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23 24

심평원, 희귀난치환우 등에 치료비·패딩 후원

심평원, 희귀난치환우 등에 치료비·패딩 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2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희귀난치성질환 및 1형당뇨(소아당뇨)로 투병중인 환우들에게 치료비와 패딩을 후원했다. 심사평가원은 환우 36명에게 치료비 총 3,600만원(1인당 100만원)과 패딩(약 1,000만원 상당)을 함께 전달하여 환우들의 건강한 성장과 빠른 쾌유를 빌었다. 특히, 올해는 투병중인 환우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아이들이 선호하는 패딩을 함께 전달하여 지원을 확대했다. 심사평가원은 2004년부터 임직원 성금 모금을 통해 저소득층 희귀난치병 환우 돕기 사업을 이어왔으며, 지난 18년간 총 358명에게 약 18억원의 치료비를 지원했다. 아울러, 심사평가원은 지난 9월 강원도 공공의료..

◆의약정책 2022.12.23

GC녹십자, 연말 이웃돕기 성금 2억원 기탁

GC녹십자, 연말 이웃돕기 성금 2억원 기탁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시설과 대한적십자사 등에 이웃돕기 성금 2억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금 중 1억원은 전국 각지의 사회복지기관과 불우이웃돕기 및 희귀질환 환자를 위한 성금으로 쓰여진다. 또한, 재난 구호사업과 노인, 장애인, 아동청소년 등을 위한 각종 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에도 성금 1억원이 기탁됐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류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는 사회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연말 이웃돕기 성금 기탁을 지속해왔다. 또한, 매년 ‘연말 1% 나눔’, ‘급여 끝전 기부’, 임직원이 기부하는 금액만큼 회사의 기부금..

경기도의회 이애형 의원(약사) 베스트 도의원 선정

경기도의회 이애형 의원(약사) 베스트 도의원 선정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이애형 본부장(경기도의회 의원,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이 경기도 일선 공무원 투표를 통해 2022년 베스트 경기도의원에 선정되어 감사패를 수상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도청지부와 경기도통합공무원노동조합이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경기도 일선 공무원들의 투표로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투표를 통해 베스트 간부 공무원(3인)과 함께 이애형 의원이 베스트 도의원(3인)에 선정된 것이다. 12. 23 경기도청에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서 베스트 도의원에 선정된 이애형 의원은 소감을 통해 “일선 공무원들의 직접 투표를 통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는 것이 의미가 크고 참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경기도를 위해 좀 더 매진하라는 격려로 알고 최선을 다해 올..

카나리아바이오, 6개 외자사 오레고보맙 판권계약

카나리아바이오, 6개 외자사 오레고보맙 판권계약 이번주까지 비밀유지 서약 맺고 실사 돌입 카나리아바이오는 지난 10월 말에 바이오유럽에 참가해 다수의 다국적제약사들과 오레고보맙 판권계약 논의를 시작하였고 이번 주까지 6개의 다국적제약사들과 비밀유지서약을 맺고 실사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아직 비밀유지서약 단계는 아니지만 추가적으로 다수의 다국적제약사들과 파트너십 논의를 이어가고 있으며 최대한 많은 업체와 논의를 진행해 최적의 파트너와 판권계약을 할 계획이다. 카나리아바이오는 미국시장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서 파트너십을 통해 오레고보맙을 유통할 계획이다. 미국은 직접 유통을 통해 50%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세계적인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이밸류에이트파마 (Eva..

'한미약품의 특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합니다'

'한미약품의 특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합니다' 임직원 725명 봉사 참여, 총 1889시간 활동 한미약품그룹 임직원들이 2022년 한해 동안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 사랑의 온도를 높이는데 동참했다. 한미약품은 올해 725명의 임직원들이 24곳에서 1889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2017년부터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을 본격 시작한 한미약품은 현재까지 2208명의 임직원들이 92개 프로그램을 통해 총 7132 시간의 봉사 활동을 펼쳐왔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창조와 혁신, 도전을 기치로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을 선도해온 한미약품은 사회공헌 영역에서도 차별화된 ‘특별한’ 활동으로 봉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미약품 임직원들은 지난 한해 동안 ▲지역사회 나눔을 위한 ‘사랑의 김장’ 행사 ▲탄소중립을..

