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27 8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따뜻한 겨울 선물 기부전달식 가져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따뜻한 겨울 선물 기부전달식 가져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측에 어르신 겨울 패딩 및 물품 지원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는 지난 12월 23일 오전 10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 나눔소통 공감실에서 따뜻한 겨울선물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서울시유통협회는 현재 연간 2회 주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겨울에는 ‘따뜻한 겨울 선물’이라는 주제로 어르신들의 겨울 패딩 의류 및 파스등 물품을 지원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박호영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회장은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약품유통협회 역할과 본 사업의 취지가 잘 맞고, 앞으로도 회원사와 함께 지속적인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에 협의회 김현훈 회장은 ”서울..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SCI급 논문 게재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SCI급 논문 게재 슬개골 연골 결손 적용 연구결과 메디포스트(대표이사 오원일)의 카티스템이 슬개골 연골 결손 환자에 적용한 사례에 대해 SCI 급 학술지 에 게재됐다고 27일 밝혔다. 슬개골 연골 결손에 줄기세포치료제인 카티스템을 적용한 사례 논문으로 이번 논문은 강남제이에스병원 송준섭 원장과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김석중 교수가 발표했다. 무릎관절은 대퇴골(무릎 윗부분 뼈)과 경골(무릎 아랫부분 뼈), 그리고 슬개골로 이뤄져 있다. 대부분의 무릎 연골 손상은 대퇴골과 경골의 연골 손상을 말하는데, 간혹 슬개골 안에 있는 연골이 손상되기도 한다. 슬개골 연골은 무릎에 있는 연골 중 가장 두꺼운 연골로 파열되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손상된 연골을 재생시키는 것도 쉽지 않다. 이번 논문..

류마티스학회, 2026년 아시아태평양류마티스학회 유치

류마티스학회, 2026년 아시아태평양류마티스학회 유치 10월 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이신석, 전남의대)가 ‘2026년 아시아태평양류마티스학회(Asia Pacific League of Associations for Rheumatology 2026, APLAR 2026)’ 유치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2026년 아시아태평양류마티스학회 유치에는 한국을 비롯해 인도, 말레이시아, 대만 4개국이 뛰어든 가운데, 지난 12월 6일부터 9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류마티스학회 기간 중 진행된 정기총회에서 서류심사 및 공개 구두 평가를 거쳐 최종 유치 국가로 한국이 결정됐다. 아시아태평양류마티스학회는 류마티스 분야의 대표적인 국제학술대회로 회원국으로는 아시아 태평양..

종근당건강 프로메가,서포터즈 심폐소생술(CPR) 교육

종근당건강 프로메가,서포터즈 심폐소생술(CPR) 교육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오메가3 브랜드 프로메가가 서포터즈와 함께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로메가는 지난 2018년부터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CPR 교육인 '심프로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급성심정지는 골든타임 4분 내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간신히 생명을 구하더라도 뇌에 손상으로 인한 후유증이 남을 수 있어 치명적이다. 프로메가는 오메가3의 핵심 기능인 ‘혈행 건강’에 대해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혈액 순환의 핵심이 되는 심장에 갑작스러운 이상이 생겼을 때 대처법을 알리고자 했다. 실제로 CPR은 위급 상황에서 심정지 환자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지만, 학교나..

케이메디허브, 현대바이오사이언스 호주 진출 지원

케이메디허브, 현대바이오사이언스 호주 진출 지원 무고통 항암제 호주 임상용 생산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첨단 약물전달기술(DDS)을 결합한 글로벌 임상시험용 항암제 생산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계약으로 케이메디허브는 최근 호주에 자회사를 설립한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무고통 항암제’ 폴리탁셀(Polytaxel)의 글로벌 임상용 의약품 생산을 지원하게 되었다. 폴리탁셀은 대표적 화학항암제 도세탁셀(Docetaxel)에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첨단 약물전달기술(DDS)을 결합한 신약 후보물질이다. 도세탁셀의 독성이 정상세포에 영향을 주지 않고 암세포에만 약효를 집중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세포독성항암주사제 생산시설을 토대로 국내를 포함..

◆의약정책 2022.12.27

건강보험공단, 약가협상체계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건강보험공단, 약가협상체계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신약 등 약제 급여등재 절차인 건보공단의 약가협상체계에 대한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사후 심사를 통과하여 인증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약가협상 절차 및 근거를 규정한 “약가협상체계”를 2011년 12월 최초로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9001)으로 인증 받았고, 올해 12년 연속 사후 심사에 통과하여 약가협상 업무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건보공단 이상일 급여상임이사는 “공단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인증을 통해 약가협상체계가 국제표준에 따라 일관되고 투명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도 인증 유지를 통해 약가협상 체계의 공정성을 ..

◆의약정책 2022.12.27

올캔코리아, ‘암환자 동료간 심리지지 프로그램’ 개발

올캔코리아, ‘암환자 동료간 심리지지 프로그램’ 개발 우울 감소 및 자기효능감, 삶의 질 향상 보여 암치료 환경의 비효율 개선을 위한 국제 비영리 단체 ‘올캔(All.Can)’의 한국 지부인 ‘올캔코리아’(대표 최성철)가 23일 국회 ‘존엄한 삶을 위한 웰다잉 연구회’(대표의원 김상훈·인재근, 연구책임의원 서영석)와 공동으로 진행한 ‘암환자 심리적 지원 방안 모색 토론회’서 ‘암환자 심리지원을 위한 환자간 지지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정신건강의학과를 통한 전문적인 치료는 필요하지 않지만, 심리적 또는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암환자에게 지역 사회에서 접근성 높은 심리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토콜을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올캔코리아가 선정한 외부 전문가 연구로 개발됐..

심평원, ‘내부통제체계 구축’ 위기 대응력 강화

심평원, ‘내부통제체계 구축’ 위기 대응력 강화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전략수립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6일 기관의 공공책무성(accountability)을 높이고 전사적 위기 대응력 강화를 위한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내부통제체계’는 현업부서에서의 위험요인을 도출하고 점검하는 활동과 자체감사기구의 주기적 점검 등을 총괄하는 의미이다. 최근 기업의 부정부패 사고가 사회적 이슈가 되면서 금융권, 공기업을 비롯한 다수의 공공기관에서 사전 예방적 내부통제 강화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심사평가원은 경영관리 부서와 감사실이 참여하는 ‘내부통제체계 운영 협의체’를 구성해 ‘단단한 내부통제로 국민이 충분히 신뢰할 수 있는 HIRA’라는..

◆의약정책 2022.12.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