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09 17

비아트리스 코리아 ‘R.E.D 캠페인’, 광고PR상’ 금상

비아트리스 코리아 ‘R.E.D 캠페인’, 광고PR상’ 금상 신경병증성 통증 인식 개선 메시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 코리아(주)(대표이사 이혜영)는 2021년도 한국광고PR실학회 주관 ‘올해의 광고 PR상’에서 비아트리스 코리아의 신경병증성 통증 인식 개선을 위한 ‘R.E.D 캠페인’이 기업브랜드PR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의 광고PR상’은 한국광고PR실학회에서 주관하며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그 해에 집행된 광고PR 캠페인 중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광고와 PR 업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 광고PR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친 이번 시상에서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기업브랜드PR부문 금상을 수상하며, R.E.D 캠페인으로 그동안 펼쳐온 신경병증성 통증 인식 개선 및 사회적 공감 형..

고려대 산학협력단, 박정관 대표 4번째 릴레이 세미나 특강

고려대 산학협력단, 박정관 대표 4번째 릴레이 세미나 특강 지난 7일, 세종캠퍼스 제2과학기술관에서 열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지난 7일 제2과학기술관 112호 세미나장에서 “Crimson ICMC, 릴레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는 고려대 산학교육협력센터(센터장: 김휘 교수) 주최로 기업과 기관 및 지역사회가 대학과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당면과제 및 현안, 현장 이슈에 대해 전공기반 참여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사회-전공의 Skill-Gap을 줄일 수 있는 인식과 계기를 마련하고자 대학 교수나 산업별 명사를 모시고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하는 세미나라고 한다. 이번이 4번째로 박정관 디지털알엑스솔루션 대표를 초청하여, 온오프라인 실시간 줌으로 병행하여 진행했다고 전했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뉴메드, '2021년도 하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뉴메드, '2021년도 하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천연물 연구개발 전문기업 (주)뉴메드의 중앙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도 하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공모에서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서 수여식은 오는 12월 23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21년도 하반기 우수 기업연구소'는 정부가 R&D 역량이 우수하고, 기술사업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가치를 창출하거나 산업기술의 질적 성장을 위해 연구 역량이 우수한 기업연구소의 육성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제도이다. 뉴메드는 건강기능식품이나 화장품, 전문의약품 소재로 활용되는 천연물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연구하는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 전문 기업으로서, 중앙연구소는 독자적으로 구..

태전그룹 오엔케이, 연말까지 닥터그라프트 기프트세트 할인

태전그룹 오엔케이, 연말까지 닥터그라프트 기프트세트 할인 두피케어상품 프로모션 ‘최대 60%’ 풍성한 할인 다가올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오더 스테이션이 특별한 선물세트 기획전을 마련했다.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자사 헬스케어 전문쇼핑몰 오더 스테이션을 통해 연말맞이 두피케어 상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9일 전했다. 닥터그라프트(DR.GRAFT) 샴푸 아라네아 기프트세트를 포함해 총 8종의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닥터그라프트 아라네아 샴푸는 우수한 탄성력과 풍부한 아미노산을 함유한 신물질 거미실크(Spider Silk) 단백질로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케어한다. 프로모션 외에도 연말 홈 파티를 위한 다양한 12월 신상품도 준비했다. 집에..

한국솔가, ‘솔가 아스타잔틴 10’ 출시

한국솔가, ‘솔가 아스타잔틴 10’ 출시 눈이 피로한 당신에게 필요한 건강관리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대표 박미숙)가 ‘솔가 아스타잔틴 10’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 ‘솔가 아스타잔틴 10’은 1일 1캡슐로 간편하게 눈 피로도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아스타잔틴은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되는 기능성 원료로, 식약처로부터 눈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솔가 아스타잔틴 10’의 헤마토코쿠스는 오염물질이 닿을 수 없게 통제된 이스라엘 아라바(Arava) 사막에서 배양, 친환경 원료 공법인 초임계 CO₂ 추출법으로 추출한 것이 특징이다. 1캡슐당 식약처가 고시한 아스타잔틴 일일섭취량 범위인 4~12㎎ 중 10㎎가 함유되어 고함량의 아스타잔틴 섭취가 가능하다. 미니 사이즈 연질 ..

코로나 무증상‧경증환자 재택치료 '선택 아닌 필수'

코로나 무증상‧경증환자 재택치료 '선택 아닌 필수' 심평원, 의료체계 붕괴 막기 위한 선진국의 결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심사평가원’)은“코로나19 대응 전략 개편 방안 연구(2021.12.13. 종료예정, 연구책임자 권오탁 박사)”를 통해 외국의 재택치료 운영 체계를 검토하였다. 조사된 국가들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무증상 또는 경증’인 경우, 예외 없이 재택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들 나라에서 재택치료 비중이 높은 것은 병상 부족 상황에서 지속가능한 의료체계 유지를 위한 선택인 것으로 평가된다. 외국의 입원율은 영국 4.59%, 싱가포르 6.95%, 일본 13.8%로 우리나라 20.2%(2021.11월 기준)보다 낮은 수치로, 이는 인구 1,000명당 병상수가 가장 많은 일본(12...