동아제약, 취약계층 대상 파티온 화장품과 기부금

동아제약, 취약계층 대상 파티온 화장품과 기부금 파티온 화장품 1천 개, 마켓 수익금 500만 원 기부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국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화장품과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총 3,100만원 상당의 파티온 화장품 1,000개, 뷰티 유튜버 ‘티벳동생’과 함께 진행한 파티온 마켓 수익금의 500만원을 지파운데이션에 지원하고, 지파운데이션은 이를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 개발협력 NGO이다. 국내 아동·청소년 지원 사업, 독거노인 지원 사업, 사회적 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

온코닉테라퓨틱스, 임원 인사

온코닉테라퓨틱스, 임원 인사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존)는 2023년 1월 1일자로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온코닉테라퓨틱스에서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맡고 있는 신종길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다. 신종길 전무는 최근 얼어붙은 바이오 투자 한파를 뚫고 26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차현주 제품개발본부장 이사가 상무로 승진했다

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 임상 3상 투약환자 208명 돌파

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 임상 3상 투약환자 208명 돌파 중등도 이상 환자 2023년 2분기 투여 완료 목표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세계 최초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의 국내 임상 3상의 투약환자가 208명을 돌파하며 순항 중임을 밝혔다. 퓨어스템-에이디주 임상 3상은 단회 투여를 통한 아토피 피부염의 근본적 치료를 목표로 총 308명을 대상으로 진행 중에 있다. 단일국가 기준 300명대 환자 모집은 대규모 임상으로 쉬운 과제가 아니지만 현재 투약인원의 2/3 이상인 208명의 환자에게 투여를 완료하였다. 회사는 금년 내 투약을 완료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환자 모집 속도가 둔화되어 내년 2분기까지 투약을 마무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2023년 말 또는 ..

종근당바이오, 연세대의료원과 ‘CYMRC’ 개소

종근당바이오, 연세대의료원과 ‘CYMRC’ 개소 마이크로바이옴 공동연구센터 종근당바이오(대표 이정진)가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공동으로 세브란스병원 광혜관에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센터를 개소하고 장내 미생물을 활용한 치료제 개발에 나섰다. 종근당바이오는 20일 서울시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에서 마이크로바이옴 공동연구센터 ‘CYMRC(CKDBio-YONSEI Microbiome Research Center)’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은 연세대학교 의료원 윤동섭 의료원장을 비롯한 연세대 이은직 의과대학장, 종근당홀딩스 김태영 대표이사, 종근당바이오 이정진 대표이사 등 양측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종근당바이오는 이번에 개소한 CYMRC를 통해 연구개발 인프라 및 의료진 컨소시엄을 형성하고 염증성장..

성남시약, 경기도약사회 지도감사 수감

성남시약, 경기도약사회 지도감사 수감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21일 시약사회관에서 2022년도 경기도약사회 지도감사를 수감했다. 경기도약사회 손병로 감사와 신윤호 부회장은 일반,특별회계 결산자료와 올해 사업실적 등 주요 회무사항을 확인, 점검했다. 손병로 감사는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상황에서 사업추진을 위한 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전국 최대규모의 성남시약사회인 만큼 선도적인 역할과 함께 경기도약사회와 적극적인 협조 및 지원을 당부한다” 밝혔다. 아울러 “의약품부작용 보고에도 더욱 힘써 달라”고 덧붙였다. 감사에는 경기도약사회 손병로 감사와 신윤호 부회장, 임민희 부장, 성남시약사회 한동원 회장, 김광석 총무위원장, 신유진 여약사위원장, 전성필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동아ST, 뉴로보 파마슈티컬스 자회사 편입

