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01 18

경기도약, 아주대 약대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약, 아주대 약대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약료와 약대생 실무실습과정 연계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와 아주대학교 약학대학(학장 박영준)이 지부에서 시행중인 지역사회 약료사업과 약대생 실무실습을 연계하여 추진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6월 30일 아주대학교 약학관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경기도약사회와 아주대 약학대학은 상호 교육자원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지역사회 약료사업에 약대생 실무실습을 연계하여 대학의 실무실습 기간 동안 학생들을 지역사회 약료사업에 참여시켜 실무실습의 내실화와 질 향상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경기도약사회는 지역사회 약료사업에 약대 재학생을 참여시켜 생생한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재학생들에게 멘토링 역할을 하게 되며 대학은..

‘내손안의약국’ 앱, PIT3000 연동 기념 이벤트

‘내손안의약국’ 앱, PIT3000 연동 기념 이벤트 PIT3000 통해서도 약국 모바일 확장 가능 ㈜디지털알엑스솔루션(이하 DRxS, 대표이사 박정관)은 약사와 고객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내손안의약국’ 앱이 오는 7월 1일부터 PIT3000과 연동된다고 밝혔다. 이로써 기존 위드팜, PM+20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약국 뿐 아니라 PIT3000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약국에서도 ‘내손안의약국’ 앱을 활용하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단골고객 확보가 가능해졌다. ‘내손안의약국’ 앱은 약국을 모바일로 확장하여, 약국과 고객을 이어주는 ‘커뮤니케이션 약국 플랫폼’으로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단골약국”을 지향한다. 약사는 ‘내손안의약국’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모바일 약수첩, 복약알림, 가족약력관리, 복약상담 ..

위드팜, 6월 환경의 달 맞아 ‘플로깅’ 행사

위드팜, 6월 환경의 달 맞아 ‘플로깅’ 행사 사내밴드 인증샷 올린 후 추첨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6월 한달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환경보호 활동 중 하나인 ‘플로깅(plogging)‘ SNS 인증 사내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polcka upp)’는 뜻의 스웨덴어과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 등 운동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을 뜻한다. 이번 플로깅 사내 이벤트는 위드팜의 사회 참여 활동 일환으로 위드팜이 추구하는 주요 가치 중 하나인 ‘자리이타(自利利他)’, ‘Autonomy(자율속에서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스스로 결정한다)’를 환경 분야에서도 실현하고자 진행했다고 한다. 6월 중 집 근처 또는 회사 출..

웰스바이오, 원숭이 두창 진단시약 개발 완료

웰스바이오, 원숭이 두창 진단시약 개발 완료 ‘careGENETM MPXV detection kit’ 국내허가 웰스바이오는 독자 개발한 원숭이 두창 진단시약 ‘careGENETM MPXV detection kit’의 연구 개발 완료 및 초고속 자동 추출 장비 (careSTARTTM P1 System) 및 시약 (careGENETM HiFi Nucleic Acid Isolation kit for P1 system)의 국내허가 획득을 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careGENETM MPXV detection kit”는 환자 혈액에서 추출된 바이러스 핵산(Viral DNA)를 사용해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확인하는 원스텝 키트이다. 본 제품은 두창/원숭이두창/우두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올소폭스바이러..

현대약품, 치매 치료제 ‘하이페질산’ 출시

현대약품, 치매 치료제 ‘하이페질산’ 출시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7월 1일 국내 최초 산제 제형의 알츠하이머형 치매 치료제, ‘하이페질산(성분명 도네페질염산염)’을 정식 출시했다. 최근 제약업계가 제형의 다변화를 통해 편의성을 높이고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있는 가운데, 현대약품 역시 차별화 및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새로운 제형으로 하이페질산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하이페질산은 지난 4월, 식약처로부터 경증부터 중증까지 모든 단계의 치매 환자가 복용할 수 있는 치매 치료제로 품목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용량은 5mg와 10mg, 2종으로 구성됐다. 하이페질산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재 정제와 구강붕해정 형태로 나오고 있는 동일 성분의 의약품과는 달리, 파우더 형태로 개발돼 차별화를 꾀했다는 점..