◆의약정책 2021.12.09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 투자유치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 투자유치 카카오벤처스. 뮤렉스파트너스. 젠티움파트너스 등서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가 카카오벤처스의 투자유치 확약을 포함, 아주IB투자, 뮤렉스파트너스 및 젠티움파트너스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2020년 7월 설립한 제이앤피메디는 의료 데이터 플랫폼 ‘메이븐 클리니컬 클라우드(Maven Clinical Cloud, 이하 메이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디지털 기술 기반 하에 의료 데이터에 대한 수집, 모니터링 및 분석을 수행하고, 관리 프로세스 전반의 운영 탁월성(Operational Excellence) 확보를 위해 산업 내 다양한 관계자들과 활발한 협업 중이다. 동사의 주력 서비스인 '메이븐'은 올해 2월 출시 후 ..

JW생활건강, 숨쉬기 편안한 ‘퓨어린 KF99 마스크’ 출시

JW생활건강, 숨쉬기 편안한 ‘퓨어린 KF99 마스크’ 출시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미세 입자를 99% 이상 차단하면서 편안한 호흡까지 가능한 국내 최고 등급의 ‘퓨어린 KF99 황사방역마스크’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KF99’ 등급을 취득한 보건용 마스크다.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99% 이상 차단시켜 미세먼지, 황사 등 입자성 유해 물질과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 준다. 또 숨쉬기는 KF94 수준으로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마스크로 숨을 쉴 때 얼마나 호흡이 어려운지 측정하는 시험인 안면부 흡기저항이 KF94 등급의 경우 70Pa(파스칼) 이하의 기준을 만족해야한다. 퓨어린 KF99..

현대약품, ‘마이녹셀’ 알레르기 유발물질 검사 완료

현대약품, ‘마이녹셀’ 알레르기 유발물질 검사 완료 불검출 확인...“알레르기 걱정 X” 탈모샴푸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을 통해 기능성 탈모샴푸 ‘마이녹셀’에 대한 알레르기 유발물질 검사를 완료했다. 이번 검사는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시험, 검사 등의 기준 및 방법 등에 관한 규정 및 화장품 중 배합금지성분 분석법 가이드라인에 따라 진행했다. 검사 결과 마이녹셀 샴푸와 앰플, 두 제품 모두 벤질알코올, 벤질살리실레이트, 리모넨, 부틸페닐메칠프로피오날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 26종이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검사 대상 제품인 마이녹셀은 현대약품이 최근 출시한 제품으로, 두피와 모발을 케어해 탈모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샴푸와 앰플이다. 두 제품 모두 특허받은 탈모 기능..

사립대학병원협회,의협회관 신축기금 2000만원 전달

사립대학병원협회,의협회관 신축기금 2000만원 전달 대한사립대학병원협회(회장 김양우·가천대 길병원장)는 8일 오후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에 의협회관 신축기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김양우 대한사립대학병원협회장은 이날 용산에 위치한 의협임시회관을 찾아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과 박홍준 의협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기금을 전달했다. 김양우 회장은 “성공적인 신축회관 건립을 기원하는 대한사립대학병원협회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기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신축회관 완공으로 의료계에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사립대학병원들도 어려운 상황임에도 이렇게 의협회관 신축을 위해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제17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수상자 선정

제17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수상자 선정 대상에 조동우 공중보건의 ‘네 손의 기도’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개최한 제17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에서 ‘영주시 풍기읍보건지소 조동우 공중보건의’의 작품 가 대상에 선정됐다. 지난 8월부터 9월 말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에 총 147편이 출품됐으며, 한국수필문학진흥회(회장 이상규)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금상 1편, 은상 2편, 동상 5편 등 총 9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금메달이 수여되며, 수필 전문 잡지인 ‘에세이문학’을 통해 작가로 등단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된다. 대상에 선정된 조동우 공중보건의의 는 작가가 의대생 현장 실습 시절, 수술을 앞둔 어느 할머니의 손을 붙잡고 기도를 해준 일화를 통해 인술의 가치를 재조명한 작..

