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19 18

건양대병원 이기일 교수 SCI논문 게재

건양대병원 이기일 교수 SCI논문 게재 비중격만곡증이 불안, 우울, 편두통까지 유발 코의 중앙을 이루는 비중격이 휘어져 코와 관련된 증상이나 기능적 장애를 유발하는 ‘비중격만곡증’과 불안, 우울, 편두통 등 신경정신학적 합병증 발생과의 연관성을 밝힌 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에 게재됐다.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은 이비인후과 이기일 교수가 연구한 ‘비중격만곡증이 불안, 우울, 편두통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의 연구논문이 SCI 국제저널인 미국 ‘PLOS ONE’에 게재됐다고 18일 밝혔다. 이 교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2009년부터 2018년까지 환자 13만 6천여 명의 기록을 분석하여, 비중격만곡증 진단을 받은 환자군이 건강한 대조군에 비해 불안, 우울증, 편두통의 발생위험이..

한미약품, 모든 로사르탄 제제 Azido불순물 문제없어

한미약품, 모든 로사르탄 제제 Azido불순물 문제없어 한미약품은 위탁 생산중인 ‘코자XQ’의 경우 한국오가논의 요청에 따라 아모잘탄의 Losartan과는 다른 공정으로 생산된 다른 원료를 사용해 만들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코자XQ는 아모잘탄과 원료 합성공정이 다를 뿐 아니라, 완제 생산공정에서도 분무건조 공정 등 여러 부분에서 생산 공정이 다르다”며 “코자XQ의 완제의약품 불순물 검사 평가는 아직 최종 완료되지 않아 정확한 내용이 나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미약품은 또 현재 출하중인 한미약품의 Losartan 성분이 포함된 아모잘탄패밀리 제품은 Azido 불순물 등에 대한 품질검사를 마치고 적합한 제품만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한국오가논은 자체 GMP 규정에 따..

[대약] 최광훈, 공정성 잃은 선관위 전원 재구성해야

[대약] 최광훈, 공정성 잃은 선관위 전원 재구성해야 "선거판은 기울어진 운동장...불공정성 곳곳서 드러나" 대한약사회장 선거와 관련 최광훈 후보 측이 이번 선거는 ‘불공정한 선거’라고 주장하고, 선관위원들은 전원 사퇴 후 재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18일 저녁 최광훈 후보 선대본부 황은경 대변인(사진)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관련 선대본부 명의의 성명을 발표했다. 황 대변인은 “선거는 축제의 장이며 조율사는 선관위로서 공정성을 갖고 운영되어야 하나, 현재 상황은 전혀 그렇지 못한 기울어진 운동장이 되었다”고 비난하고, 그 증거가 될 여러 가지 사례를 제시했다. 최 후보 측은 먼저 한석원 선관위원의 김대업 후보 출정식 지지발언을 지적했다. 선관위원이 특정 후보 출정식에서, 단상에 올라 지지발언을 했다는..

대원제약, ‘2021 제16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전달식

대원제약, ‘2021 제16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전달식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서울 성동구 대원제약 본사에서 대한적십자사, 성동구청과 함께 ‘2021년 제16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는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가정 형편이 좋지 않은 취약 계층 이웃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대원제약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이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작년과 마찬가지로 김장 행사를 진행하지 않고 김장김치 완제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전달식에는 대원제약 최태홍 사장을 비롯해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중앙봉사관 이현숙 관장, 성동구청 김준곤 행정관리국장 등이 참석했으며,..

마크로젠, 생화학분자생물학회에 연구지원기금 1억원 전달

마크로젠, 생화학분자생물학회에 연구지원기금 1억원 전달 정밀의학 생명공학 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이 생화학분자생물학회의 공식 학술지 ‘Experimental & Molecular Medicine(이하 EMM)’의 발전을 위해 연구지원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EMM 연구지원기금 전달식은 지난 18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마크로젠 본사에서 개최되었으며,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 겸 EMM 관리위원장, 김인산 생화학분자생물학회 회장, 주대명 EMM 편집위원장 등 학회 관계자 총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연구지원기금 1억원은 EMM이 양질의 논문을 섭외해 피인용지수(Impact Factor, 이하 IF) 10.0 이상을 달성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EMM은 지난 7월 발..