대웅제약,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정’ 출시

대웅제약,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정’ 출시 7월 1일 보험 급여 적용과 동시에 정식 출시 대웅제약이 국산 34호 신약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정(Fexuclue)을 국내 출시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지난 29일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대웅제약 자체 개발 신약 펙수클루정 40mg(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 Fexuprazan hydrochloride)이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적응증에 대해서 보험 급여를 적용 받음과 동시에 7월 1일 국내 정식 출시됐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의 펙수클루정은 2008년 타깃 물질 개발 단계부터 연구개발, 임상, 허가, 판매 단계까지 신약개발 전 주기를 대웅제약의 자체 기술로 진행한 순수 국산 신약이다. 특히 개발 단계에서부터 간 독성 등의 위험을 ..

암협회, 희귀 유전자 변이 폐암 환자 수기 공모전

암협회, 희귀 유전자 변이 폐암 환자 수기 공모전 최종 수상작 3작품 선정, 각 100만원 상금 지급 대한암협회(회장 이민혁)는 7월 1일부터 9월 11일까지 희귀 유전자 변이를 가진 폐암 환자의 진단 및 치료 수기 발굴을 위한 공모전 ‘미스터케이(MR K; MET, RET, KRAS)를 찾아라’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암협회가 폐암 질환 인지도 및 환자 권익 향상을 위해 기획하고 진행하는 ‘아는 만큼 가까워지는 폐암 이야기(이하 아가폐) 캠페인’의 2번째 시즌이다. 올해 캠페인은 특별히 질환 및 치료 정보가 제한적인 희귀 유전자 변이 비소세포폐암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대한암협회는 ‘아가폐 캠페인’ 시즌2를 통해 희귀 유전자 변이 폐암과 더불어 살아가는 환자 사례를 찾고, 비슷한..

한국팜비오, 골형성촉진제 ‘팀로스’ 국내 독점공급

한국팜비오, 골형성촉진제 ‘팀로스’ 국내 독점공급 미국 ‘래디우스 헬스’와 라이선스 계약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은 미국 바이오 제약사 래디우스 헬스(Radius Health, Inc.)의 골다공증 치료제 TYMLOS (이하 팀로스, 성분명 Abaloparatide)의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팀로스는 미국에서 15년만에 승인된 새로운 골 형성을 촉진시켜(anabolic) 골다공증을 치료해주는 신약으로서 미국 FDA, 일본 PMDA로부터 각각 2017년, 2019년 승인받아 판매되고 있다. 팀로스는 미국에서 골절 위험이 높은 폐경 후 여성을 위한 골다공증 치료제로 승인됐다. 출시 이후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돼 현재 미국 전체 골 형성 촉진제 시장 점유율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HER2 양성 유방암 치료제 캐싸일라,건보 급여 확대