한국알콘,아르고스 애드버킷 미팅 성료

한국알콘,아르고스 애드버킷 미팅 성료 새로운 안구 계측 검사 장비 글로벌 안과 전문기업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은 새로운 안구 계측 검사 장비 아르고스(ARGOS) 애드버킷 미팅을 지난 1일 웨비나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공식 론칭을 앞둔 아르고스의 임상 경험 및 활용 노하우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르고스는 SS-OCT 방식을 활용한 안구계측검사 장비로 1초 미만의 빠른 캡쳐 속도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뛰어난 신호 감지로 빛 투과율이 높아 경성 백내장 수술 등의 경우에도 측정 성공률이 높아졌다. 1.5 버전부터는 알콘 베리온(VERION)의 이미지 가이던스 기능과 결합 가능해 더욱 정확하고 효과적인 수술 계획을 지원한다. 행사에는 삼성서울병원 정태영 교수 및 이탈리..

라온즈, 보행지원기기 ‘스마트 글라스’ 개발

라온즈, 보행지원기기 ‘스마트 글라스’ 개발 AR. AI 기술적용한 파킨슨환자용 ICT 융합기술 헬스케어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라온즈(대표이사 신상용)가 파킨슨 환자 보행 지원 기기인 ‘스마트 글라스(Smart Glasses)`를 상용화했다고 09일 밝혔다. ‘스마트 글라스’는 환자의 외부 활동에 필요한 보행 지원 장치로 외부의 도움 없이 보행을 가능하게 하는 지원기기다. 보행 패턴을 수집 분석하며 ‘보행 기능 향상’을 위해 시각적 패턴을 제공한다. ‘스마트 글라스’는 현재 해외 글로벌 유통기업에 공급을 추진 중에 있다. 식약처는 지난 9월 ‘의료기기 품목 및 품목별 등급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안을 통해 신기술이 적용된 의료기기의 연구개발 방향을 설정하였다. 또한 안전관리 체계를 마련하고자 보행 지원용 보..

딥바이오, 전립선암 병리 진단 관련 신기술 인증

딥바이오, 전립선암 병리 진단 관련 신기술 인증 암 진단 전문 AI 기반 의료 선두기업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는 자사의 글리슨 그레이딩 시스템을 활용한 딥러닝 기반의 전립선암 병리 진단 기술이 지난 7일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NET 신기술 인증은 국내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하여 그 우수성을 인증함으로써 개발된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를 촉진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부여하는 인증 제도이다. 딥바이오는 인공지능 중에서도 CNN(Convolutional Neural Networks) 방식을 이용해 병리 조직 이미지를 분석함으로써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하는 기술을 개발해오고 있다. NET 신기..

신신제약, '파이코메가' 라디오 광고 런칭

신신제약, '파이코메가' 라디오 광고 런칭 새로운 오메가-3 선택 기준 제시 신신제약은 혈행 건강이 중요한 겨울철을 맞이해 건강 관리 전문 브랜드 신신HL의 프리미엄 식물성 오메가-3 ‘파이코메가’의 신규 라디오 광고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라디오 광고는 오메가-3 구입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100% 식물성 오메가-3’라는 새로운 선택 기준을 제시하며, 기존 동물성 오메가-3의 어취, 중금속 우려, 화학 용매제 등에 대한 소비자의 걱정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파이코메가는 100% 식물성 오메가-3로 해양 먹이사슬의 최하단에 위치한 미세조류를 사용해 어취와 중금속 걱정이 없고, 화학 용매제 없이 물로만 추출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겨울철은 급격히 낮아진 기온은 혈관의..

바이엘, 크리스마스 선물 ‘컬러링 키트‘ 기부

바이엘, 크리스마스 선물 ‘컬러링 키트‘ 기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파트너십 통해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강남성심병원, 한강성심병원, 동탄성심병원, 삼성서울병원, 양산부산대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고 있는 환아를 대상으로 컬러링 키트 500권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바이엘 코리아는 지난해 말 기업의 사회참여(CSE: Corporate Social Engagement) 브랜드 '글뤽(Glück)'을 론칭한 후 컬러링 키트 기부를 시작했으며, 지난해 참여했던 병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올해도 기부활동을 이어간다. 바이엘 코리아의 컬러링 키트는 입원 환아들의 소근육 발달과 시각적 자극, 창의력 향상 등 또래 발달에 맞는 성장에 도움..

병원약학교육연구원 10년, 전문약사 법제화 최대 성과

병원약학교육연구원 10년, 전문약사 법제화 최대 성과 전문성향상에 맞춰 교육 컨텐츠 지속 개발 계획 ●병원약학교육연구원 이영희 이사장(좌)와 한옥연 원장 한국병원약사회 산하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이에 이영희 이사장과 한옥연 병원약학교육원장을 통해 소감과 향후 발전 방향등에 대해 들어봤다.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이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였는데, 10주년을 맞이한 소회? -한국병원약사회 사업 중 회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학술행사가 큰 비중을 차지했는데, 사단법인 전환 후에 교육학술보다는 정책단체, 직능단체로서의 역할과 사업 추진에 대한 요구가 점차 커졌습니다. 그래서, 병원약사들에 대한 교육과 병원약학 연구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하여 2011년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아 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