심평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2차 인증(SQ)

심평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2차 인증(SQ)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의 「비급여 진료비 확인 서비스」가 11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우수기업 인증 평가에서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비급여 진료비 확인 서비스는 국민이 의료기관 등에서 진료를 받고 지불한 비용 중 ‘급여부분의 전액본인부담금과 비급여진료비’가 법령에서 정한 기준에 맞게 부담되었는지를 확인해 더 많이 지불한 금액을 환불해 주는 국민권익보호서비스다. 심사평가원의 비급여 진료비 확인 서비스는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서비스 경영성과 등 7항목, 25개 지표를 바탕으로 3단계의 엄격한 심사(서류심사, 현장·암행평가, 최종심의)를 거쳐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

◆의약정책 2021.11.19

동아ST, 바이오시밀러 ‘DMB-3115’ 글로벌 임상 3상 환자등록

동아ST, 바이오시밀러 ‘DMB-3115’ 글로벌 임상 3상 환자등록 미국 및 유럽 9개국에서 실시, 2022년 하반기 종료 예정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스텔라라(우스테키누맙, Ustekinumab) 바이오시밀러 'DMB-3115’의 글로벌 임상 3상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DMB-3115의 글로벌 임상 3상은 올해 1분기 미국을 시작으로 2분기부터 폴란드,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등 유럽 9개국에서 차례로 개시됐다. 총 605명의 환자 등록이 완료됐으며, 2022년 하반기에 종료될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 임상 3상은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바이오의약품 CDMO 전문 계열사인 디엠바이오에서 생산한 임상시료를 사용해 중등도에서 중증의 만성 판상 건선 환자를 대상으로, DMB-3115와..

휴젤 ‘보툴렉스’,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

휴젤 ‘보툴렉스’,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 생산량 기준 글로벌 시장 점유율 2위 기록 휴젤이 '보툴렉스(Botulax)’를 통해 ‘세계일류상품 및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에 선정됐다. 휴젤은 지난 1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1 세계일류상품’ 수여식에서 자사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로 ‘현재 세계일류상품 및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운영하는 이 행사는 세계일류상품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켜 생산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세계일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01년부터 개최되어 왔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의수협, 제1회 국제 바이오·제약 전시회 개최

의수협, 제1회 국제 바이오·제약 전시회 개최 제6회 바이오·제약 인천 글로벌 컨퍼런스(BIG C) 병행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백승열)는 송도컨벤시아에서 11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3일간 제1회 국제 바이오·제약 전시회(InBioPharm 2021)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케이훼어스(대표 홍성권)와 함께 공동 주관하는‘제1회 국제 바이오·제약 전시회’에는 K-바이오 산업의 메카 인천에 거점을 두고 있는 대표 글로벌 기업 ‘삼성바이오로직스’를 포함한 약 60여개의 바이오·제약 분야 기업이 참가하여 바이오분석/진단, 원료·완제의약품, 생명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 및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약·바이오 전문 컨퍼런스인 ‘제..

비보존 헬스케어, 비건 코스메틱 라인 강화

비보존 헬스케어, 비건 코스메틱 라인 강화 ‘티나자나’ 후속 신제품 4종 출시 비보존 헬스케어가 신제품 출시를 통해 비건 코스메틱 라인 강화에 나선다. 종합 헬스케어 선도기업 비보존 헬스케어(대표이사 오동훈, 한재관)는 19일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티나자나(TINAZANA)’의 후속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비건 오트 딥 모이스쳐 시트 마스크’, ‘비건 시카 딥 릴리프 시트 마스크’, ‘비건 바쿠치올 퍼밍 세럼’, ‘비건 바쿠치올 컴포팅 크림’이다. 이로써 회사는 기존 출시된 2종의 클렌징 제품을 포함해 총 6개의 비건 제품을 확보하게 됐다. 비보존 헬스케어는 지난 3월 첫 화장품 출시를 알리며 본격적인 사업 시작을 발표한 바 있다. 이탈리아, 홍콩 등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세..

