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2/21 17

대웅제약 신약 펙수클루, 신약개발상 대상 수상

대웅제약 신약 펙수클루, 신약개발상 대상 수상 1조1천억원 기술수출로 전 세계 시장 40% 진출 전승호 대표와 펙수클루정 연구진 대웅제약이 국산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펙수클루정(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을 앞세워 신약개발상 대상을 받았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펙수클루정을 개발한 공로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Korea New Drug Award)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상식은 23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진행된다. 신약개발상은 최근 3년 이내에 품목허가를 취득한 의약품의 신규성, 기술수준, 부가가치성, 기술·시장 경쟁력, 국민보건향상 기여도 등을 심사해서 조합 심..

유나이티드제약 건조분말 흡입기, 일본 특허 등록

유나이티드제약 건조분말 흡입기, 일본 특허 등록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개발 중인 건조분말 흡입기의 특허가 최근 일본 특허청으로부터 등록 결정을 받았다. 이번 등록 결정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건조분말 흡입기를 해당 특허의 존속 기간(2039년 12월 27일) 동안 일본에서 독점,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국내 및 일본에서 권리를 확보하고 있는 건조분말 흡입기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건조분말 흡입 약물 전달 장치다. 유효성분과 전달체를 포함한 건조분말 흡입용 제형의 약제가 내부 구조에 의해 분리되어, 약제의 유효성분이 폐에 전달되는 유효량을 최대화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관계자는 “환자가 흡입하는 힘에 따른 전달 효율의 변화를..

한미약품 바이오신약 롤론티스, 신약개발 대상

한미약품 바이오신약 롤론티스, 신약개발 대상 ‘랩스커버리’ 적용된 한미 1호 바이오신약 한미약품의 첫번째 바이오신약으로 허가 받은 차세대 장기지속형 호중구감소증치료제 ‘롤론티스’가 대한민국신약개발상 대상을 수상한다.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보건복지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의 후원으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관하는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에서 롤론티스가 신약개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미약품의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수상은 지금까지 총 네번으로, 2005년 고혈압치료제 아모디핀이 우수상, 2010년 아모잘탄이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2021년 美 MSD에 기술수출된 에피노페그듀타이드가 기술수출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작년 3월 한국의 서른 세번째 신약으로 식약처 시판허가..

머크 바이오파마, 의료진 150여 명이 참석 런천 심포지엄

머크 바이오파마, 의료진 150여 명이 참석 런천 심포지엄 폴리트로핀 알파 오리지널 제제와 동등생물의약품 비교 연구 발표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제너럴 매니저: 자베드 알람)는 지난 20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2022년 대한보조생식학회 제 38차 학술대회’에서 런천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난임 전문 의료진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난임 치료를 위한 오리지널 의약품의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 환자 사례와 최신 치료 동향을 살펴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산부인과 이정렬 교수가 ‘유사함은 동일함과 다르다(Similar is not identical)’라는 주제 하에 오리지널 의약품(폴리트로핀 알파)와 동등생물의약품(..

동국제약,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 출시

동국제약,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 출시 반려견의 구강 건강과 영양 관리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비엠스마일과 함께, 반려견의 구강 건강과 영양 관리를 위한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를 출시한다.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는 치석∙치태 제거가 용이하도록, 눈꽃모양으로 만들어 디자인 특허를 받은 반려견 전용 간식이다. 여기에, 반려견의 구강/피부∙피모/면역/장/관절/눈 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10가지 기능성 원료와 저알러지 원료를 최적의 배합비율로 설계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의 반려견 전용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 정’을 출시한 동국제약의 개발력과, 국내 대표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페스룸’을 다년간 운영해 온 비엠스마일의 판매∙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사가 협력하여 공동개발했다. 또한..

동화약품, 2022년 정기 임원 승진인사

동화약품, 2022년 정기 임원 승진인사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2022년 정기 임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승진자는 아래와 같으며, 발령 일자는 오는 3월 1일자다. ◇ 승진 △ 부사장 ∙ 윤인호 COO(최고운영책임자) △ 상무 ∙ 김대현 마케팅실장 △ 상무보 ∙ 성경수 미래전략실장 △ 이사대우 ∙ 유정훈 경영관리실장