HER2 양성 유방암 치료제 캐싸일라,건보 급여 확대 전이성 유방암 넘어 조기 유방암까지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자사의 HER2 양성 유방암 치료제 캐싸일라(성분명: 트라스투주맙엠탄신)가 보건복지부 고시 및 심평원 공고에 따라 침습적 잔존 병변이 있는 HER2 양성 조기 유방암 치료로 7월 1일부터 건강보험 급여가 확대된다고 밝혔다. HER2 양성 전이성 유방암의 2차 이상 치료에 사용되던 캐싸일라는 이번 건강보험 급여 확대로 탁산 및 트라스투주맙을 포함한 선행화학요법을 받은 후 침습적 잔존 병변이 있는 HER2 양성 조기 유방암 환자의 수술 후 보조요법(adjuvant 요법)까지 접근성이 확대됐다.1 국내 유방암 환자들은 폐경 후 환자가 많은 서구와 달리 40대 젊은 환자들의 비중이 높다(20..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 ‘라이넥’ 통증 임상 개시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 ‘라이넥’ 통증 임상 개시 중앙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김두환 교수 주도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인태반가수분해물 ‘라이넥’의 통증 효능을 입증하기 위한 연구자 임상 IND(임상시험계획)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구자 임상은 중앙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김두환 교수가 주도한다. ‘어깨충돌증후군’ 환자 50명을 대상으로 라이넥 투여 시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학술적 연구 목적이다. ‘어깨충돌증후군’은 팔을 들어올릴 때 어깨뼈와 팔뼈 일부가 마찰해 염증이 유발되는 질환이다. 증상이 심할 경우 회전근개 손상을 유발하고 어깨 운동기능이 감소해 삶의 질이 저하될 수 있다. 이 질환은 오십견과 증상이 비슷하지만, 원인과 치료법이 상이해 정확한 진단 ..

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1 ‘네오나·엠티이지’ 최종 선정

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1 ‘네오나·엠티이지’ 최종 선정 28일 파이널 라운드 마쳐 지난 28일 법무법인 디라이트와 스타인테크가 공동 주최한 바이오 시즌1 파이널 라운드(FINAL ROUND)에서 멘토 단장을 맡은 김용주 레고켐바이오 대표가 이같이 말했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텍들의 축제로 바이오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파트너에는 한국바이오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등이 함께 했다. 후원은 뉴레이크 얼라이언스, 다산네트워크,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드림플러스 등이 맡았다. 특히 뉴레이크 얼라이언스와 다산네트워크가 각각 100억씩 투자의향서를 제공해 TOP5에 대한 투자를 검토할 예정이다. 파이널 라운드에 오른 TOP5 기업은 △네오나(대표 남석우, 신약 개발) △더도니(대표 이강원, 진..

알콘, 포트폴리오의 데이터 기반 최신 연구결과 공유

알콘, 포트폴리오의 데이터 기반 최신 연구결과 공유 아·태백내장굴절수술학회에서 세계적인 안과 전문기업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은 지난 11일, 12일 양일에 걸쳐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34회 아시아태평양백내장굴절수술학회(APACRS 2022)에서 알콘의 대표적인 안과 제품 및 장비 관련 초록 30여개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아·태 백내장굴절수술학회 및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KSCRS) 공동으로 주최된 이번 컨퍼런스에서 알콘은 인류의 밝은 시야를 위해 헌신한다는 사명(See Brilliantly)에 따라 알콘의 서지컬 사업부 및 비전케어 사업부 내 포트폴리오 관련 다양한 연구 결과, 시판 후 부작용감시 및 실사용데이터 등을 공유하며 과학 기반 혁신적 연구개발에 대한 알콘의 헌신을 강조했다. 친탄 데사이..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 출시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은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제품이다. 기존 제품에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소듐헤파린, 판테놀 등의 성분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해 적용한 동아제약의 독자 성분 헤파린 RX 콤플렉스™(Heparin RX Complex™)를 추가해 리뉴얼 됐다.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는 작은 미셀라 입자로 구성된 워터 제형으로 미세 노폐물과 모공 속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이 지워준다. 초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 결과 97.4%가 도출됐다. 사용 방법은 세안 시 화장솜에 적당량을 덜어 충분히 적..

바디텍메드, 원숭이두창 PCR 분자진단키트 개발

바디텍메드, 원숭이두창 PCR 분자진단키트 개발 현장진단 전문업체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는 전용 추출기와 유전자 증폭 기술을 이용해 원숭이두창 감염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분자진단키트 개발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또한 래피드 방식의 신속 항체 진단키트도 개발에 착수했다고 덧붙였다. 바디텍메드는 자회사 유진셀을 통해 연구용 원숭이두창 분자진단키트 ‘ExAmplex Monkeypox PCR kit’ 개발을 완료했다. 전용 추출기기와 증폭기기를 사용하면 1시간 내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냉동보관을 해야 하는 일반 제품과는 달리 동결건조 시약을 사용해 상온에서 보관, 유통 및 사용이 가능하다. PCR 분자진단키트 외에도 간단한 채혈을 통해 얻은 피 한 방울로 체내 원숭이두창 항체 보유 여부를 판..

