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09 18

JW중외제약,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JW중외제약,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JW중외제약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신영섭 JW중외제약 대표이사는 이날 서울 잠실동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위 관계자로부터 CCM 인증서를 받았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 개선을 지속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위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다. JW중외제약은 조직 운영 전반에 걸쳐 소비자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해 JW중외제약은 지난 4월 소비자중심경영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신 대표가 위원장으로서 조직을..

마크로젠, 아주대의료원과 업무협약 체결

마크로젠, 아주대의료원과 업무협약 체결 정밀 유전체 정보 생산 및 활용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김창훈, 이수강)이 아주대학교의료원(원장 박해심)과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8일 아주대학교병원 송재관 초현재에서 마크로젠 김창훈 대표, 주지현 리서치 서비스부문 본부장, 우현구 아주중개오믹스센터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 협약으로 마크로젠과 아주대학교의료원은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 및 제공, △정밀의학에서의 유전체 정보 활용 분야 공동 연구 개발, △싱글셀(Single Cell) 유전체 분석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산학협력 및 현장 탐방 프로그램 운영 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마크..

동아제약 가그린, 서울대공원에 기부금 전달

동아제약 가그린, 서울대공원에 기부금 전달 ‘세이브투세이브(SAVE2SAVE)’ 캠페인 일환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어린이 가그린이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동행기금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동행기금은 자연환경국민신탁과 서울대공원이 함께 만든 기금으로 기업과 협업하여 동식물의 종보전을 위한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동아제약 ‘세이브투세이브(SAVE2SAVE)’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 가그린 수익금을 동행기금으로 출연했으며 서울대공원 동물원 내 코뿔소, 호랑이, 코끼리 등 동물들의 서식환경 개선에 쓰일 예정이다. 동아제약은 2021년 서울대공원, 자연환경국민신탁과 멸종 위기 동물 보호를 위한 ‘세이브투세이브(SAVE2SAVE)’ 캠페인 업무 협약을 맺었으며, 올해 6월 5일 세계 환경..

보령, 제1회 Care In Space Challenge 데모데이 개최

보령, 제1회 Care In Space Challenge 데모데이 개최 우주인 이소연 박사, 생생한 우주 경험담 발표 보령이 美 LA에서 현지 시각 6일 오후 7시(한국 시각 7일 오후 12시)에 업계 관계자 및 투자자, 참가팀 등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1회 CIS Challenge의 마지막 일정인 demo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CIS Challenge는 보령이 우주개발 전문기업 액시엄 스페이스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타버스트와 함께, 우주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발굴해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우주 공간에서 인간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CIS(Care In Space)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번 행사의 메인 무대인 캘리포니아 과학관(California Science Ce..

한미약품, 2023년 신년 임원 인사 단행

한미약품, 2023년 신년 임원 인사 단행 새해 경영슬로건 ‘새로운 50년, Global 한미!’로 한미약품이 창립 50주년을 맞는 2023년 경영 슬로건을 ‘새로운 50년, Global 한미!’로 결정하고 신년 임원 인사를 9일 단행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회사 조직을 본부장 중심 체제로 전환해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업무 기능별 통합 및 직제 단순화를 통해 협력과 소통, Speed 경영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미약품그룹] ▲전무→부사장 : 박재현(제조본부) ▲이사대우→이사 : 이승엽(인사) ▲부문장→이사대우 : 김현정(디지털마케팅) ▲부문장→이사대우 : 이동한(국내사업본부 CI사업부)

약사법 위반 사실 공표 내용·방법 등 구체화한다

약사법 위반 사실 공표 내용·방법 등 구체화한다 식약처, 약사법 시행령(대통령령) 개정‧공포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약사법 위반 사실 공표의 내용·방법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조사관(GMP 조사관)의 제조소 확인·조사 시 제시서류 등을 명문화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약사법 시행령(대통령령) 일부개정령을 12월 9일 개정·공포했다. 약사법위반행위에 따른 행정처분이 확정되면 ▲의약품등 명칭 ▲처분대상의 업종명·명칭·소재지, 대표자 성명 ▲위반내용·법령 ▲처분내용·일자·기간 등 내용을 5년의 범위에서 식약처가 누리집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공표한다.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조사관(GMP 조사관)은 제조소를 출입·조사하는 경우 제조소 관계인에게 ▲조사목적·기간·범위·내용 ▲조사담당자 성명·직위 ▲조사..

