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20 18

한국솔가, 네이버 스토어 빠른배송 우수 사례 선정

한국솔가, 네이버 스토어 빠른배송 우수 사례 선정 ‘도착보장 솔가 메가세일 프로모션’ 진행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대표 박미숙)가 네이버 스토어 빠른배송 우수사례 선정으로 ‘도착보장 솔가 메가세일 프로모션’을 20일(화) 단 하루 동안 진행한다. ‘도착보장 솔가 메가세일 프로모션’은 한국솔가가 네이버 스토어 빠른배송 우수 사례에 선정됨에 따라 네이버가 오랫동안 준비해 온 도착보장 서비스를 최초로 제공하는 첫 프로모션이다. 또한 당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여 다양한 이벤트로 푸짐한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솔가 베스트 제품 △남성용·여성용 멀티비타민&미네랄 △비타민B 콤플렉스 100 솔가의 노하우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소버스..

백토서팁 연구논문, 국제학술지 ‘Cancers’지 게재

백토서팁 연구논문, 국제학술지 ‘Cancers’지 게재 TGF- β 신호전달 높게 발현되는 종양서 효과 확인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TGF-β(베타) 억제제인 ‘백토서팁’ 관련 논문이 암 분야 권위지로 알려진 국제학술지 Cancers지(IF 6.575)에 게재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게재된 논문은 ‘포괄적 분자 프로파일링 및 임상병리학적 특성에 기초한 데스모이드 종양에서의 TGF-β 경로의 치료적 의미’(Therapeutic Implications of TGF-β Pathway in Desmoid Tumor Based on Comprehensive Molecular Profiling and Clinicopathological Properties)를 주..

머시론, 겨울 시즌 신규 디지털 캠페인 전개

머시론, 겨울 시즌 신규 디지털 캠페인 전개 11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 경구피임약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의 11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 경구피임약 (2011-2021년 일반의약품 부문) 브랜드 머시론이 지난 9일부터 겨울 시즌 신규 영상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디지털 광고 영상은 소비자에게 친밀하고 친근하게 다가가면서도, 경구피임약으로서 머시론이 지닌 전문성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늘 함께하는 행복한 연인의 모습을 그리며 친밀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저용량 에스트로겐’ 의 ‘세계적인 피임약 머시론’ 이라는 브랜드의 특장점이 담긴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연인과 데이트 도중 자연스럽게 약국에 들러 '머시론 주세요'를 외치는 마지막 장면은 자유롭게 원하는 미래를 그려 나가는 평소 머..

인지중재치료학회, 산림복지진흥원과 업무협약

인지중재치료학회, 산림복지진흥원과 업무협약 산림자원 통한 인지중재 치료 활용 방안 제시 인지중재치료학회(이사장 최성혜)는 19일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과 인지장애 및 치매의 예방과 치료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지중재치료학회는 우리 사회가 직면한 초고령사회와 이에 따른 치매 문제 해결을 위해 공공기관과 협력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고, 이를 위해 노년기의 인지 건강관리를 위한 산림자원의 적극적인 활용을 위해서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서로의 보유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학회는 산림자원을 활용한 산림치유 범위 확대를 위한 인지중재치료 방안을 제시하고 관련 연구를 활성화 및 장려할 예정..

GSK,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 10주년

GSK,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 10주년 환아 위한 성탄 선물 전달 한국GSK(한국법인사장 롭 켐프턴)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 10주년을 기념해 ‘아이들과 함께한 10주년, 10가지 선물로 답하다’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환자를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고 영향력에 대한 책임감을 가진다는 기업문화를 갖고 있는 한국GSK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병원에 입원해 있는 국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 치료 지원금을 전달하고, 지난 10년간 세이브더칠드런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복지 향상에 기여했던 활동들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아이들과 함께한 10주년, 10가지 선물로 답하다’ 행사를 통하여 환아들에게 전달된 크리스마스 선물 꾸러미에는 크리스마스 무드등, ..

대웅제약, ‘참지마요’ 6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수료

대웅제약, ‘참지마요’ 6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수료 196명, 5개월간 느린 학습자 209명 대상 1:1 교육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느린 학습자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사회공헌활동 ‘참지마요’ 6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수료식이 지난 19일 성황리에 끝났다고 20일 밝혔다. 참지마요는 발달장애인·경계선 지능 아동 등 느린 학습자들이 질병 증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대웅제약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평소 제약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강조해 온 윤재승 CVO의 자문에 따라 지속 운영되고 있다. 이날 서울시 종로구 피치마켓 사옥에서 열린 수료식은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료식 현장에는 대학생 교육봉사단 8명이 직접 참석해 참지마요 활동내역과 소감을 전했으며 그 외 ..