동아ST, 뉴로보 파마슈티컬스 자회사 편입 내년 1분기 내 DA-1241 글로벌 임상 2상 시작 동아에스티가 뉴로보 파마스티컬스를 자회사로 품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R&D 전초기지를 마련했다.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미국 뉴로보 파마슈티컬스(NeuroBo Pharmaceuticals, 대표이사 길 프라이스)를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23일 밝혔다. 동아에스티는 지난 22일 오전 10시(미국 동부시간 기준)에 개최된 뉴로보 임시주주총회에서 기존에 확보한 뉴로보 지분 65.5%의 전환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하여 최대주주에 올라섰으며, 뉴로보는 동아에스티의 자회사로 편입되었다. 지난 9월 동아에스티와 뉴로보는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 및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동아에스티는 뉴로보에 2형 당뇨 ..

바디텍메드, ‘246억 공급계약’ 체결

바디텍메드, ‘246억 공급계약’ 체결 메나리니와..진단키트 4종 유럽 34개국 독점 공급 바디텍메드가 글로벌 제약사 메나리니 그룹과 손잡고 유럽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현장진단 전문기업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는 글로벌 의약품 유통업체 메나리니 다이애그노스틱스(A.Menarini Diagnostics)社에 현장진단장비 'AFIAS(아피아스)-10'와 진단키트 'AFIAS IGRA-TB' 'AFIAS PTH' 'AFIAS CARBA-5' 등 4종을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울러 바디텍메드가 보유한 80여 종의 모든 진단키트를 비독점으로 공급한다. 계약규모는 최소구매금액 1,805만 유로(약 246억원: 22일 유로화 환율 1364.83원 적용), 계약기간은 3년이다. 이는 ..

동화약품,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승인 획득

동화약품,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승인 획득 국내 최초 ‘인지기능 개선 프로바이오틱스’ 동화약품은 지난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지기능 개선 프로바이오틱스 복합물 (DW2009)’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DW2009는 김치에서 유래한 특허균주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C29(Lactobacillus plantarum C29)와 해당 균주를 이용하여 발효한 발효대두분말 복합물이다. 동화약품 연구진은 노년층 100여 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DW2009 섭취 전∙후로 실시한 인지능력평가에서 통계학적으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입증하였다. 황연하 동화약품 연구소 소장은 “이번 연구 결과는 인지기능 기능성 원료 개발에 대한 높은 장벽을 극복했다는 점과 국내 최초로 ..

대웅제약, ‘일하기 좋은 기업 ’, ‘가족친화 최고기업’ 선정

대웅제약, ‘일하기 좋은 기업 ’, ‘가족친화 최고기업’ 선정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Great Place To Work, 이하 GPTW)’의 ‘2022년 GPTW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PTW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진단은 국제 표준 모델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TI)’를 기반으로, ▲믿음(Credibility) ▲존중(Respect) ▲공정성(Fairness) ▲자부심(Pride) ▲동료애(Camaraderie)에 대한 5가지 범주를 각 회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설문 조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종합 환산점수(긍정응답) 60% 이상을 획득한 기업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 받게 된다. 대웅제약은 지난 11월 임직원..

약학회, 홍진태 회장 임기 마무리 " 바톤 넘긴다"

약학회, 홍진태 회장 임기 마무리 " 바톤 넘긴다" 2022년 이사회. 송년회 열어...이미옥 신임회장 인사 홍진태 대한약학회장이 임기를 마친다. 대한약학회는 23일 저녁 트라디노이에서 이사회및 송년회를 열고, 신임 집행부와 회무를 바톤터치 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회장은 취임 직후 부터, 대대적인 약학회 홍보활동을 통해 외부에 약학회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회무도 실용주의를 표방하며 활기차게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신임 이미옥 회장과 차기 집행부 선임과 관련한 논의가 있었으며, 아울러 학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해 시상식도 이어졌다. 이사회에서는 신임 부회장에는 김정애·이창훈·이병훈·류종훈·이윤실 교수가 선임됐으며, 백경신·우종수·이봉용·이혜숙·정재훈 교수는 연임한다. 한편 ..

