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05 17

멀츠 에스테틱스 울쎄라 부산 ‘골드 스탠다드 클래스’

멀츠 에스테틱스 울쎄라 부산 ‘골드 스탠다드 클래스’ 더퍼스트피부과 황성환 원장, 넬의원 이경은 원장 참여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의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울쎄라(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가 지난 1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울쎄라 ‘골드 스탠다드 클래스’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울쎄라의 골드 스탠다드 클래스는 장기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리프팅 시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된 멀츠의 소비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클래스는 전문가 강의와 Q & A를 통해 올바른 리프팅 시술에 대한 정보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한 리프팅 방법 등을 알아보고, ‘보이는 초음파 리프팅’ 울쎄라의 실시간 영상장치(Real Time Visualization) 특허 기술이 어떻게 작용해 얼굴의 해부학적 구조,..

로슈 '알레센자', 장기 추적 관찰에서 효과·안전성 재확인

로슈 '알레센자', 장기 추적 관찰에서 효과·안전성 재확인 질병 진행 위험 67% 개선, 5년 전체생존율 66.4%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2022 유럽종양학회 아시아 학술대회(ESMO Asia 2022)에서 이전에 치료 경험이 없는 ALK 양성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아시아인 환자를 대상으로 알레센자(성분명: 알렉티닙)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한 3상 임상 ALESIA의 업데이트 결과가 발표됐다고 5일 밝혔다 아시아 지역은 전 세계 폐암 발병 사례의 절반 이상이 속할 정도로 폐암 발병률이 특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ALESIA는 이러한 아시아 지역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알레센자의 글로벌 3상 ALEX 임상시험 결과의 일관성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된 가교임상연구(bridging study)로, 이..

KRPIA, ‘해외약가 참조대상 호주 추가’ 반대

KRPIA, ‘해외약가 참조대상 호주 추가’ 반대 환자 접근성에 심각한 훼손 우려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PRIA’)는 최근 복지부와 심평원이 행정예고한 ‘경제성평가 자료제출 생략제도 호주 참조국 신설’에 대해 반대의견을 냈다. 이 단체는 논평을 통해 '중증∙희귀질환 환자를 위한 신약의 접근성을 심각하게 훼손할 뿐만 아니라 국내 제약산업 발전을 저해시킨다'고 우려를 표명하고, 이는 새정부의 ‘보건의료취약계층 지원’과 ‘제약·바이오 혁신성장’ 국정기조에 역행하는 것이라고 덧 붙였다. 이에앞서 지난 11월 21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관리실 약제평가부는 약제의 요양급여대상여부 등의 평가기준 및 절차 등에 관한 일부개정 규정안의 별첨 5. 외국 조정가격 산출 기준 및 방법 규정화(이하 ‘해외약가 참조기..

올림푸스, '아시아 태평양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진행

올림푸스, '아시아 태평양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진행 우수 의료 스타트업 기업 육성 및 지원 글로벌 의료기업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올림푸스 본사가 의료분야 유망 스타트업 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해 ‘올림푸스 아시아 태평양 이노베이션 프로그램(Olympus Asia Pacific Innovation Program, 이하 OAIP)’을 개최하고 이번 달부터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OAIP는 올림푸스 본사가 헬스케어 산업 전문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기관인 메드테크 이노베이터(MedTech Innovator) 아시아 태평양 지부와 파트너십을 맺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의료분야를 선도할 유망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위, 대장, 폐 및..

'타그리소', 전체 생존기간 40.9개월 확인

'타그리소', 전체 생존기간 40.9개월 확인 ESMO ASIA 2022, 아시아 리얼월드 연구 발표 타그리소가 대규모 리얼월드 데이터로 EGFR 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로서의 가치와 임상적 유용성을 재확인했다. 올해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유럽임상종양학회 아시아총회(이하 ESMO ASIA 2022)에서 EGFR 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에서 타그리소 1차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아시아, 유럽의 대규모 리얼월드 데이터가 공개되었다. 12월 3일 발표된 일본인 리얼월드 데이터 연구(REIWA)에 따르면, 타그리소 환자의 무진행 생존기간 중앙값(median Progression Free Survival, mPFS)은 20.0개월이었다(95% CI, 17.6-21.7개월). 전체 생..

HIV Care Continuum & Beyond 운영위 백서 발간

HIV Care Continuum & Beyond 운영위 백서 발간 '아시아의 새로운 시대'...아시아 국가 HIV 우선근절 요청 HIV Care Continuum & Beyond (HIVCCB) 이니셔티브가 6개 아시아 국가에서의 HIV 현황을 분석하고 오랜 전염병의 근절을 위한 현대적, 커뮤니티 주도적 해결책을 요구하는 문서를 발간했다. ‘HIV Care Continuum & Beyond: 아시아의 새로운 시대’ 라는 제목의 백서는 2022년 12월 3일 온라인 포럼에서 발간됐으며, HIV 근절, 치료 개선, 감염인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중국, 홍콩, 대만, 태국, 싱가포르, 그리고 한국에서의 노력을 진단한다. 이번 백서는 6개 국가 전반의 HIV 커뮤니티 및 전문가와의 협의, 폭 넓은 문서 검토에..

