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3/22 13

제38회 보령의료봉사상 시상식 성료

제38회 보령의료봉사상 시상식 성료 임동권 문산제일안과의원 원장 대상 수상 대한의사협회와 보령홀딩스, 보령제약이 주최한 제38회 보령의료봉사상 시상식이 지난 21일 종로구 보령제약 본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수상자와 주최 측의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38회 보령의료봉사상 대상에는 임동권 문산제일안과의원 원장이 선정됐으며, 상패와 순금 10돈의 메달, 상금 5천만원이 수여됐다. 임동권 원장은 22년간 국내외를 오가며 진료봉사를 이어온 공로를 인정 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임 원장은 2000년 우연한 계기로 외국인 노동자 진료소에서 봉사활동을 시작한 이후, 12개국에서 57회 수술, 4만여명의 환자를 진료하며 봉사활동에 헌신해왔다. 임 원장은 북한 지역..

멀츠 에스테틱스 울쎄라, ‘골드 스탠다드 클래스’

멀츠 에스테틱스 울쎄라, ‘골드 스탠다드 클래스’ 만족도 높은 ‘골드 스탠다드’ 가이드라인 권장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의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울쎄라(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가 지난 18일 울쎄라 ‘골드 스탠다드 클래스’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울쎄라 골드 스탠다드 클래스는 전문가 강의와 페이스 매핑 시연, Q & A 시간으로 구성되어 1시간가량 진행됐다. 이번 클래스를 이끈 김민주 원장은 먼저 페이스 리프팅의 역사와 초음파 리프팅(HIFU)의 원리, 피부에 따라 고려할 수 있는 리프팅의 효과와 안전성 등을 소개했다. 또한 시술 과정 자료를 통해 대표적인 초음파 리프팅인 울쎄라 시술의 효과와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시술을 위한 방법을 전했다. 이어진 페이스 매핑 시연에서는 김민주 원..

노바티스 ‘졸겐스마’, 치료효과및 안전성 재확신

노바티스 ‘졸겐스마’, 치료효과및 안전성 재확신 증상 발현 전 환자 및 SMA 1형 환자에서 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는 단 1회 투여로 척수성 근위축증 (SMA) 치료를 마무리하는 졸겐스마 (성분명: 오나셈노진아베파르보벡)의 혁신성을 재확인하는 새로운 데이터가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근위축증협회(MDA: Muscular Dystrophy Association) 2022 임상 및 과학 학술대회에서 발표됐다고 밝혔다. 졸겐스마는 SPR1NT 3상 임상 연구를 통해 증상 발현 전 SMN2 유전자 복제수가 3개인 환자에서 서기, 걷기와 같은 연령대 별 운동지표를 달성한 것으로 확인됐다. 더불어 START, STR1VE-EU 및 STR1VE-US 임상(n=65)의 기술적(Descriptive) 사후분석 결..

LG화학, 주사 기록 자동화한 스마트케이스 개발

LG화학, 주사 기록 자동화한 스마트케이스 개발 성장호르몬 고객경험 개선 기대 LG화학이 저신장증 치료 환아 및 보호자의 성장호르몬 주사 투여 기록 관리 편의성을 높인다. LG화학은 22일 성장호르몬 투여 기록을 매일 수기로 관리하는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주사 기록을 자동화한 스마트케이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스마트케이스는 소아 저신장증 치료제 ‘유트로핀펜’ 사용 고객에게 제공되는 기존의 제품 보관함을 디지털로 전환한 것이 핵심이다. 보관함의 버튼만 한번 누르면 투여량, 투여 부위 등의 정보가 전용 모바일 앱인 ‘유디(EuDi)’에 자동 저장 기록되는 방식이다. LG화학은 기록 자동화로 전날 주사 부위에 반복 투여하는 실수를 방지할 수 있고, 의사는 앱의 약물 순응도 정보를 환아와 같이 확인..

카이노스메드, ‘KM-819’ 국제학술지 게재

카이노스메드, ‘KM-819’ 국제학술지 게재 파킨슨병 치료 효능 입증 뇌 질환 치료제 신약 기업인 카이노스메드(284620, 대표 이기섭)는 파킨슨병 치료제 ‘KM-819’의 효능에 관한 연구 결과 논문이 국제 저명 학술지에 게재됐다고 22일 밝혔다. 논문(제목: Pharmacological Intervention Targeting FAF1 Restores Autophagic Flux for α‑Synuclein Degradation in the Brain of a Parkinson’s Disease Mouse Model)은 카이노스메드와 충남대 김은희 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하였으며, 미국 화학학회 저널 ‘ACS 케미컬 뉴로사이언스(ACS Chemical Neuroscience) 2022년 3월호에 ..

시지바이오, 中 커뤈시 메디칼과 계약체결

시지바이오, 中 커뤈시 메디칼과 계약체결 골대체재 ‘본그로스 덴탈’ 수출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중국 치과 전문 의료기기 회사인 커뤈시 메디칼(KERUNXI MEDICAL)과 5년 간 약 100억 원 규모의 골대체재 ‘본그로스(BONGROS) 덴탈’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중국 난징에 본사를 둔 커뤈시 메디칼은 난징과 정저우 지역에 공장을 설립하여 치과용 임플란트와 디지털 장비를 제조해 중국 전역에 판매하고 있으며, 동 지역에 직접 운영중인 치과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지난 달 중국 의료기기 회사인 상하이 산유 메디칼(SHANGHAI SANYOU MEDICAL)과 약 1,000억 원 규모의 본그로스 정형 제품 수출 계약을 체결한 것에 이은 성과로,..