종근당건강, 연말 감사제 프로모션

종근당건강, 연말 감사제 프로모션 31일까지 2022 스테디셀러 제품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GOOD BYE 2022’ 연말 감사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1년간 종근당건강을 사랑해 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오르는 물가에 대한 소비 부담을 덜기 위해 기획됐다. 락토핏 골드, 프로메가 알티지오메가3듀얼,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 등 올 한 해 많은 사랑을 받은 종근당건강 제품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행사 기간 중 프로모션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에게는 락토핏 골드 30포, 아이클리어 루테인 등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은품을 제공한다. 특히 락토핏 골드는 연령별, 대상별 장내 환경을 분석, 설계..

가톨릭의료원, 의약품및 의료용품 입찰 중복제한 드러나

가톨릭의료원, 의약품및 의료용품 입찰 중복제한 드러나 교육부감사 결과...'불공정 정황, 특정업체 수의계약 적발' 교육부 감사결과 가톨릭의료원이 의약품 및 의료소모품 입찰에서 입찰 참가 자격 중복 제한등을 통해 특정업체와 수의 계약하는 등 불공정거래를 한 정황이 드러났다. 교육부에 따르면 지난 10월 18일부터 29일까지 공인회계사 등이 포함된 23명의 감사단이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및 가톨릭대학교 종합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현행관련 법률에서는 의약품 및 의료용품 입찰에서 사학기관 재무 회계 규칙 제35조에 따르면 예정가격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6조 제1항 제5호 가목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공사·제조·구매·용역 또는 그 밖의 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에는 일반경쟁에 부쳐야 한다..

심평원, HIRA CDM 데이터 품질 최고등급 획득

심평원, HIRA CDM 데이터 품질 최고등급 획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한 데이터 품질인증 심사에서 HIRA CDM 데이터 품질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Platinum)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데이터 품질인증은 데이터의 중복·오류·검증 등 데이터 품질 영향요소 전반을 심사하는 제도로,심사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골드·실버 등급으로 구분되며,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은 데이터 정합률이 99.977% 이상인 경우 획득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분산형 연구 네트워크 구축‧운영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된 심사평가원의 HIRA CDM은 건강보험 청구데이터를 OMOP-CDM형태로 변환‧구축한 데이터로, 총 15개 테이블과 222개 칼럼으로 ..

◆의약정책 2022.12.23

케이메디허브, 정규직 28명 공채

케이메디허브, 정규직 28명 공채 홈페이지서 원서접수.. 30일 마감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2022년 2차 정규직 신규직원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연구직(신약개발, 의료기기, 전임상연구, 의약품생산 등 13개분야) 24명 ▲일반직(안전관리, 행정 4개 분야) 4명으로 총 28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공공기관 공정채용 가이드에 따라 서류·필기·면접 등 모든 전형은 블라인드 채용 및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능력 중심의 우수 인재 채용을 기반으로 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12월 8일부터 30일 정오 12시까지이며, 채용공고문 확인 및 입사지원은 채용 홈페이지(kmedihub.recruiter.co.kr)를 통해 가능하다. 양진영 이사장은 "편견요소를 배제한 철저한 블라인..

◆의약정책 2022.12.23

에스티젠바이오, ISO45001·14001 인증 동시 획득

에스티젠바이오, ISO45001·14001 인증 동시 획득 에스티젠바이오(대표이사 사장 최경은)가 오는 13일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 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과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신규 인증을 동시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45001과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산업재해 발생과 환경문제를 예방하고 관련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에스티젠바이오는 올해 초 TF 조직을 운영하며 안전보건 및 환경경영 매뉴얼 구축 및 관련 규정과 제도를 정비했다. 이후 현장 중심 위험성 평가 실시, 분기별 내부 의견을 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