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26 11

[대약]최광훈, 청주지역 방문 "약사님들 일상 위대하다"

[대약]최광훈, 청주지역 방문 "약사님들 일상 위대하다" 한약사문제. 일반약 가격경쟁 고충등 청취 충북지역을 찾은 최광훈 후보는 "약사님들이 참 바쁜 일상이지만, 그 와중에도 다양한 예능이나 문학, 스포츠등 다양한 취미활동을 하는 것을 보니 ‘우리약사님들 참 위대하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약사회원님들이 좀 더 삶을 여유있게 살게 해 드리기위해 약사회가 얼마나 노력해야 하는지 다시금 생각하게 된다”고 덧 붙였다. 청주 도담약국 황선우 약사를 만난 자리에서 약국간 일반약 가격경쟁으로 인한 어려움, 한약학과 폐지에 대한 의견등을 청취했다. 최 후보측에 따르면 “한약학과를 들어가는 학생들이 한약공부를 하겠다고 하는데 그걸 굳이 강제로 막을 이유는 없다”는 의견이 많다며, 정치논리에 끌려..

[경기] 박영달, 경기도민에 올바른 약물정보 제공

[경기] 박영달, 경기도민에 올바른 약물정보 제공 경기도 약사회는 작년 10월 경기일보와 경기도민 건강증진을 위한 콘텐츠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다양한 약물정보 제공 등 건강콘텐츠 교류를 진행해 오고 있다. 박영달 후보는 “격주로 진행되는 ‘약이 되는 약이야기’ 이라는 칼럼을 통해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환과 그 치료약물에 대한 정보제공은 물론 지역약국과 지역약사가 해오고 있는 역할에 대한 소개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단골약국 활용법을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무분별한 건강기능식품의 섭취를 예방하기 위한 선택의 기준을 제시한 것을 시작으로 마약류 약물의 오남용과 불법적인 의약품 온라인 구매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였고, 동물약국 이용을 통한 반려동물 케어의 장점, 방문약료 제도..

[대약] 김대업, '최후보, 토론회 불참 지부회원에 사과'촉구

[대약] 김대업, '최후보, 토론회 불참 지부회원에 사과'촉구 "토론회는 8만약사 현재와 약사직능 미래 창출의 중요한 자리" 김대업 후보는 시도지부 선관위에서 주최하는 대한약사회장 선거 후보자 초청 정책토론회에 후보자라면 당연히 성실히 임해야 한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대한약사회장은 8만 약사의 현재와 약사직능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자리이며 정책토론회는 회원들이 대한약사회장을 선택함에 있어 아주 중요한 근거가 되는 기회라고 말했다. 최광훈 후보는 각 지부 선관위에서 주최하는 토론회 중 ‘한약사 문제가 심각하다고 생각되는 대구/경북과 전북만 참석하겠다’고 사전 발표한 바 있으며 제주, 경남, 부산, 광주 지부 선관위 주최 정책토론회는 일정을 사전에 공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최후보의 일정과 맞지 않다는 ..

뷰노, 세계 최대 영상의학회 RSNA2021 참가

뷰노, 세계 최대 영상의학회 RSNA2021 참가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선도 기업 뷰노(대표 김현준)가 오는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개최되는 2021년 북미영상의학회(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 2021이하 RSNA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뷰노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임상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영상의학 분야를 아우르는 의료인공지능 솔루션들을 전시한다. 자세한 정보는 뷰노의 RSNA2021 페이지(https://rsna2021.vuno.co/)에서 확인할 수 있다. RSNA는 1915년부터 매년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영상의학 학술대회이자 관련 의료기기 및 솔루션을 전시하는 행사다. 매년 5만명 이상의..

현대약품,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사후관리 통과 ‘재인증’ 유지

현대약품,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사후관리 통과 ‘재인증’ 유지 현대약품이 지난 해 3회째 재인증을 통해 획득한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타이틀을 계속 이어 나가게 됐다. 현대약품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서 재인증을 받은 후 사후관리감독에 통과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 같은 인증 이후, 해당 단체 또는 기관이 인증 당시와 같이 문화예술후원 활동을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인증 유효기간 동안 연 1회 사후관리감독을 실시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현대약품은 지난 1년 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아트엠 언타이틀 스튜디오’, ‘아트엠콘서트’ 등을 개최하며 국내 유망 아티스트들을 무대에 세운 점을 인정받아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서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사..

