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솔브케어, 메타버스 닥터 얼라이언스 출범식 참여

jean pierre 2021. 12. 14. 10:16
반응형

솔브케어, 메타버스 닥터 얼라이언스 출범식 참여

 

2021 아. 태 의료데이터 컨퍼런스&박람회 행사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인 솔브케어(프라딥 고엘 대표)는 오는 12월 16일 (목) 의료데이터 산업체계 구축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리는 2021 아시아태평양의료데이터 컨퍼런스 및 전시회(APMDEX)에서 본격 출범하는 메타버스닥터얼라이언스(이언 MDA의장)에 국내외에서는 유일한 블록체인 헬스케어 솔루션 회사로 참여하게 된다.

 

뉴 노멀 시대를 맞이하면서 게다타운 메타버스 안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부문의 의사들과 솔브케어를 포함하여 델토이드, 블루비커, 하바타, CH&미디어 그룹 등 메타버스 기반의 의료서비스 기업들은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와 엔비디아 등의 홀로렌즈2와 mesh 플랫폼, 옴니버스 등을 통한 가상공간에서의 의료 상담 시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현업 의사들이 게다타운에서 환자들과 만나 환자들의 증상을 듣고 어떤 전문의를 찾아가야 하는지를 컨설팅도 예정되어 있다.

 

당일 출범식에는 프라딥 고엘(Pradeep Goel) 솔브케어 대표를 포함하여 김상운 대한의료데이터 협회 이사장, 이윤수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 등이 축사에 참여하며, 이어 프라딥 대표는 보건의료서비스의 미래 섹션에서 ‘블록체인 기반 원격 의료와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아울러 솔브케어 마케팅팀에서는 지난 7일 의사와 개발자 모두가 솔브케어 탈중앙화 블록체인 플렛폼에서 케어.네트워크를 설계하고 만들 수 있도록 출시한 케어.랩스(Care.Labs)에 대한 설명을 게다타운 안에 준비 된 홍보부스에서 진행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