먼디파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이색 콜라보

먼디파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이색 콜라보 ‘삼프로TV’와 제휴 캠페인 진행 한국먼디파마(유)(Country Lead 조성운, 이하 한국먼디파마)는 목 안에 직접 뿌리는 인후염 치료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가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와 콜라보 캠페인 ‘목이 가진 파워’를 2월 17일부터 두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 캠페인은 먼디파마 글로벌 본사에서 진행하는 ‘목이 가진 파워(The Power of Your Throat)’ 캠페인을 국내 상황에 맞게 로컬라이징한 것으로, 한국먼디파마와 삼프로TV가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와 함께 목이 가진 파워를 지키자’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모여 화제다. 삼프로TV는 구독자 190만 명, 누적 조회 수 3억4000회 이상을 기록 중인 유명 경제 유튜브..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미국 시장서 관심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미국 시장서 관심 미 부인암학회 로버트 할로웨이 박사 인터뷰서 주목 카나리아바이오의 오레고보맙이 미국 암 권위자의 인터뷰에서 언급되고 있다. 카나리아바이오(구. 두올물산)에 따르면 미국 부인암 학회 이사로 있는 로버트 할로웨이 박사는 2월 17일 OncLive와 임상이 진행되고 있는 항암제 관련 인터뷰에서 난소암을 대상으로 하는 면역항암제 중에서 가장 기대하는 신약으로 카나리아바이오(구 두올물산)가 개발하고 있는 오레고보맙을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뷰에서 할로웨이 박사는 "오레고보맙은 CA125와 결합해 면역원성을 높이는 약이라 설명하며 현재 글로벌 임상3상이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임상2상에서 매우 긍정적인 결과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현재 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 3..

신신제약, 신신에어파스F 미니 스포츠 에디션 출시

신신제약, 신신에어파스F 미니 스포츠 에디션 출시 등산, 라이딩, 필라테스, 트라이애슬론 등 4가지 디자인 파스의 명가 신신제약이 일상 속 운동 마니아를 위해 보다 간편하게 통증 관리가 가능한 ‘신신에어파스F 미니’ 스포츠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신에어파스F 미니 스포츠 에디션은 다양화되는 개인 운동 문화에 맞춰 등산, 라이딩, 필라테스, 트라이애슬론 등 4가지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특히 트라이애슬론 에디션은 신신제약이 지난해부터 대한철인3종협회를 후원하고 이병기 대표가 협회장을 맡으면서 해당 종목과 동호인을 응원하는 차원에서 디자인되었다. 신신에어파스F 미니는 기존 세 가지 크기의 신신에어파스F 중 가장 작은 용량인 국내 유일 100ml 제품으로 크기가 작고 가벼워 휴대가 ..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시상식 23일 개최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시상식 23일 개최 한미약품, 대웅제약 신약개발부문 대상 선정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022년 2월 23일(수) 15:40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을 개최하여 신약개발 및 기술수출분야 성과를 치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신약개발부문 대상 수상기업은 △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정’을 개발한 대웅제약 △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를 개발한 한미약품이 선정되었으며, 신약개발부문 우수상 수상기업은 △ 치매 치료용 패치제 ‘도네시브패취’를 개발한 아이큐어 △ 급성기관지염 치료제 ‘브론패스정’을 개발한 한림제약이 선정되었다. 기술수출부문 기술수출상 수상기업은 △ 자가면역질환 치료 후보물질 ‘APB-A1’을 개발한 ..

휴젤, ‘2022 전사 킥오프 미팅’ 개최

휴젤, ‘2022 전사 킥오프 미팅’ 개최 지난해 사업 성과 및 올해 주요 사업 전략 공유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지난 18일 전 임직원 대상 ‘2022 킥오프 미팅(Kick off meeting)’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킥오프 미팅은 ‘2022년 휴젤, Go Together!’를 주제로 휴젤의 글로벌 시장 제패를 위한 각 사업부별 올 한 해 주요 과제 및 사업 전략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지훈 대표집행임원의 신년사로 문을 연 이날 킥오프 미팅에서는 회사의 글로벌 대도약기 첫 해였던 지난 2021년의 주요 성과 발표와 함께 대외적으로는 신규 시장 진출부터 내부적으로는 성장동력 ..

2022년판 신약개발포스터 제24호 배포

2022년판 신약개발포스터 제24호 배포 신약조합, 제정 산‧학‧연‧병‧관‧벤처 등 대상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022년판 신약개발포스터 제24호를 제정완료하고 정부, 국회, 기업, 대학, 관련 기관 등을 대상으로 본격 배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매년 제정‧배포하는 신약개발포스터 제24호(2022년판)는 국가·국민적으로 직면한 다양한 중요 현안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으로서의 신약개발의 본질가치를 재조명하고 한국사회가 안고 있는 근본 고민해결을 위한 신약개발에 동분서주하고 있는 바이오헬스산업의 염원과 혁신의지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전세계 대유행이 여전히 지속됨으로써 우리 삶과 일상의 패턴을 뒤바꾸고 있는 가운데 감염병 등 ..

