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23 12

경기도약사회, 수원역 노숙인 식사 제공

경기도약사회, 수원역 노숙인 식사 제공 220여명의 노숙인에게 따뜻한 한끼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조수옥, 여약사위원장 이경희, 박남조)는 20일 예사랑공동체와 함께 수원역에 위치한 정나눔터를 방문하여 노숙인들을 대상으로 식사를 대접하며 나눔에 앞장섰다. 당일 배식봉사에서는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 날씨에 노숙인들에게 정성이 가득 담긴 따뜻한 한끼의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한방반계탕과 간식거리를 담은 봉투를 준비했으며, 당초 150여명으로 예상했던 인원보다 많은 사람이 모여 220여명의 노숙인들에게 따뜻한 한끼를 제공했다. 이날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한 예사랑공동체는 경기도 최초로 지역사회의 실직 노숙인들의 자활과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사회복귀 종합 지원..

전북대병원, 2년 연속 뉴스위크지 ‘세계 최고 병원’ 선정

전북대병원, 2년 연속 뉴스위크지 ‘세계 최고 병원’ 선정 내분비·소아과 2개 분야 2022년과 2023년 연속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선정한 전문분야별 세계 최고 병원에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이름을 올려 2년 연속 세계 최고 병원에 선정됐다. 22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실시한 ‘2023년 임상분야별 세계 최고 병원’ 평가에서 내분비와 소아청소년 분야 등 2개 분야에서 세계 최고 병원으로 선정됐다. 전북대병원 내분비 분야는 세계 순위 51위에 선정됐으며 소아청소년 분야는 174위를 차지했다. 내분비와 소아청소년 분야는 ‘2022년 전문분야별 세계 최고 병원’ 평가에서도 각각 49위와 106위를 차지하는 등 2년 연속 뉴스위크가 선정..

심평원 서울지원, 심사품질 향상을 위한 워크숍

심평원 서울지원, 심사품질 향상을 위한 워크숍 심사 일관성 및 심사품질 향상을 위한 소통 강화 건강심사평가원 서울지원(지원장 지점분, 이하 ‘서울지원’)은 22일 서울지역 종합병원과 병·의원 소속 보험심사팀을 대상으로 심사품질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진료비 및 요양기관 현황 ▲선별집중심사 ▲주제별 분석심사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등 주요 추진사업과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기관은 총 47개 기관이며, 종합병원 38기관, 병·의원 9기관에서 소속 보험심사직원 총 51명이 참석해 소통과 협력을 위한 장을 도모했다. 지점분 서울지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상황에도 코로나 극복을 위한 의료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서울지원과 보험심사팀이 소통의 가교 역할과 심..

◆의약정책 2022.09.23

건보공단, 약대생에 ‘불법개설약국 예방 교육’

건보공단, 약대생에 ‘불법개설약국 예방 교육’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는 전남대학교 약학과(6학년) 학생 대상으로 면허대여약국 진입 차단 등을 위한 ‘불법개설약국 예방 교육’ 특강을 진행(9.19.)하였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불법개설약국* 유형 및 폐해 사례 ▲불법개설약국 환수결정 현황 ▲불법개설기관 신고센터 안내 등이다. 공단은 ‘약학대학을 갓 졸업한 20대 사회초년 약사가 관리약사보다 많은 월급을 받을 수 있다’는 잘못된 생각에 자신의 면허를 대여하여 약국을 개설‧운영하다 적발되어 빚만 60억 원에 달한 사례 등 다양한 불법사례를 제시하며, 약국의 불법개설‧운영 관련 정보 부재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미래세대 예비 약사들에게 불법개설약국의 폐해 등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였다. 공단은..

◆의약정책 2022.09.23

노바티스 키스칼리, 전체생존기간 연장 혜택 추가 입증

노바티스 키스칼리, 전체생존기간 연장 혜택 추가 입증 유방암 환자 중 예후가 불량한 내장 전이 환자군에서 한국노바티스(대표이사 사장 유병재)는 진행성∙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키스칼리(성분명: 리보시클립)’가 3건의 MONALEESA 3상 임상 연구의 새로운 통합 분석 결과, HR+/HER2- 진행성 유방암 환자 중, 예후가 불량하고 공격적인 내장 전이 환자 하위군에서도 전체생존기간(Overall Survival, OS) 연장 혜택을 확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분석 결과는 지난 9월 9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유럽종양학회 연례회의(ESMO Congress 2022)에서 발표됐다. 3건의 3상 임상 연구 전체 데이터의 탐색적 통합분석(pooled exploratory analysis) 결과, 공격적인 ..

동아제약, ‘가그린 후레쉬브레스 민트’ 출시

동아제약, ‘가그린 후레쉬브레스 민트’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구강청결 스프레이 ‘가그린 후레쉬브레스 민트’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구취 및 프라그 제거에 효과가 있고,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민트향이 마스크 착용 후 답답한 입안을 시원하게 해준다. 사용 방법은 식사 후 및 대화 전 구강 청결이 필요할 때 구강 내 수시로 분무하면 된다. 가그린 후레쉬브레스 민트는 입술을 모티브로 용기를 제작했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외출 시 챙길 가방 속 아이템으로 좋다. 제품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 ‘디몰(:Dmall)’과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미팅, 데이트, 장시간 야외 활동 시 가볍게 뿌려주면 입안..