제약바이오 회계 이슈 및 대응전략 세미나

제약바이오 회계 이슈 및 대응전략 세미나 제약바이오협 7월 5일...내부회계관리 시스템 관련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7월 5일 오후 2시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제약바이오 회계 이슈 및 대응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제회계기준(IFRS)에 부합하는 회계처리 및 내부 회계관리제도 등 산업계의 재무·회계 이슈 전반에 대해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원사 회계 · 법무 등 관련 부서 담당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IFRS 회계적용기준 및 제약바이오기업 사례별 적용방안(서용범 삼일회계법인 파트너) △내부회계관리제도 개선 및 추진전략(정근영 삼일회계법인 파트너) 등의 주제발표와 질의응답으로 구성했다. ‘IFRS 회계적용..

제약개발전문가회, 신약개발 협력 모색

제약개발전문가회, 신약개발 협력 모색 실무진들.. 신약 개발및 경험. 노하우 공유 제약업계가 생존을 위한 활로 모색에 적극 나서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제약개발전문가회 BD분과는 29일 국내외 제약사 및 의료기관 등 산업 관계자 60여 명이 모여 신약 개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서초에 위치한 제일파마홀딩스 본사에서 교류회 방식으로 진행했다. 제약사들은 급변하는 글로벌 제약산업 환경 변화에 따른 선제적 대응 방안 마련, 혁신신약 출시 등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를 위한 타개책을 찾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모임을 주최한 제약개발전문가회(PhaSA)는 국내외 의약품 등의 개발(사업, 제품 등)과 허가 및 의약품 보험 관련 정책과 제도에 대한 연구와 전문인재개발과 양성 등의 제반 활동을 통..

병원약사회, 임상시험 종사자 교육’ 웨비나

병원약사회, 임상시험 종사자 교육’ 웨비나 7월 2일 오후 2시부터....4시간동안 진행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 이하 병원약사회)는 오는 7월 2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임상시험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2022년도 임상시험 종사자 교육 [보수교육Ⅱ]’ 웨비나를 실시한다. 병원약학분과협의회 임상시험분과위원회(위원장 장홍원)에서 준비한 본 교육은 병원약사회가 2016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시험 교육실시기관으로 지정받은 후 연 4회 개최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최근 개발된 임상시험약의 전주기 과정을 알아보고, 임상시험약 관리 단계 검토를 통하여 보다 질 높은 업무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년간 관리약사 업무를 해 왔던 보수교육 대상자 입장에서 관심이 많은 최신 현안과 구체적인..

김현태 약정원장 "PM+20 전환율 확대 위해 안정화 주력"

김현태 약정원장 "PM+20 전환율 확대 위해 안정화 주력" 업무 효율성 강화....다양한 부가 콘텐츠 개발 김현태 약학정보원장은 29일 취임후 첫 기자간담회를 통해 약정원의 주요 업무 추진 현황 및 계획에 대해 밝혔다. 이날 약정원은 주력 업무인 약국관리 프로그램과 관련해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트랜드에 맞춰 개발한 PM+20 프로그램이 연착륙할 수 있도록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여 스위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약정원은 개발팀과 고객지원팀을 개발사업실로 조직개편을 단행해 효율성을 기하고 있다. 이밖에도 이날 김 원장은 온라인 식별접수 서비스 강화와 부가 사업으로 온라인 강의 콘텐츠 강화 등을 밝혔다. 2020년 9월에 오픈한 온라인 식별접수 시스템은 안정적으로 운영되며, 앞으로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