카테고리 없음 2022.02.21

뉴메드, 성장세 ‘쑥쑥’에 정규직 ‘채용문’ 활짝

뉴메드, 성장세 ‘쑥쑥’에 정규직 ‘채용문’ 활짝 “R&D 연구인력 확보 이공계 출신 환영”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따라 많은 기업이 채용 규모를 축소하고 있다. 또한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이나 개인의 만족도를 중요시하는 2030 직장인의 조기 퇴사와 이직 러시가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르며 사내 복지를 강화하는 등 기업들의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일하기 좋은 기업’을 모토로 하여 높은 근무 만족도와 유연한 조직 분위기 등 건강한 기업 문화,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 뉴메드가 채용문을 활짝 열었다. 뉴메드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정규직 채용을 진행해왔다. 현재 중앙연구소의 연구원과 영업/마케팅, 전략기획 등 다..

경기도약, 65차 정총및 33대 박영달 회장 취임식가져

경기도약, 65차 정총및 33대 박영달 회장 취임식가져 박영달 회장, 국제표준명 도입.약사 정의조항 개정 추진 경기도약사회는 19일 저녁 수원 라마다프라자호텔서 65차 정기총회및 33대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1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재선에 성공한 박영달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3년을 뒤돌아보고 성공적으로 진행된 사업과 정책은 더욱 심화시키고, 미진했던 부분은 과감히 개선할 것이며, 구체적인 정책목표 달성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이를 위해 누구보다 먼저 준비하고 행동할 것이며, 약사의 권익수호와 위상강화에 역점을 두고 회무를 추진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임기 중 주요 추진사업으로 국제표준명 도입 공론화, 한약사문제 해결, 약사법상 약사 정의조항 개정등을 주력으로 추진하겠..

카테고리 없음 2022.02.21

부광약품, 안티프라그 덴티허브 치약 출시

부광약품, 안티프라그 덴티허브 치약 출시 부광약품은 상쾌한 향의 프라그 제거 치약인 안티프라그 덴티허브 치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안티프라그 덴티허브 치약은 상쾌한 허브향이 특징이며 프라그를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충치예방, 치태제거 및 구취제거 등의 효과가 있으며 은은한 허브향으로 숲 속에 온 듯한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양치 후 개운함을 느끼고 싶으신 분, 입 안 상쾌함을 오래 유지하고 싶으신 분, 마스크 속 입냄새가 걱정되시는 분에게 추천하는 치약이다. 프라그 제거 기능에 치주·잇몸질환 예방 효능 등이 더해진 안티프라그 덴티허브 치약 출시로 인해, 향과 기능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복합적인 구강 케어가 가능할 것이라고 부광약품 관계자는 밝혔다. 안티프라그 덴티허브 치약은 부광약품 공식 온라인몰..

정부, 개인 구매 가능 자가검사키트 2,100만 명분 공급

정부, 개인 구매 가능 자가검사키트 2,100만 명분 공급 약국·편의점에 순차적 공급, 공공분야는 1,260만 명분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2월 4주차(2.20.~2.26.)에 개인이 구매 가능한 민간 물량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2,100만 명분을 전국 약 75,000여 개소 약국과 편의점으로 공급한다. 이는 당초(2.13. 기준) 2월 3~4주차에 3,000만 명분을 악국·편의점에 공급할 예정이었으나, 신규 품목허가와 생산량 증대에 힘입어 1,000만 명분을 추가로 확보해 총 4,000만 명분의 자가검사키트를 약국·편의점으로 공급하는 것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자가검사키트 생산업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생산량을 증대함으로써 개인이 적기에 적정한 가격으로 자가검사키트를 구매해 검사할 수 있도록..

◆의약정책 2022.02.21

현수환 회장 "유통업계, 눈 앞 이익 보다 큰 그림 그려야 성장"

【인터뷰】 3회 대한민국약업대상 의약품유통부문 현수환 회장 "유통업계, 눈 앞의 이익보다 큰 그림 그려야 성장" 정도 영업이 성장 비결...."불공정한 유통업권 침해 용납안돼" 제3회 대한민국약업대상 의약품유통 부문 수상자로 현수환 동원약품 회장(79세)이 선정됐다. 현수환 회장은 1968년 3월 20대 중반의 나이에 대구지역에서 동원약품을 설립한 이후, 부침 없이 54년간 꾸준하게 성장세를 지속해 왔으며, 현재 매출 1조원을 넘어선 국내 빅3 업체로 키워 낸 장본인이다. 동원은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현재 전국적인 물류 시설을 확보하고 원활한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 현 회장은 이번 수상과 관련 “저에게 과분한 상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더 훌륭한 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수상자로 선정해 주신데 대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