한독 HD-B001A 임상 2상 결과 내년 발표

한독 HD-B001A 임상 2상 결과 내년 발표 담도암 환자 대상..내년 1월 ASCO 통해 한독이 진행하는 담도암 환자 대상 HD-B001A(CTX-009, ABL001) 임상 2상의 주요 결과가 내년 1월 열리는 미국임상종양학회 소화기암 심포지엄(ASCO GI 2023)에서 포스터 발표된다. HD-B001A(CTX-009, ABL001) 임상 2상은 절제 불가능한 진행성, 전이성 또는 재발성 담도암 환자에서 파클리탁셀과 HD-B001A(CTX-009, ABL001)을 병용 투여 요법으로 이전에 1차 또는 2차의 전신 항암치료를 받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국내 4개 기관에서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ASCO GI 2023에서는 HD-B001A(CTX-009, ABL001)의 담도암 환자 ..

카이노스메드, 파킨슨병 치료제 최고용량도 부작용 없어

카이노스메드, 파킨슨병 치료제 최고용량도 부작용 없어 ‘KM-819’ …파킨슨 신약 선도약물 신호탄 혁신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 카이노스메드(284620)는 자회사 FAScinate를 통해 미국에서 진행 중인 파킨슨병 치료제 ‘KM-819’ 임상2상의 Part1 A에서 확인한 세가지 용량 모두에서 부작용 없음을 확인하고 다음 단계인 임상2상의 Part1 B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KM-819’의 미국 임상2상은 지난해 11월 파킨슨병을 적응증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고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본 임상2상은 Part1과 Part2로 나눠져 있으며 Part1에서는 안전한 최대용량을 선정하기 위해 건강한 사람(Part1 A)과 환자(Part1 B)들로 나눠 용량별 안전성 및 약동학을 확인한다. 임상2상 ..

오므론, 혈압관리 앱 '오므론 커넥트' 새단장

오므론, 혈압관리 앱 '오므론 커넥트' 새단장 ‘혈압수첩’, ‘복약알림’ 등 촘촘한 혈압 관리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자사의 혈압계 등 가정용 의료기기와 연동해 전문 건강관리를 돕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오므론 커넥트’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오므론 커넥트는 오므론헬스케어의 혈압계, 체중계 등 가정용 의료기기와 블루투스로 연동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의 혈압, 체중 데이터를 주간, 월간, 연간 단위의 그래프로 제공해 몸 상태 변화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아침과 저녁, 24시간 등 사용자가 원하는 기간의 혈압 평균치를 제공하며, 하루에 측정한 모든 데이터의 평균값도 확인 가능하다. 오므론 커넥트는 혈압과 생활습관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는 ..

병원약사회, 사회봉사기금 1,500만원 전달

병원약사회, 사회봉사기금 1,500만원 전달 피스메이커스, 세이브더칠드런, 라파엘나눔에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 이하 병원약사회)는 올해도 매년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복지단체 등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는 약속을 지켰다. 병원약사회에서 정기 후원을 약속한 복지단체는 2008년 환아돕기 모금 운동을 시작으로 인연을 맺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2010년부터 해외의료봉사 의약품 후원을 시작한 사회복지법인 ‘피스메이커스’, 그리고 2011년부터 외국인 노동자 무료진료 후원으로 시작해 현재 홈리스 클리닉을 운영 중인 ‘라파엘나눔’ 세 곳으로, 병원약사회는 매년 회원 연회비의 10%를 사회봉사기금으로 적립하여 소외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용해오고 있다. 먼저 지난 1..

동아제약, 정맥순환개선제 ‘디오라인 정’ 출시

동아제약, 정맥순환개선제 ‘디오라인 정’ 출시 정맥부전 치료를 위해 1일 1정 복용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정맥순환개선제 ‘디오라인 정 600밀리그램’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디오라인 정은 정맥부전과 관련된 증상의 개선(다리 중압감, 통증), 모세혈관 취약증에 의한 장애의 보조치료 등에 효능∙효과가 있는 정맥순환개선제다. 디오라인 정에는 디오스민 600mg이 함유됐다. 디오스민은 정맥혈관 탄력개선, 림프순환 개선, 모세혈관 투과성 감소작용을 통해 정맥순환장애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국제학술지(Journal of Biomedical and Clinical Reasearch)에 게재된 임상논문에 따르면 만성정맥부전 증상이 있는 성인 환자 25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 시험에서 ..

JW홀딩스, 과천시장애인복지관에 기부금 3000만원 전달

JW홀딩스, 과천시장애인복지관에 기부금 3000만원 전달 JW홀딩스는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 ‘JW 조이워킹(JW Joy-Walking)’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을 지난 19일 경기도 과천시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성권 JW홀딩스 대표이사는 지난 19일 경기도 과천시장애인복지관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이학준 관장에게 기부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보행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한 특수신발 제작에 사용된다. 특수신발은 희귀질환, 발달지연, 중증장애, 발모양 변형 등의 원인으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을 위한 개인별 맞춤 신발이다. 보행장애인의 발모양에 따라 특수공정을 거쳐 제작해 일반 신발보다 편하게 신을 수 있다. ‘JW 조이워킹’ 캠페인은 JW그룹의 ESG(환경·사회..