뷰노메드 흉부 CT AI, 식약처 혁신의료기기 지정

뷰노메드 흉부 CT AI, 식약처 혁신의료기기 지정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전문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흉부 CT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흉부 CT AI™(VUNO Med®-Lung CT AI™)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뷰노는 국내 1호 혁신의료기기를 비롯해 의료기기 기업 중 가장 많은 네 개의 혁신의료기기 제품을 보유하게 됐다. 뷰노메드 흉부 CT AI™는 폐 CT 영상에서 폐 결절을 검출하고 결절에 대한 정량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절편(slice) 영상 재구성 기술인 Super Resolution(SR) 기술 등 기술적인 차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제22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됐다..

이뮨온시아, PD-L1 면역관문억제제 2상 결과 발표

이뮨온시아, PD-L1 면역관문억제제 2상 결과 발표 “NK/T세포 림프종서 객관적 반응률 60% 및 100% 완전관해 이뮨온시아(대표 김흥태)는 12월 4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유럽임상종양학회 아시아총회(ESMO ASIA 2022)에서 PD-L1 단클론항체인 IMC-001의 NK/T세포 림프종 임상 2상 결과를 구두 발표했다고 밝혔다. L-asparaginase 요법에 실패한 NK/T세포 림프종에 대한 임상 2상은 국내 8개 기관에서 진행 중인데, 이번에 발표 결과에 따르면 현재까지 평가가능한 10명의 환자 중 6명에서 객관적 반응률(ORR) 60%를 기록했고, 특히 반응이 관찰된 6명 모두에서 100% 완전관해(CR)를 보였다. 이중 4명은 1년 이상 투여가 지속되고 있는 등 약물의 안전성과 (장기독성..

노바티스 '엔트레스토',한국인 대상 대규모 리얼 월드 연구

노바티스 '엔트레스토',한국인 대상 대규모 리얼 월드 연구 안정적 용량 유지∙증량 및 심장 구조 개선 재확인 한국노바티스㈜(대표이사 사장 유병재)는 자사의 만성 심부전 치료제 엔트레스토®(성분명 사쿠비트릴/발사르탄)가 한국인 대상 대규모 리얼 월드 연구를 통해 안정적 용량 유지 및 증량을 확인하고, 심부전으로 비대해진 심장크기 감소에 일관된 영향을 재확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2017년 2월 1일부터 2019년 4월 29일까지 국내 6개 3차 병원의 환자기록을 통해 사쿠비트릴/발사르탄 처방이 1건 이상인 좌심실 박출률 감소 심부전(이하 HFrEF, Heart failure with reduced ejection fraction) 환자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1차 평가 변수는 12개월째 ..

카디널헬스, ‘Argyle™ Neonatal PICC Kit’ 첫 출시

카디널헬스, ‘Argyle™ Neonatal PICC Kit’ 첫 출시 신생아용 혈관내튜브·카테터 카디널헬스코리아(대표 문승욱)는 신생아용 혈관내튜브·카테터 ‘Argyle™ Neonatal PICC Kit’를 다음 달 1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될 ‘Argyle™ Neonatal PICC Kit’는 신생아 집중치료실에서 미숙아 및 저체중아를 위한 영양과 약물 공급 시 사용하는 중심정맥관이다. 카디널헬스의 ‘Argyle™ Neonatal PICC Kit’는 아시아의 미숙아 및 저체중아에 적합한 사이즈로 특별 제작됐다. ‘Argyle™ Neonatal PICC Kit’는 일본에서 처음으로 개발되고 생산됐으며, 현재 일본에서는 90% 이상 신생아집중치료실에서 사용되고 있는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의..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현장 지원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현장 지원 폼드레싱 ‘이지폼’ 기부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최근 인도네시아의 상처 및 장루 실금 전문간호사 협회인 WOCARE(Wound Ostomy Continence Care)와 인도네시아 치안주르(Cianjur)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자들의 치료를 위해 상처 관리에 사용하는 비점착성 폼드레싱 제제인 이지폼(EASYFOAM)을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11월 21일(현지 시간)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치안주르 지역에서 규모 5.6의 지진이 발생해 321명이 숨지고 약 8천여 명의 부상자와 7만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상황 속에서 이들의 상처 치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진행되었다. 기부된 물품은 치안주르에 위치하고 있는 응급..

