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길리어드, C형간염 완치 기원 ‘희망 C앗 캠페인’ 성료

jean pierre 2016. 7. 25. 10:48
반응형

길리어드, C형간염 완치 기원 희망 C앗 캠페인성료

세계 간염의 날맞아 희망 전달하는 행사 진행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이사 이승우)는 지난 527일부터 720일까지 약 2달 간 진행된 C형간염 환자들의 완치를 기원하는 희망 C앗 캠페인을 성공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세계 간염의 날을 맞아 진행된 희망 C앗 캠페인은 길리어드의 이승우 대표를 비롯한 여러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C형간염의 완치시대를 열었다고 평가 받는 길리어드의 대표적인 C형간염 치료제 소발디와 하보니의 국내 보험급여 출시를 기념하는 한편, 앞으로 더 나은 치료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임직원의 다짐을 담은 이벤트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임직원들이 C형간염 완치를 기원하며 두 달간 직접 길러 정성스레 싹을 틔운 희망 C화분을 전시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큰 호응을 받았다. 길리어드 임직원들은 각자의 화분을 전시하며 국내 C형간염 환자들이 완치를 통해 행복한 삶을 계획할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이승우 대표는 이제 C형간염은 완치 가능한 질환이 되어 몇 십 년 후에는 인류 역사에서 사라지게 될 것이라며, “길리어드는 간질환 치료제 분야의 리더이자 책임 있는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더 많은 C형간염 환자들의 치료 환경을 개선하고, 완치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소발디(성분명 소포스부비르)는 범유전자형 항바이러스제로써 최초로 승인 받은 만성 C형간염 경구용 치료제이자, 현재까지 유일하게 허가 된 뉴클레오티드 유사체 NS5B 억제제이다. 국내에서는 성인의 유전자형 1,2,3,4형 만성 C형간염 치료를 위해 페그인터페론을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는 리바비린 병용요법으로 승인 받았다.

하보니(성분명 레디파스비르/소포스부비르)NS5A 억제제인 레디파스비르와 NS5B 억제제인 소포스부비르의 복합제로, 유전자형 1형의 C형간염 바이러스에 직접 작용하는 단일정복합제이다. 국내에서는 하보니 단독 또는 다른 약물과 병용하여 성인의 유전자형 1형 만성 C형간염의 치료제로 승인 받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