마약류도매업자 허가 시. 군. 구청서 가능

마약류도매업자 허가 시. 군. 구청서 가능 식약처, 내년 6월부터...개정안 입법예고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마약류도매업자 허가’와 ‘마약류관리자 지정’ 업무의 처리기관이 시·도에서 시·군·구로 이양 예정(’23.6.11. 시행)임에 따라 이를 하위규정에 반영하기 위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을 12월 8일 입법예고하고 2023년 1월 18일까지 의견을 받는다.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22.6.10.)에 마약류도매업자는 의사·약사 등에 마약·향정신성의약품을 판매하는 자,마약류관리자는 의료기관에서 환자에게 투약하거나 투약하기 위해 제공하는 마약·향정신성의약품을 조제·수수(授受)하고 관리하는 약사(책임자)로 되어 있다. 이번 개정안에는 자가 치료를 목적으로 복용하고 있..

◆의약정책 2022.12.09

베르티스, AI 기반 질병 진단 모델 연구 성과 발표

베르티스, AI 기반 질병 진단 모델 연구 성과 발표 단백체 분야 세계 최대 학술행사서 베르티스 바이오사이언스 에릭 김(Eric Y. Kim) 수석 머신러닝 엔지니어(Principal Machine Learning Engineer)가 딥러닝 기반 질병 진단 모델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딥러닝 기반 AI 기술을 적용해 단백체 질량분석 데이터만 가지고 질병 여부를 판별할 수 있는 진단 모델에 대한 연구 성과를 단백체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학술행사 ‘2022 세계단백체학회(HUPO, Human Proteome Organization)’에서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베르티스는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

경기도약, 도내 노인복지관에 영양제 기탁

경기도약, 도내 노인복지관에 영양제 기탁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조수옥, 여약사위원장 이경희, 박남조)는 지난 7일 관내 노인분들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기 위해 팔달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영양제를 기탁했다. 팔달노인복지관은 취약 계층 노인들을 위한 후원 물품 전달,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사업 운영, 도시락 배달 등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하여 관내 노인들이 언제나 보호받고 도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조수옥 부회장은 “본격적으로 추워지는 겨울 날씨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로 취약 계층 노인분들의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고자 영양제를 후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의약품 전달 등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 전개하여 약손사랑의 따뜻한 손길이 사회 곳곳에 널리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SK플라즈마 ‘앱스틸라’, 국내 발매 1주년 심포지엄

SK플라즈마 ‘앱스틸라’, 국내 발매 1주년 심포지엄 국내 약 20명 이상의 혈우병 환자 ‘앱스틸라’ 경험 SK플라즈마가 혈우병 치료제 앱스틸라 국내 출시 1주년을 맞이해 심포지엄을 열었다. SK플라즈마는 웨스틴 조선부산 호텔에서 ‘앱스틸라 발매 1주년 심포지엄’을 성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전국의 혈우병 전문 의사 15명이 참석했다. 첫번째 세션은 박상규원장(혈우재단 이사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한승민 연세의대 교수 및 박지경 인제의대 교수가 발표를 맡았다. 한승민 교수는 앱스틸라의 구조적 특장점으로 vWF에 대한 높은 친화도 및 대표 임상인 AFFINITY를 통해 앱스틸라의 유효성 및 안전성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고, 박지경 교수는 혈우병 약물의 두가지 모니터링(One Stage & ..

온코닉테라퓨틱스, 260억 시리즈B 투자 유치

온코닉테라퓨틱스, 260억 시리즈B 투자 유치 ‘OCN-101’, ‘OCN-201’ 임상 가속화 신약개발 전문기업 온코닉테라퓨틱스가 얼어붙은 바이오 투자 한파를 뚫고 대규모 투자금을 이끌어냈다.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존)는 26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지난해 시리즈A에 이어 1년만에 누적 460억원의 투자 금액을 확보하게 됐다. 이번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자인 스톤브릿지벤처스, 프리미어파트너스, 비엔에이치인베스트먼트, 다올인베스트먼트가 시리즈 A 에 이어 후속투자를 이어갔다. 이와 함께 신규투자자로 한국산업은행, 케이투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아주IB투자, 에스엘인베스트먼트, 디티앤인베스트먼트가 합류했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