심평원 인천지원, 제2회 HIRA-IN 그린마켓 개최

심평원 인천지원, 제2회 HIRA-IN 그린마켓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지원장 장인숙, 이하 ‘인천지원’)은 22일 자원순환 및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위해 「제2회 HIRA-IN 그린마켓」을 개최했다. 올해 2회째인 HIRA-IN(히라인) 그린마켓은 사내 바자회로서 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으로 중고마켓을 열어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의미있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의류, 도서, 생활용품 등 총 200여점의 기증 물품이성황리에 판매됐고, 수익금 전액은 사회공헌단체에 기부되어 인천지역 쪽방촌 등 취약계층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인숙 인천지원장은 “HIRA-IN 그린마켓은 우리 시대 최대 과제인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인천지원의 자체 자원순환 실천 활동이다”라고 전하며, “이번 행사로 직원들의..

◆의약정책 2022.09.23

포지오티닙, FDA ODAC 자문회의 신속승인 비권고 표결

포지오티닙, FDA ODAC 자문회의 신속승인 비권고 표결 FDA는 11월24일까지 신속승인 여부 결정 미국 바이오제약기업 스펙트럼은 23일 미국 항암제자문위원회(Oncology Drug Advisory Committee, 이하 ODAC)가 이전에 치료를 받은 경험이 있거나 HER2 엑손20 삽입 돌연변이가 있는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Non-Small Cell Lung Cancer, 이하 NSCLC) 환자 치료에 대한 포지오티닙의 데이터를 검토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ODAC는 포지오티닙이 환자에게 주는 현재의 혜택이 위험보다 크지 않다고 표결 (9:4 )했다. 스펙트럼 톰 리가(Tom Riga) 사장은 “HER2 엑손20 삽입 돌연변이를 가진, 이전에 치료 경험이 있는 폐암환자에게 효과적일..

충남약사회·충남마퇴본부, 불법마약류퇴치 캠페인

충남약사회·충남마퇴본부, 불법마약류퇴치 캠페인 천안시약·보건소와 '흥타령춤축제' 행사 연계 충청남도약사회(회장 박정래)는 충청남도마약퇴치운동본부, 천안시약사회, 천안시(서북구·동남구)보건소와 공동으로 22일 '불법마약류퇴치 캠페인' 및 '2022 약바르게 알기 지원사업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천안종합운동장 및 천안시청 일원에서 열린 '천안흥타령춤축제2022' 행사와 연계해 진행됐다. 캠페인에 나선 인원들은 현수막과 어깨띠, 피켓 등을 비롯해 다양한 홍보물(치약세트, 손소독티슈, 티슈, 포스트잇, 돗자리 및 보냉백, 불법마약 및 약바르게 알기 지원사업 관련 홍보인쇄물)을 배포했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과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불법마약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동시에 약바르게 알기 지원사업을 홍..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 회원친목체육행사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 회원친목체육행사 회원사간 친목및 현안논의..지회 활성화에 협력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나종수)는 2022년 9월 21일 시흥 솔트베이CC에서 회원단합친선체육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회원사 30여 곳이 참석해 업계 현안을 공유하며, 회원사간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나종수 회장은 “업무가 바쁘신 와중에도 기꺼이 행사에 참가해 주신 회원사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오늘 보다 나은 경인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협조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상필 운영위원장은 “지회가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회원사들의 단합이 매우 중요하며, 이런 자리가 많이 마련될수록 경인지회의 단합도 더욱 단단해 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내년에 행사가 열리면 더 ..

심평원, 27일 일련번호. 묶음번호 설명회 연다

심평원, 27일 일련번호. 묶음번호 설명회 연다 관련업계 업무 이해도 제고 위한 일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오는 27일 서울 GS타워에서 의약품 일련번호 제도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제도 준수 지원을 위한 '의약품 일련번호 및 묶음번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의약품 일련번호 제도는 최소포장 단위의 개별의약품에 일련번호를 부여해 의약품 유통단계를 관리하는 것이며, 묶음번호는 제품을 포장하는 특정박스를 물류단위로 구별하는 고유번호를 의미한다. 이번 설명회는 의약품 제조·수입사의 관련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7일 13시부터 18시까지 서울 역삼 소재 'GS타워 1층 아모리스홀'에서 실시하며, 의약품 일련번호 제도 도입 이후 실시한 의약품 일련번호 및 묶음번호 관련 실태조사 결과를 활용해 진행된다. 주요내용은 ▲의..

◆의약정책 2022.09.23

지오영, 태풍수해지역 피해약국 복구 지원

지오영, 태풍수해지역 피해약국 복구 지원 영남지오영 통해 피해 의약품 분류및 반품수거 지오영(대표 조선혜)은 지난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를 입은 포항지역 피해약국의 정상화 및 지원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영남지오영 한세용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은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가 발생한 포항지역의 약국에서 수해 피해를 받은 의약품을 수거 및 분류하고 반품을 준비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수해 피해를 입은 약국의 재고 정리 및 반품지원 등 전 분야에 걸쳐서 지원을 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까지 약국으로부터 수해 피해 의약품의 70% 정도를 수거했으며, 수거품 중 70%를 정리해 분류 작업을 마쳤다. 수해 피해를 입은 약국이 워낙 많아, 수거 및 분류 작업 완료에만 도 이달말까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