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신약개발연구조합-데일리파트너스 업무협약 체결

jean pierre 2021. 3. 1. 09:38
반응형

신약개발연구조합-데일리파트너스 업무협약 체결

 

유망바이오벤처·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협력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이하 신약조합) 데일리파트너스(대표이사 이승호) 2 26()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유망바이오벤처·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신약조합과 데일리파트너스는 신약조합 산하 국내 산···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K-BD Group(제약·바이오사업개발연구회)의 사업에 있어  유망기술 보유기업 발굴 및 공동투자  제약·바이오헬스분야 벤처·스타트업 사업화 및 투자 유치  사업화 지원·기술이전 활성화 등 성과 확산  벤처·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관한 투자자문·투자유치가 있을 시 자금규모 및 조달방법 등에 대해 협력할 방침이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유망 파이프라인 및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벤처·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투자·연계협력의 수요가 점차 커지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과 벤처캐피탈의 공동투자를 통한 유망 파이프라인의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하는데 있어 사업화 성공률 극대화와 동시에 혁신 투자에 대한 리스크 축소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신약조합은 지난 1986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단체로 공식 출범한 국내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헬스산업계 대표단체로서 국내외 산···벤처·스타트업 간 협력과 오픈이노베이션의 범부처적인 중심기관 역할 수행은 물론 바이오헬스분야 단··장기 국가연구개발프로그램 기획, 제약·바이오헬스 연구개발 활성화와 산업육성을 위한 정책연구 및 혁신통계 구축사업 등 각종 사업을 수행 중에 있으며 479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데일리파트너스는 바이오 전문 벤처캐피털로 지난 해 10월 기준 15개 펀드를 운영 중이며, 총 운용자산(AUM) 규모는 1,998억 원으로 올해 3,5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로 신약개발,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2019 1월 액셀러레이터 라이선스를 취득한 뒤 팁스(TIPS,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용사로 선정돼 스타트업 발굴에도 집중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바이오 스타 벤처기업 육성 프로그램 'D’LABS'를 운영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