트루윈, 반도체 기술 이용 '양자 분자 진단 기술 시장' 진출

트루윈, 반도체 기술 이용 '양자 분자 진단 기술 시장' 진출 美 제네시스퀀텀과 공동개발 계약 트루윈(105550, 대표 남용현)은 미국의 제네시스퀀텀과 광도파로 분석 키트(Kit) 개발을 위한 제품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트루윈은 지난 8월 바이오 센서 및 양자기술 개발 회사인 미국 제네시스 퀀텀에 연구개발 등 사업협력을 위한 투자를 결정한 바 있다. 트루윈은 열영상카메라 개발로 축적된 반도체 공정 기술을 이용해 최근 신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양자 분자 진단 기술에 필요한 광도파로 분석 키트 개발에 나섰다. 양자분자 진단 기술은 빛의 알갱이 즉, 광자를 측정하는 기술로서 양자통신, 양자보안기술과 양자컴퓨터에 적용되는 최첨단의 기술이다. 이러한 최첨단 기술은 분자 진단기술에도 활용이 가..

한국먼디파마, 메디폼 H 액티브 뷰티 신제품 출시

한국먼디파마, 메디폼 H 액티브 뷰티 신제품 출시 상처 케어를 넘어 강화된 자외선 차단까지 한국먼디파마(유)(Country Lead 조성운, 이하 한국먼디파마)의 상처토탈케어 브랜드 메디폼이 약국 전용 제품인 메디폼 H액티브 뷰티 69매(이하 메디폼® H액티브 뷰티)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메디폼H 액티브 뷰티는 직경 1.0cm, 1.2cm 두 가지 사이즈로 구성된 도트형 습윤드레싱이다. 강화된 자외선 차단 기능과 높은 진물 흡수력으로 상처의 밀착 보호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흉터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색소 침착을 일으키고 외형을 악화시킬 수 있어 자외선 지수가 높은 낮에는 자외선 관리가 필요하다. 주름과 기미, 주근깨를 유발하는 UVA는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아 겨울철에도 자외선 관리는 필수적이다...

동아ST, ‘스티렌 정’ 출시 20주년 맞아

동아ST, ‘스티렌 정’ 출시 20주년 맞아 천연물 의약품 위염치료제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천연물 의약품 위염치료제 ‘스티렌 정’이 출시 20주년을 맞이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02년 12월 출시된 스티렌 정은 동아에스티 자체 기술로 개발한 천연물 의약품 위염치료제다. 급·만성 위염으로 인한 위점막 병변 개선,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투여로 인한 위염 예방에 효능·효과가 있으며, 대한민국 기술로 자체 개발된 유일한 오리지널 위점막보호제다. 스티렌 정은 우수한 효능∙효과와 활발한 학술 활동을 바탕으로 지난 20년간 약 45억 1,355만 정이 처방되고, 약 8,533억 원의 누적 매출(스티렌 2X정 포함)을 기록했다. 출시 3년 차인 2004년 177억 원의 매출을 기록..

SK케미칼, 마더스제약과 '아세리손' 판매 및 유통 계약

SK케미칼, 마더스제약과 '아세리손' 판매 및 유통 계약 국내 최초 아세클로페낙·에페리손 복합제 SK케미칼이 국내 최초로 아세클로페낙·에페리손 복합제 ‘아세리손’의 독점 판매 및 유통을 위해 마더스제약과 손 잡았다. SK케미칼은 마더스제약과 ‘아세리손’ 독점 판매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아세리손정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아세클로페낙 성분과 근이완제 에페리손 성분 복합제로 근골격계 근육연축 증상을 동반한 급성요통환자의 통증완화로 허가받은 제품이다. 의약품 시장 조사 기관인 유비스트(UBIST)에 따르면 지난 해 기준 소염진통제인 아세클로페낙은 935억, 근이완제인 에페리손은 690억의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고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근육 통증 및 연축 증상이 있는..

2022 한국병원약사회 보험 심포지엄

2022 한국병원약사회 보험 심포지엄 6일 오후 4시 회관.. 수가 개선 방안 모색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 이하 병원약사회)는 오는 12월 6일(목) 오후 4시, 병원약사회관 7층 대회의실에서 2022 보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보험위원회(부회장 손은선, 위원장 이정화)는 의료기관 수가체계에 대한 병원약사의 이해도를 높이고 수가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부터 매년 병원약사 임원 및 보험위원 대상으로 보험 심포지엄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온/오프 하이브리드로 진행한다. 김정태 수석부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심포지엄 첫 순서는 대한병원협회 송재찬 상근부회장의 ‘대한병원협회&한국병원약사회’가 발표된다. ‘대한병원협회&한국병원약사회’에서는 병원계 내에서의..

의약품유통협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가져

의약품유통협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가져 소규모장애인 시설 단체에 400박스(4,000㎏)전달 마스크20만장와 진단키트 1500세트 별도 기부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는 매년 진행 해 온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지난 12월 2일 진행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지오영의 후원으로 방역용 마스크 20만장과 코로나 진단키트 1.500세트도 별도로 전달했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한국의약품유통협회의 대표적인 인보사업 중 하나로, 매년 김장철에 행사 비용을 지원하고, 조선혜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금년에도 협회는 지오영 본사 구내식당에서 지원 단체인 장애인주간보호단기거주시설협회 임직원등 30여명이 참여해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해, 400박스(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