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13 13

대웅제약-애보트, 스마트한 임산부 혈당관리 서비스

대웅제약-애보트, 스마트한 임산부 혈당관리 서비스 임신∙육아 플랫폼 ‘마미톡’과 손잡고 대웅제약이 한국애보트, 휴먼스케이프와 임산부 혈당관리에 앞장선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임산부의 임신성 당뇨병 관리를 위해 한국애보트의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먼스케이프의 임신∙육아 플랫폼 ‘마미톡’을 연계해 혈당관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임신성 당뇨병은 임신 중 증가하는 태반 호르몬으로 인해 인슐린의 작용이 방해받고 인슐린 분비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 고위험 산모 전문가인 김문영 강남차병원 산부인과 교수는 "임신성 당뇨병을 앓았던 산모의 아기는 출생 시 거대아 가능성이 높고 조산하는 경우도 많다. 또한 향후 성인이 되면 비만이나 제..

한독테바,편두통 환자 연구 결과 발표

한독테바,편두통 환자 연구 결과 발표 편두통 트러스트 국제 심포지엄(MTIS 2022)에서 한독테바(사장 박선동)는 지난 9월 8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 편두통 트러스트 국제 심포지엄 2022(MTIS, Migraine Trust International Symposium)에서 소셜 미디어 인텔리전스(Social Media Intelligence, “SMI”)를 활용한 한국, 호주, 멕시코 지역의 편두통 환자 대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편두통은 전 세계적으로 10억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복잡한 신경 질환으로, 편두통 및 관련 장애는 편두통 환자 뿐만 아니라 가족, 동료, 고용주 및 사회에 상당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소셜 미디어 인텔리전스(SMI)는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활용하..

청신경초종 수두증, 종양 직접·많이 제거해야 효과적

청신경초종 수두증, 종양 직접·많이 제거해야 효과적 길병원 신경외과 신동원 교수, 128명 대상 연구 청신경초종 환자들의 수두증 치료를 위해서는 수술로 종양을 최대한 많이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청신경초종은 뇌의 위치와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전정신경에 발생하는 양성종양으로 수두증을 유발할 수 있다. 가천대 길병원 신경외과 신동원 교수가 청신경초종 환자 128명을 대상으로 각기 다른 방법으로 수두증을 치료한 결과, 수술적으로 종양을 제거한 군에서 수두증 치료 효과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드러났다. 신경초종은 신경의 가장 바깥층인 신경초를 만드는 슈반(Schwann)세포에 종양이 발생한 경우를 말한다. 신경초종의 가장 흔한 질환은 청신경초종이 있고, 삼차신경초종이 그 다음이며, 그리고 ..

LSK Global PS, 박병관 부사장 내달 승진

LSK Global PS, 박병관 부사장 내달 승진 10월부로 기업 경영 및 CRO 실무 총책임 역할 글로벌 임상 파트너 임상시험수탁기관(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이하 CRO)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 Ltd.; 이하 LSK Global PS)는 10월 1일자로, 통계 본부 박병관 상무(사진 위)를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한다고 밝혔다. 박 상무는 LSK Global PS의 원년 멤버로 20년 이상 근속하며, 현재 LSK Global PS 통계 본부의 위상을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한, 창사 초기 데이터관리(Data Management, DM) 팀을 신설해 성공적으로 안착시켰으며, 통계 및 역학연구(E..

칼로스메디칼, 장석주 신임 대표이사 선임

칼로스메디칼, 장석주 신임 대표이사 선임 치료용 의료기기 개발 벤처 칼로스메디칼(대표이사 김철준)이 지난 9월 7일 이사회를 열고 장석주 신임 각자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장석주 신임 대표는 올해 5월 칼로스메디칼 연구개발본부 최고기술책임자(CTO)로 합류했다. 장석주 신임 대표는 서울대학교 전기공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케이스웨스턴 리저브 대학교(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에서 하지마비 환자의 근육 기능 회복을 위한 전기자극 기술 분야 연구로 의용 생체 공학 석사와 시스템 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미국 재향군인병원(VA hospital)에서 박사 과정을 거친 후 연구원으로 근무했다. 장석주 대표는 2009년부터 중외메디칼 이사와 자회사인 코라조닉스(Cora..

