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의원,학회,논문. 신의술, 신간등)

건선학회, 건선 환자 수기 및 동영상 공모전

jean pierre 2022. 9. 14. 07:49
반응형

건선학회, 건선 환자 수기  동영상 공모전 

건선 환자  가족 대상

대한건선학회(회장 최용범, 건국의대 피부과 교수)는 오는 10월 29일 ‘세계 건선의 날’을 맞아 코로나와 엔데믹 시기에 건선 질환을 극복해 가는 건선 질환 환자의 일상을 공유함으로써 건선 치료에 대한 희망을 공유하기 위해 ‘건선 질환 환자 수기 및 동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국내 의료기관에서 치료 경험이 있는 건선 환자와 그 가족이며, 응모 방식은 수기(1,000자 이상) 또는 동영상(5분 이상)이다. 응모기간은 오는 10월 9일까지이며, 응모방법은 이메일 psoriasis@biomarketinglab.com으로 하면 된다.

 

대상 1인에게는 상패 및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며, 우수상 1인에게는 상패 및 상금 70만원이, 입선 10인에게는 상금 10만원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는 10월 29일 개최되는 '세계 건선의 날' 행사에 참여해 당선작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10월 29일 ‘세계 건선의 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세계 건선의 날’은 세계건선협회연맹(IFPA, International Federation of Psoriasis Associations)이 건선 질환에 대하여 알리고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4년 지정한 기념일이다.

 

세계건선협회연맹은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세계 건선의 날’을 맞아 건선 환자들을 위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현재 대한건선학회를 비롯 세계 5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매년 ‘세계 건선의 날’을 기념하고 그 의미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다.

            

올해 ‘세계 건선의 날’ 테마는 ‘United, Now Act’ 로 화합을 통해 지속적으로 건선 질환의 효과적이고 적절한 치료를 위해 지금 행동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더욱이 건선과 함께 높은 비율로 발생하는 불안 장애 및 우울증 등의 정신질환의 관리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