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약계정책

범부처신약개발단,. 기술이전심포지엄. R&D워크샵 개최

jean pierre 2017. 11. 8. 08:27
반응형

범부처신약개발단,. 기술이전심포지엄.R&D워크샵 개최

11월 15-16일 양일간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양재동 엘타워서

<클릭하면 사진확대>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 이하 사업단)이 오는 1115~16일 양일간 글로벌 기술이전 노하우 공유의 장인 기술이전 가속화 심포지엄과 사업단 지원과제들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한 ‘2017 R&D 워크숍을 각각 개최한다.

1115()에 개최되는 기술이전 가속화 심포지엄은 해외 사업개발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국내 제약, 바이오 기업과 R&D 및 투자 기관 종사자 40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기술이전의 구체적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다.

심포지엄의 오전 행사는 해외 라이센싱 전문가들의 주제별 코칭 중심의 발표와 질의응답 세션으로 진행된다.

(발표1) 카오루 스즈키 일본 로슈(Roche) ·일 사업개발 총괄의 바이사이드 관점에서의 라이센싱 약물 선택 기준(발표2) 번 준더만 프레지니우스카비 온콜로지(Fresenius Kabi Oncology) 파이프라인 포트폴리오 담당 임원의 제약 기업의 미래와 소규모 혁신가들의 역할 : 어떻게 협업할 것인가?’, (발표3) 프랭크 그램스 사노피(Sanofi) 글로벌 얼라이언스 관리 총괄 부사장의 성공적인 라이센싱 딜의 핵심 성공 요소들’, (발표4) 조나단 왕 오비메드(Orbimed) 이사의 글로벌 투자자들로부터의 투자 유치 방법발표를 통해 기술 수요자 관점의 기술이전 전략과 혁신 주체 간 협력 방안, 글로벌 라이센싱 세부 전략 및 글로벌 VC들의 투자 관점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에는 사업단의 기술이전 가속화 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질환 분야 별 기술이전 전략과 관련하여 사업단 지원과제를 대상으로 앞의 네 사람의 라이센싱 전문가와의 11미팅을 통한 실제 평가 및 협상 과정의 리허설 자리도 마련된다.

                                                           <클릭하면 사진 확대>

이어 16(), 양재동 엘타워 매리골드홀에서 진행되는 ‘2017 R&D 워크숍은 국내 신약개발 종사자 30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 성공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R&D 워크숍은 사업단이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가장 큰 행사로 지원과제의 글로벌 경쟁력을 알리는 것은 물론, 산학연병을 잇는 연결고리로서 연구자 및 유관 전문가들의 네트워킹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올해 행사는 발표 및 포스터 세션으로 구분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워크숍은 사업단 김성천 CSO(연구개발본부장)‘KDDF 사업 소개 및 향후 운영 방안발표를 시작으로 (발표1) 현병화 전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실험동물센터 센터장의 성공적인 실험동물 모델 수립 및 활용 전략’, (발표2) 곽상훈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이사의 신약개발에 있어서 벤처캐피탈의 역할’, (발표3) 나득채 이화여대 목동병원 교수의 ‘PDX 인간화 마우스 모델기반 항암신약 전임상 플랫폼 활용’, (발표4) 지동현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이사장의 성공적 임상개발을 위한 가이드-ACT’등 신약개발에 실질적 도움이 될 주제로 구성했다.

이후, 포스터 세션에서는 사업단 지원 과제 중, 면역항암, 중추신경계, 대사성 질환 등 7개 질환에 대한 28개의 과제가 소개될 예정이다. 포스터 발표를 통해 과제의 연구책임자가 직접 참여하여 연구 현황을 공유하고,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묵현상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장은 기술이전 가속화 심포지엄 및 2017 R&D 워크숍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국내 연구 성과들이 글로벌 신약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가 성공적인 글로벌 기술이전을 위한 정보 공유 및 협력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기술이전 심포지엄 및 2017 R&D 워크숍 참가신청은 무료로 진행되며, 상세 내용 및 참가 안내는 사업단 홈페이지(www.kddf.org)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