신테카바이오, 250억 원 자금조달

신테카바이오, 250억 원 자금조달 AI활용 대규모 신약후보물질 발굴 본격화 신테카바이오가 AI 슈퍼컴퓨팅 인프라 확대와 더불어 대규모 신약후보물질 발굴 및 검증 사업을 본격화한다. AI 기반 신약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는 250억 원 규모의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CB)를 발행해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공시했다. 표면이자율과 만기보장수익률은 각각 0%, 2%이며, 만기일은 2026년 11월 30일이다. 전환가액은 13,459원이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기관들은 신테카바이오의 성장성을 높게 평가해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조달된 자금 250억원은 AI슈퍼컴센터 건립 외에도 R&D 파이프라인 비임상시험 및 대규모 신약후보물질 발굴 및 유통 사업을 본격 추진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컨디션, '박서준과 랜선 포차 열었다'

컨디션, '박서준과 랜선 포차 열었다' HK inno.N, 컨디션 특별한 연말 추억 만들어 숙취해소브랜드 컨디션이 '상태네 포차'로 배우 박서준과 랜선 팬미팅을 진행했다. 컨디션 광고모델로 활약 중인 배우 박서준은 포차 사장님으로 나서 팬들과 랜선 소통을 즐겼다. HK inno.N은 연말을 맞아 숙취해소브랜드 컨디션의 붐업을 위해 박서준과 ‘상태네 포차’를 기획했다. 온라인에서 24일 하루 동안 열린 상태네 포차의 이름은 컨디션의 우리말 뜻에서 본 땄고 일일 사장은 박서준이 맡았다. 실제 모임 분위기를 자아내기 위해 MZ세대들이 자주 찾는 을지로 바(Bar)를 빌려 랜선 포차로 연출했다. 이 날 박서준은 컨디션환과 컨디션을 먹는 것을 시작으로 상태네 포차의 개시를 알렸다. 이번 행사는 당초 프라이빗 팬미..

대웅소셜임팩터 캠페인, 2021 한국 PR 대상 최우수상

대웅소셜임팩터 캠페인, 2021 한국 PR 대상 최우수상 공공, 공익 캠페인 부문 대웅제약의 ‘대웅소셜임팩터(Daewoong Social Impactor)’ 캠페인이 한국 PR협회 주관 제29회 한국PR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 공익 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웅제약의 ‘대웅소셜임팩터’ 캠페인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인도네시아인을 돕기 위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진행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인도네시아 의과대학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된 대웅소셜임팩터는 코로나19 관련 정보성 영상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높은 문맹률로 정보 접근성이 낮은 현지 국민에게 올바른 예방 수칙을 확산시켰다. 지난 4월 온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5개월간 진행된 대웅소셜임팩터 캠페인은 한국의 제약기업과 인도네시아 대학생들이 사회 문..

헥톤프로젝트, 전공연과 MOU 체결

헥톤프로젝트, 전공연과 MOU 체결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시설 발전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전국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연합회(이하 전공연, 회장 최현)와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시설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이란 노인성질환 등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노인에게 급식·요양, 그 밖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9인 미만의 소규모 시설로 ‘가정과 같은 주거 여건을 제공’ 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번 협약은 헥톤프로젝트의 실버케어 플랫폼인 ‘또하나의가족’을 활용해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고 케어 협력 프로그램의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헥톤프로젝트는 ..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 어워드 대상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 어워드 대상 2021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부사장 정재훈)는 동아쏘시오그룹 2020 통합보고서 ‘가마솥(GAMASOT)’이 ‘2021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는 세계적인 홍보,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가 주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세계 각국의 기업에서 발행된 애뉴얼리포트, 통합보고서, 지속가능보고서 등 500여 개의 출품작이 경합을 벌였다. 동아쏘시오그룹 ..

경기도약 후보 토론회, 반쪽으로 전락

경기도약 후보 토론회, 반쪽으로 전락 한동원 후보 불참....기대했던 회원 실망감 커 ◆한 동원, 토론 시작 10분 전 다른 곳서 기자회견 경기도약사회장 선거 후보토론회가 한동원 후보의 불참으로 박영달 후보 혼자 정책발표 형태로 진행됐다. 격렬한 토론을 기대했던 회원들로서는 맥 빠진 토론회가 된 것이다. 한동원 후보는 박영달 후보의 과거 한약사 4개월 고용사실을 23일 밤 8시 긴급기자회견을 통해 밝힌 이후 토론회 불참의사를 밝혔고,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공식적으로 토론회를 보이콧하겠다고 공식입장을 표명했다. 한 후보는 그러나 토론회 시작 2시간 전 즈음 부터 ‘참석한다’는 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으나, 경기도약사회와 경기도약 선관위는 아무런 통보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당초 불참통보를 받고 토론회 준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