비보존제약, 위궤양 치료제 ‘알자틴’ 판매 재개

비보존제약, 위궤양 치료제 ‘알자틴’ 판매 재개 비보존제약이 위궤양 치료제 알자틴캡슐의 안전 관리기준을 보완해 재판매에 나선다. 비보존제약은 불순물 검출 이슈로 출하를 자진 중단했던 ‘알자틴캡슐(성분명 니자티딘)’을 다시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니자티딘 제제에서 식약처의 허용 기준치를 초과한 NDMA(N-니트로소디메틸아민)가 확인되면서 불순물 논란이 최근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올해 초에도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시중 유통되던 6개 니자티딘 완제의약품에 대해 자진회수를 권고했다. NDMA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발암 의심 물질 중 하나다. 비보존제약은 니자티딘 제제 논란이 불거지자 지난 3월 사전 예방 차원에서 알자틴캡슐 전 제품에 대한 자진 회수를 결정한 바 있다. 비보존제약은 선제적으로..

종근당, ‘CKD-702’ 임상1상 결과 발표

종근당, ‘CKD-702’ 임상1상 결과 발표 유럽종양학회에서..안전성 및 약동학적 특성 확인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9일부터 1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2 유럽종양학회(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 이하 ESMO)’ 연례학술대회에서 항암 이중항체 바이오신약 ‘CKD-702’의 임상 1상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했다. 종근당은 CKD-702의 임상 2상 권장용량(RP2D)을 결정하고 약동학적 특징, 안전성 및 항종양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2020년 5월부터 표준요법에 실패한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1상을 진행했다. 현재 임상 1상의 Part 1(dose escalation)을 종료하고 Part 2(dose expan..

약학정보원, 8월 5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제공

약학정보원, 8월 5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제공 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신속하게 신규 허가된 의약품 및 식별 등록 현황, 안전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주별로 이슈 사항을 정리하여 ‘주간 허가 리뷰’ 및 ‘주간 식별 등록 현황’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된 22년 8월 29일~9월 4일자 ‘주간 허가 리뷰’의 허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해당 기간에는 총 13품목이 신규 허가되었다. 효능군별로는 최면진정제 및 해열·진통·소염제가 각각 3품목, 정신신경용제 및 진해거담제가 각각 2품목씩 허가되었다. 허가 상위성분으로는 에스조피클론 성분이 3품목, 아리피프라졸 성분이 2품목에 해당하였으며, 나프록센 등 8개 성분이 각 1품목씩 허가되었다. 8월 29일에는 기존에 시판 중인 아리피프라졸(a..

디지털알엑스솔루션, 홈페이지 개편

디지털알엑스솔루션, 홈페이지 개편 ㈜디지털알엑스솔루션(대표이사 박정관, 이하 DRxS)는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DRxS에 따르면 홈페이지 개편의 가장 큰 변화는 DRxS의 고객 접점을 확장했다는 점이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일반 소비자와 약사, 잠재 채용 인재, 투자자, 협력사 등 모든 방문자와 소통을 확대했다. 홈페이지 방문자들은 DRxS의 창업 이유, 핵심가치, 비전 뿐 아니라 약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기업 핵심가치 및 비전 코너에는 약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편지 형식으로 담겨 있는데, 이는 DRxS의 대표이자 본인이 약사이기도 한 박정관대표의 “약국 디지털화와 구축의 주체는 반드시 약사이어야 한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것이라고..