신테카바이오-JW중외제약, MOU 체결

신테카바이오-JW중외제약, MOU 체결 AI 활용한 혁신신약개발 공동연구 AI 기반 신약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가 JW중외제약(대표 신영섭·이성열, 001060)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약개발 공동연구를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 구로 슈퍼컴센터에서 열린 이날 MOU 체결식은 신테카바이오 정종선 대표와 JW중외제약 이성열 대표 등 양 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최소한으로만 참석하여 진행됐다. 이번 상호협력 양해각서는 신테카바이오와 JW중외제약이 지난 2018년 5월에 이어 2번째로 맺은 공동연구 MOU로써, 양 사의 우호협력관계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신약 후보물질 발굴 공동연구로 협력의 범위를 보다 확장시키면서 상호 역량을 강화하..

35회 약 의 날, 국가 기념일 지정 후 첫 행사

35회 약 의 날, 국가 기념일 지정 후 첫 행사 약업계 단체 자축...'좋은약, 안전한약, 건강한 내일' 슬로건 2021년 35차 약의 날은 기념비적이다. 약의날 제정후 64년 만에 지난 6월 국가기념일로 공식 지정되어 국가기념 행사로 치러진 첫 행사였기 때문이다. 11월 18일 저녁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35회 '약의 날' 이 국가기념일로 첫 행사를 개최됐다. 그동안 약의날 행사를 공동주관했던 약업계단체(약사회, 제약바이오협회, 의약품유통협회. 다국적의약산업협회, 의약품수출입협회, 병원약사회, 대한약학회)들은 일제히 축하의 인사 를 건네며 약의 날 행사 국가기념일 지정을 자축했다. '좋은약, 안전한 약, 건강한 내일'을 슬로건으로 열린 약의 날 기념식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인사와 더불어 내년 대..

비알디코리아, 반려동물 영양제 ‘스테이웰’ 론칭

비알디코리아, 반려동물 영양제 ‘스테이웰’ 론칭 네덜란드 ‘DSM’사와 제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로 유명한 ㈜비알디코리아가 프리미엄 종합비타민 브랜드인 ‘스테이웰(stay-well)’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비알디코리아의 반려동물시장 첫 번째 프리미엄 브랜드인 '스테이웰'은 세계적인 기술력을 지닌 'DSM'사의 배합비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네덜란드의 DSM사는 영국 황실 비타민C와 종합비타민으로 잘 알려진 회사이며, 국내에서는 비알디코리아가 유일하게 제휴를 맺고 있다. 스테이웰은 반려인이 주의 깊게 보고 있는 피부질환, 관절질환, 눈 관련 질환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종합비타민 영양제다. 어린 반려동물에서부터 시니어 반려동물까지 미리미리 대비할 수 있는 플랜을 제공해준다. 스테이웰은 DSM의 글로벌 ..

여드름치료제 이지톡, 제품명 변경 ‘리뉴얼 출시’

여드름치료제 이지톡, 제품명 변경 ‘리뉴얼 출시’ 엔젤톡에서 ‘이지톡’으로 제품명 바꿔 재출시 여드름치료제 엔젤톡이 이지톡으로 이름을 바꾸고 새롭게 리뉴얼 출시됐다. 태전그룹 계열사 에이오케이(AOK, 대표 강오순)는 기존 엔젤톡크림을 이지톡크림(제조원: 시믹씨엠오코리아/ 판매원: AOK)으로 제품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출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지톡크림은 붉은 여드름, 염증성여드름, 뾰루지, 화농성 피부 등에 효능, 효과가 있는 여드름치료제다. 여드름균의 지방분해효소 생성을 억제하며 항염 효과가 있는 이부프로펜피코놀(30㎎)과 여드름균 증식을 억제하고 향균작용을 하는 이소프로필메틸페놀(3㎎)을 주성분으로 한다. 에이오케이 관계자는 “이지톡크림은 항생제와 스테로이드를 포함하지 않아 내성 ..