올캔코리아, 암환자 심리적 지원 방안 모색 토론회

올캔코리아, 암환자 심리적 지원 방안 모색 토론회 2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2세미나실서 진행 암 치료 환경의 비효율 개선을 위한 단체 ‘올캔코리아’(대표 최성철)는 이달 23일(금) 오후 2시에 국회 ‘존엄한 삶을 위한 웰다잉 연구회’(대표의원 김상훈·인재근, 연구책임의원 서영석)와 ‘암환자 심리적 지원 방안 모색 토론회’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암관리 사각지대 체크포인트: 암환자 심리에서 길을 찾다 2’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날 토론회에서는 올캔코리아가 고려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유은승 교수와 개발한 ‘암환자 심리지원을 위한 환자간 지지프로그램(암환자 동료지원 서비스 커리큘럼)’이 공개된다. 또한, 이를 지역사회에 접목해 실효성 있는 암환자 심리적 지원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의약정책 2022.12.20

감기약 품절 사태, '복지부가 컨트롤 타워 역할 하라'

감기약 품절 사태, '복지부가 컨트롤 타워 역할 하라' 서울시분회장협, 성분처방. 대체조제 간소화도 적극 검토필요 감기약 의약품 품절 사태 문제와 관련 서울시약 24개 분회장이 성명을 냈다. 성명은 "코로나 대유행으로 역대 최악의 의약품 공급부족과 품절사태에 직면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하고 "정부는 이 지경이 되도록 무엇을 하고 있었냐"고 지적했다. 이어 "가격 인상과 생산독려로 할 일을 다했다고 한다면 직무유기와 다름 없다"고 일침을 가하고 "현장에선 체감할 수 없으며, 이는 약국과 국민들에게 고스란히 피해가 돌아가고 있고, 최근의 중국의 위드코로나로 상황이 더욱 악화될 가능성마저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분회장들은 "작금의 사태는 공급 콘트롤 타워 부재가 원인으로 보이는 만큼, 코로나 백신..

코오롱제약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

코오롱제약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 코오롱제약(대표 전재광)은 의약품 제조시설인 대전광역시 대덕구 소재의 공장과 경기도 과천시 소재의 본사까지 통합하여 한국준법진흥원(KCI)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지난 2018년 3월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으로써 기업이 근로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업무와 관련된 상해 및 건강상 장해를 방지하며, 지속적으로 안전보건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요구하고 있는 경영시스템이다. 코오롱제약은 올해 초 안전관리팀을 신설하고, 고용노동부에서 요..

카나리아바이오, 신약개발 부문대표에 로버트 허진가 영입

카나리아바이오, 신약개발 부문대표에 로버트 허진가 영입 오리니아서 루푸스신염 치료물질 개발 카나리아바이오(대표 나한익)는 오리니아파마슈티컬에서 루푸스신염 치료 물질을 개발해 FDA 허가까지 받았던 로버트 허진가(Robert Huizinga)를 신약개발부문 대표로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나한익 대표는 “로버트 허진가는 이미 FDA허가를 받은 경험이 있다. 성공 DNA를 가지고 있는 신약개발 전문가를 오레고보맙의 FDA 허가를 염두해 어렵게 스카웃했다”며 영입 배경을 밝혔다. 오리니아는 작년 보클로스포린에 대한 미 FDA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한국 일진그룹이 투자해 1,000억원 이상의 이익을 얻은 것으로도 한국 시장에서도 잘 알려진 기업이다. 또한, 오리니아는 오레고보맙을 카나리아바이오에 매각한 온코퀘..

경기도약, 2022년 지부-분회 직원 송년회

경기도약, 2022년 지부-분회 직원 송년회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16일 약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수고한 지부, 분회 사무국 직원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부 총무위원회(부회장 연제덕, 위원장 권태혁) 주관으로 직원 송년회를 겸해 개최된 이날 행사는 약사회 발전과 회원의 권익증진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회장과 임원들을 뒷받침해 온 직원들의 수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모임에 참석한 박영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항상 회원들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수고와 헌신하고 있는 사무국 직원들에게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오늘 이 자리가 임직원 간 소통을 바탕으로 끈끈한 우애를 더욱 다질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송년회..

서울시약, 난민· 이주 가정에 2200만원 상당 영양제 후원

서울시약, 난민· 이주 가정에 2200만원 상당 영양제 후원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한국이주민건강협회 희망의친구들에 2200만원 상당의 비타민 영양제를 전달했다.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이은경, 위원장 박영미)는 지난 16일 에 2200만원 상당의 비타민 영양제 900통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이은경 부회장, 한지윤 여약사 총무, 이진우 여약사 간사, 희망의 친구들 김미선 상임이사, 이애란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영양제는 의료보험의 사각지대에 있는 제도권 밖의 난민·이주민 가정에 각각 전달된다. 또한 서울시약은 이주민, 이주 아동을 대상으로 약의 올바른 지식과 안전한 사용을 위해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권영희 회장은 “서울시약사회는 한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