모더나 오미크론 함유 2가 백신식약처 사용승인

모더나 오미크론 함유 2가 백신식약처 사용승인 스파이크박스 2주(엘라소메란, 이멜라소메란) mRNA 치료제 및 백신 분야 선도 바이오테크 기업 모더나는 자사의 오미크론 함유 2가 백신인 모더나 스파이크박스2주(엘라소메란, 이멜라소메란)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mRNA백신)가 18세 이상에서 SARS-CoV-2 로 인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백신으로 식약처로부터 사용 승인을 받았다고 오늘 밝혔다. 스파이크박스2주는 기존에 사용해온 모더나의 코로나19백신인 스파이크박스25 µg과 오미크론 변이(BA.1)를 표적으로 하는 백신 후보 물질25 µg을 결합한 차세대 2가 백신이다. 손지영 모더나 코리아 대표는 “모더나의 차세대 2가 코로나19 예방백신인 스파이크박스2주가 식약처로부터 사용 허가를 받은 것을 매우..

美 FDA, 한미약품 바이오신약 ‘롤론티스’ 시판허가

美 FDA, 한미약품 바이오신약 ‘롤론티스’ 시판허가 한미 파트너사 스펙트럼, 현지시각 9일 통지문 받아 한미약품이 개발한 호중구감소증 치료 바이오신약 ‘롤론티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시판허가 승인을 획득했다.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10일(미국 현지시각 9일) FDA로부터 롤론티스(미국 제품명 롤베돈)의 시판허가를 승인하는 통지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FDA의 시판허가는 한미약품이 개발한 신약 중 처음이며, 항암 분야 신약으로도 국내 최초 사례다. 특히 FDA 실사를 통과한 국내 공장(한미약품 평택 바이오플랜트)에서 생산해 FDA 허가를 받아 미국 시장으로 진출하는 한국 최초의 바이오신약이기도 하다. 한국 제약업계 전체로는 여섯번째 FDA 신약 시판허가 사례다. 한미약품과 스펙트럼은 롤..

서울시약, 비피해약국 80곳 성금 3520만원 전달

서울시약, 비피해약국 80곳 성금 3520만원 전달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지난 8월 중부지방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회원약국을 방문해 위로 격려했다. 권영희 회장은 지난 5일 도봉구를 시작으로 8일 동작구 침수피해 약국 등 80곳을 모두 방문하여 격려하고 위로금을 전달했다. 김위학 분회장협의회장과 김병욱 도봉강북구분회장, 침수피해가 컷던 지역의 김화명 관악구분회장, 강미선 서초구분회장, 이병도 강남구분회장, 이명자 동작구분회장이 함께 동행했다. 이번 성금은 서울시약사회 임원, 24개 분회, 크레소티가 모금에 동참해 3500여만원을 모금했다. 권영희 회장은 “중부지방에 내린 집중호우로 막심한 피해가 발생해 안타까운 심정이었다”며 “큰 금액은 아니지만 회원의 아픔을 함께 나누기 위해 모든 피해약국..

이뮤노반트, ‘HL161’ 추가 적응증 공개

이뮤노반트, ‘HL161’ 추가 적응증 공개 피하주사제형 자가면역 질환 치료 항체신약 한올바이오파마의 글로벌 파트너 이뮤노반트(Immunovant)가 피하주사제형 자가면역질환 치료 항체신약 ‘HL161(물질명: 바토클리맙)’의 신규 적응증 2개를 공개했다. 이뮤노반트는 7일 (현지시간) 컨퍼런스콜을 통해 바토클리맙에 대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중증 근무력증(MG), 갑상선 안병증(TED), 온난항체 용혈성 빈혈(WAIHA) 외에 추가로 만성 염증성 탈수초성 다발성 신경병증(CIDP)과 그레이브스병에 대해서도 임상 개발을 확대 진행하겠다고 발표했다. 만성 염증성 탈수초성 다발성 신경병증에 대해서는 올해 하반기에 임상 2b상을 시작해 2024년 상반기에 결과를 도출하고자 하며, 그레이브스병에 대해서는 내년 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