개국약사들 "오미크론 의약품 수급 관련 대책 촉구"

개국약사들 "오미크론 의약품 수급 관련 대책 촉구" 서울시약분회장협, 합리적 보상과 피해 대책도 오미크론의 확산세와 관련 의약품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선 약사들이 정부의 발빠른 대책을 촉구하고 나섰다. 서울시약사회 24개 분회장들은 성명을 통해 "코로나 관련 처방약. 일반약 모두 품절사태다. 정부는 더 이상의 탁상행정 중단하고 현실적인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약사들은 제약회사에 대한 생산 독려, 도매 유통 질서 확립과 함께 대체조제 간소화, 동일성분 변경조제 간소화, 한시적 성분명 처방등도 즉시 시행해 하루 속히 국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일선 약국에서 근무하는 약사들의 안전및 피해대책도 촉구했다. 방역대책본부에서는 제대로 마련된 지침도 없이 확진자들..

김강립 식약처장, 해열진통제·감기약의 안정 공급 당부

김강립 식약처장, 해열진통제·감기약의 안정 공급 당부 대원제약㈜ 방문… 현장 애로사항 청취, 생산 격려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은 국내 해열진통제·감기약 상위 제조업체인 대원제약㈜(충북 진천 소재)를 3월 21일 방문해 생산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코로나19 증상 완화에 사용되는 해열진통제·감기약 일부 제품의 부족 현상이 지속됨에 따라, 생산량 증대를 위해 필요한 정책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김강립 식약처장은 이날 현장에서 “코로나19 상황에서 해열진통제·감기약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원제약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앞으로도 해열진통제·감기약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생산량 증대 등 계속..

◆의약정책 2022.03.22

경기도약, 알코올 중독자 회복지원단체에 의약품 지원

경기도약, 알코올 중독자 회복지원단체에 의약품 지원 1,000만원 상당 영양제 전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조수옥, 여약사위원장 이경희, 박남조)는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다사모를 19일 방문하여 알코올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간장약 80통, 정장제 120통, 파스 100팩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조수옥 부회장은“금번 의약품 지원사업은 제33대 집행부의 2022년 여약사위원회 첫 사회공헌사업으로 국가적으로 소외받고 있는 알코올 중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의약품을 지원하여 건강을 회복하고 당당한 사회인으로서 복귀하는데 도움이 되고자하는 바램을 담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경기다사모 배미라 소장은 “경기도약사회의 ..

카테고리 없음 2022.03.22

케이메디허브, 美 코넬대 박사 초청 세미나

케이메디허브, 美 코넬대 박사 초청 세미나 29일 융복합 의료제품 R&D 활성화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우수한 강사진을 모아 의료관련 세미나를 열고있는데, 이달 29일에는 미국 코넬대 박사를 초청, 전임상 관련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오는 29일(화) 신진연구인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미국 코넬대학교 이철희 박사를 불러 ‘핵의학 프로브를 이용한 종양대사 표적 진단 및 치료 그리고 임상 적용의 활용성’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인력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 장기화로 인하여 위축된 국내외 연구기술 교류 환경 속에서 연구자간 교류 활성화 및 연구의욕 고취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2022년 반..

◆의약정책 2022.03.22

SK바이오-질병청, 국내 1호 코로나백신 공급계약

SK바이오-질병청, 국내 1호 코로나백신 공급계약 우리의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이 국내에 공급될 전망이다. 대한민국은 코로나19 엔데믹(endemic, 풍토병) 시대를 앞두고 수입에 의존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백신을 확보할 수 있는 활로를 마련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미국 워싱턴대학 약학대 항원디자인연구소(Institute for Protein Design, IPD)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GlaxoSmithKline(GSK)의 면역증강제(Adjuvant) 기술을 활용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국내 공급 계약을 질병관리청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계약 물량은 1,000만회 접종분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는 GBP510 개발이 완료되면 질병청의 접종 계획에 따..

성남시약, 한동원 회장 3기 집행부 본격시동

성남시약, 한동원 회장 3기 집행부 본격시동 제1차(초도)이사회 열고 인선 완료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제1차 이사회를 개최해 제21대 집행부 인선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회무에 착수했다.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은 지난 18일 (ZOOM)화상회의 통해 2022년도 제1차(초도)이사를 열어 제21대 집행부 인선을 확정하고, 올해 사업계획 등을 중점 논의했다. 주요 인선사항으로는 전성표, 최재윤, 권세웅 부회장이 자리를 지켰고, 여약사위원장이었던 정호은 약사가 여약사담당 부회장에, 사회약료위원장이었던 김미경 약사가 부회장으로 각각 새롭게 임명됐다. 또 기존 부회장이었던 전귀분 약사가 기획단장으로, 약국위원장이었던 정성희 약사는 문회복지단장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신유진 실무지도약사원장은 여약사위원장을 겸..

유한양행, 동해안 산불 이재민 지원 나서

유한양행, 동해안 산불 이재민 지원 나서 1억여원 상당의 구호물품 전달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은 동해안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 삼척 등 피해지역 이재민들을 위해 일반의약품과 생활용품 등 1억여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산불 피해지역의 빠른 복구와 이재민들의 건강지원을 위해 지역 약사회와 협력하여 삐콤씨, 안티푸라민 케토플라스타 등 일반의약품 3개 품목과 해피홈 구급함과 마스크, 세정살균티슈 등 생활용품 6개 품목 등 총 9개 품목을 지원한다.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은 “갑작스럽게 닥친 화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분들에게 진심으로 위로를 전한다.”며 “피해복구 및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빠른 일상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한양행은 평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