[대약]최광훈, 집권여당 대선후보 정책제안서 질타

[대약]최광훈, 집권여당 대선후보 정책제안서 질타 "한약사문제,성분명처방,불용재고문제등은 포기했나?" 대약회장 최광훈 후보가 대한약사회가 집권여당 대선후보에게 전달한 정책현안에 대해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최후보측은 "대약이 집권여당 대선후보에게 전달한 정책현안들을 보면 “야간공휴일 의약품 서비스이용 개선, 전자처방전 안심사용 환경조성, 장기처방환자안전을 위한 처방전 재사용도입, 요양병원의약품 안전사고예방” 4가지 뿐"이라고 밝히고 "약국경영활성화와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꿈꾸는 약사들에겐 현안문제들 중 어느 것하나 소중하지 않은 것은 없음에도 현장의 약사들의 생각과는 너무 동떨어지고 생뚱맞은 정책건의에 아연실색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약사들이 가진 관심도나 중요도 우선순위로 보면 약국현장에서..

[대약]김대업, 약의 날 회원과 함께 자축

[대약]김대업, 약의 날 회원과 함께 자축 "약의 중요성과 약사의 역할 국가가 인정한 것"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후보는 '약의날'을 국가기념일로 지정하는 약사법 개정에 주도적으로 노력한 결과 오늘 첫 번째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행사가 개최된다며 전국 8만 약사 여러분들과 함께 자축한다고 말했다. 김대업 후보는 '약의날'의 국가기념일 지정으로 의약품의 소중한 가치와 제약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인식 확산이 기대되고, 의약품과 의약품의 최고 전문가인 약사의 위상이 강화될 것으로 생각하며, 국가가 제약산업을 미래 전략산업으로 인정, 세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적 지원을 강화하는 노력이 확대된다는 의미를 내포한다고 평가하였다. 또한, 국가가 의약품을 국민의 생명과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 불가..

[경기]한동원, 산업약사 제약주권 실현의 주역

[경기]한동원, 산업약사 제약주권 실현의 주역 약의 날 축하메시지 의약품 불순물사태 방지 요구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후보(기호1번)는 18일 “올해부터 법정기념일로 격상 된 제35회 약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 하며, 신약의 연구, 개발을 통하여 제약주권 실현에 진력하시는 산업약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 의약품의 안전성이 중요하기에 의약품의 불순물 사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약업계 전체의 최선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펜데믹 시대에 백신과 치료제의 개발 공급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실정이다. 신약의 연구 개발도 중요하지만, 의약품의 안전성이 최우선이다. 최근 반복되는 의약품의 불순물 사태는 국민의 의약품에 대한 신뢰도와 접근성을 저하시키고 약국의 업무를 증가시키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한..

카테고리 없음 2021.11.19

[경기] 박영달, 화성지역 약국 방문 애로사항 청취

[경기] 박영달, 화성지역 약국 방문 애로사항 청취 한약사 문제, 잦은 처방약 변경 등 가장 커 경기지부장 선거 박영달 후보가 화성시 일대 약국을 방문했다. 박 후보가 약국을 방문하자 이내 후보자의 두 손을 꼭 잡은 회원들의 하소연이 이어졌다. “처방약 변경이 너무 잦아 동일성분으로 조제를 하고 의원에 통보하려는데 팩스를 차단해버려 직접 찾아갔더니 주거침입으로 고발당했다” “한약사 개설약국에서 약사를 고용해 전문의약품을 버젓이 취급하고 있다. 일반의약품 가격 난매가 심해 인근 약국의 피해가 극심하고 심지어 폐업을 고민하는 약국들도 있다. 수년간 어렵사리 정립된 가격질서가 하루아침에 무너질 위기에 처해있다. 이에 대해 박영달 후보는 “동일성분 조제는 법으로 보장된 제도로 약사의 권리다. 절차에 따라 해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