박정관 위드팜 부회장, 모교 영남약대에서 특강

박정관 위드팜 부회장, 모교 영남약대에서 특강 미래 약사상 제시....실행자 역할 강조 박정관 위드팜 부회장은 지난 6일 오전 10시 영남대 약대에서 5, 6학년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대전환시대, 약사의 역할'이라는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영남대 약대 입학, 보건복지부 공직생활, 약국체인 ㈜위드팜 창업, 최근 ㈜DRxSolution 창업 경영에서 얻은 체험과 지혜로부터 이야기를 꺼낸 박 부회장은 "우리나라 미래 약사는 희망이 있다"고 강조하며 후배들에게 도전과 열정을 주문했다. "2000년, 15년 간의 공직생활을 접고 약국체인 위드팜을 열었다"며 "난 가만히 있지 않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는 박 부회장은 "서른 다섯살에 창업한 위드팜을 통해 남들이 가는 길을 따르지 않고 새로운 길을 만들어왔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최첨단 검사실 자동화 시스템 구축

지멘스 헬시니어스, 최첨단 검사실 자동화 시스템 구축 기존 운영 대비 2배 이상의 검사 처리 가능 지멘스 헬시니어스 (https://www.siemens-healthineers.com/kr/)는 한국필의료재단에서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최첨단 검사실 자동화 시스템인 앱티오 오토메이션(Aptio Automation) 및 아텔리카 솔루션(Atellica Solution)의 도입을 축하하며 운영가동식(Go-Live Ceremony)를 진행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 진단사업부 한희철 부사장, (의)한국필의료재단 김성호 이사장, 김완 원장을 포함한 의료 관계자 약 20명이 운영가동식에 참석하여 앱티오 오토메이션 및 아텔리카 솔루션의 도입과 성공적인 운영을 기념했다. 참석자들은 리본커팅식 및 기념촬영 후 새로..

경기도약사회, 오엔케이와 MOU체결

경기도약사회, 오엔케이와 MOU체결 약국경영활성화 발판 마련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지난 7일 경기도약사회관에서 ㈜오엔케이(대표 강오순)와 약국 중심 공동 캠페인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약국 중심 공동 캠페인이란 약국 경영을 선도하는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는 대국민 캠페인으로 지역 기반을 중심으로 약국을 알리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약국과 고객을 잇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우약사)을 기반으로 펫브랜드관(펫코팜)의 서비스와 노하우를 녹여 1차로 문을 열 계획이다. 약국에는 창의적 사업화 방향을 제시하고 약국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상생의 모델을 만들어 지속 가능한 약국 산업의 서비스 확장을 기대할 수 있다. 구체적인 협력..

케이메디허브, 광범위 감염병 치료제 개발 본격화

케이메디허브, 광범위 감염병 치료제 개발 본격화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신․변종 코로나바이러스 광범위 치료제 개발 플랫폼 구축’ 과제를 통해 다양한 항바이러스제 개발을 본격화하였다.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 감염성질환팀 김숭현 책임연구원은 한국연구재단 주관 합성신약개발 산학연계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본 과제(22.08 ~ 23.12)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복제에 필요한 주요 타겟들에 대해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각각 구성하고, 이들의 병용투여를 통해 약물 내성 발생 없이 코로나19에 대한 치료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한다. 다양한 항바이러스제 개발을 위해서 바이러스의 인간세포 진입에 관여하는 ACE2 수용체, 바이러스 단백질을 활성화하는 3CLPRO, 그리고..

◆의약정책 2022.12.09

제약바이오협회·KEIT, MOU 체결

제약바이오협회·KEIT, MOU 체결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제약바이오산업의 해외 시장 진출 및 연구개발 협력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네트워크 마련이 활발해지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원장 전윤종)과 8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산업 연구개발(R&D)의 확대 방안을 공유하고, 제약바이오분야의 글로벌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KEIT는 기술주도의 혁신성장과 기술기반 산업강국 촉진을 비전으로 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R&D 기관이다. 국내 산업 R&D 오픈 이노베이션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해 4월부터 기관 내 글로벌R&D 지원센터를 설치하고 해외 우수 연구기관이 산업 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