 조치 요구 김대업 후보 선거운동본부는 금일 대한약사회 중앙선관위에서 대한약사회장 선거 관련 A일반매체에 보도된 여론조사의 문제점에 대해 전체 회원 대상으로 문자를 발송하면서 배후가 누구인지 밝히지 않아 선거규정 위반행위자를 인지하지 못하는 회원들의 오해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시하며, 즉각 정확하게 행위 배후 당사자를 발표해 회원들의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시행할 것을 요구했다. 김 후보측은 "배후자를 정확하게 발표하지 않아 부당 행위를 자행한 측이 누구인지 유권자인 회원들이 인지할 방법이 없는 상황이다. 정확한 정보의 제공은 약사회 선거를 공정하고 엄정하게 관리해야 할 중앙선거관리위..

[서울]한동주, 약국 전산지원 콜센터 설치 약속

[서울]한동주, 약국 전산지원 콜센터 설치 약속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 후보(기호2)는 약국의 전산기기 활용이 익숙하지 못한 회원들을 위한 긴급 콜센터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한동주 후보는 약학정보원이나 여타 청구프로그램 AS업체들과 협력관계를 맺어 전산에 익숙하지 못한 회원이나 해당 직원이 없는 회원약국을 우선 지원해 나가겠다고 제시했다. 온라인 원격지원, 출장 AS서비스 등 컴퓨터 프로그램 오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들을 발 빠르게 지원·해결하는 한편, 불편사항들은 적극 수렴해 프로그램 개선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한동주 후보는 “약국 컴퓨터나 청구프로그램에 사소한 오류가 발생해도 전산기기에 익숙하지 못한 회원들은 발만 동동 구르게 된다”며 “원격지원 등 콜센터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

최광훈, "행동으로 결과물 보여주는 구원투수 되겠다"

최광훈, "행동으로 결과물 보여주는 구원투수 되겠다" 11일 출정식...'약사 현안의 진정한 해결사' 기치 내걸어 대한약사회장에 후보로 나선 기호 1번 최광훈 후보가 11일 밤8시 대한약사회관에서 지지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대적인 출정식을 가졌다. 이날 출정식에서는 그의 동문인 중대약대 동문은 물론 전국에서 그를 지지하는 약사들이 속속 모여들었다. 이날 최 후보가 던진 메시지는 ‘약사 현안의 진정한 해결사’가 되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그는 인사말은 물론, 퍼포먼스를 통해서도 약사현안에 대해 말로만이 아닌, 실천으로 보여주는 진정한 해결사가 되겠다고 강조하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현 집행부가 말로만 개혁과 변화를 외쳤으며, 3년이 지난 지금 회원들이 느끼는 약국경기의 활성..

[서울]서울시약사회장 선거 후보 기호추첨

[서울]서울시약사회장 선거 후보 기호추첨 1. 권영희. 2.한동주. 3. 최두주 순으로 뽑아 서울시약사회장 선거 기호추첨이 11일 오후 6시30분 대약회관 1층 서울시약사회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선관위와 후보및 후보측 대리인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번호추첨 결과, 1번 권영희, 2번 한동주, 3번 최두주 후보로 결정됐다. 이날 추첨에 권영희 후보측에서는 강미선 약사, 한동주 후보측 김영진 약사, 최두주 후보측 임준석 약사가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