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쓰리빅스, 부산대병원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의약계(헬스케어)전문기자 ▶헬스케어 전반(제약,약사, 의약품유통(물류위수탁),의료,병원, 바이오, 건기식,(기능성)화장품.위생용품)등 ☞제보 및 보도 자료, 제품 홍보.마케팅 문의 이메일: jp11222@naver.com 열씨미
tistory 로고 이미지 =====================

===========================ú

============================
« 2021/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반응형

쓰리빅스, 부산대병원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미래 의료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연구 협력

쓰리빅스(대표 박준형)와 부산대병원(병원장 이정주)이 상호협동연구, 인재양성 및 정보 교류 등 상호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쓰리빅스와 부산대학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 연구 추진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 실시 ▲연구 시설 및 장비 등의 공동 활용 ▲학술, 기술 및 각종 정보 교류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을 목표로 한다. 협약식은 부산대병원에서 진행됐으며, 이정주 부산대병원장과 박준형 쓰리빅스 대표, 정호용 연구소장이 참석했다.

 

주식회사 쓰리빅스(3BIGS)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국립암센터, 질병관리청 등 다양한 연구기관과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관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보건사업진흥원 주관의 한국인 100만명 유전체 분석 프로젝트를 위한 헬스케어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시범사업자로 선정되어 2019년부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쓰리빅스는 바이오 정보를 통합, 정제하여 바이오헬스 분야의 목적형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내외 다양한 바이오 헬스케어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으며, 최근 바이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 및 신약후보 물질 관련하여 다수의 논문 및 특허를 취득했다.

 

이를 통해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비즈니스와 가능성을 새롭게 제시하였다.

 

쓰리빅스 박준형 대표는 “쓰리빅스의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스마트 진단과 치료제 개발 역량을 부산대병원과 협력을 통해 검증하고 바이오헬스 분야의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주 병원장은 협약식에서 “양 기관의 연구협력이 미래의 의료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본원에서 추진 중인 ‘SMART PNUH’ 구축을 통해 지역 의료계를 견인하는 중심병원으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