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암젠, ‘2021 ESG(환경∙사회∙투명경영)보고서’ 발표

jean pierre 2022. 5. 11. 09:45
반응형

암젠, ‘2021 ESG(환경∙사회∙투명경영)보고서’ 발표

 

암젠(AMGEN)은 보다 나은,  건강한 사회를 위한 암젠의 다양한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2021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환경사회투명경영) 보고서 발표했다고 밝혔다.

 

암젠 본사 Corporate Affairs 총괄 주디 브라운 수석부사장은 “암젠의 핵심 사업인 ‘전세계 사람들의 건강 개선  자체 만으로도   가치를 창출하는데 유의미하게 기여하고 있다, “암젠은 ESG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의미 있는 노력을 계속 이어가겠다 말했다.

 

이번에 발표된 ‘2021 암젠 ESG 보고서 암젠의 ESG 프레임워크를 구성하는 요소인  가지 영역에서 각각 확인된 성과를 담고 있다.

 

건강한 사람(Healthy People): 암젠은 약제 접근성을 지속 확대해,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건강한 삶을 누릴  있도록 하는데 집중한다. 

 

암젠은 지난해 ‘암젠 안전 재단(Amgen Safety Net Foundation)’ 통해 미국  의료 보험 보장이 충분하지 못하거나 아예 가입하지 못한 사람을 위해 22 달러 규모의 자사 의약품을 무료로 제공했다.

 

암젠코리아도 글로벌 암젠의 4가지 ESG 영역에 기반해 비즈니스 성장뿐만 아니라 한국 사회와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책임있는 기업으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건강한 사람 영역에서는 ▲지역사회  노년 취약계층의 주거개선을 돕는 ‘()든하우스’ 캠페인 ▲국내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 대상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암젠코리아 R&D 데이 등을 진행 중이다.

 

건강한 사회 영역으로는 지역사회 성장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사회적 책임 2025 (Corporate Responsibility 2025) 계획 하에 수행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난치병 환아의 소원 성취를 돕는 ‘블루위시(Blue Wish)’ 캠페인 ▲어린이청소년의 생명과학교육을 위한 ‘그로우업, 바이오업(Grow up, Bio up)’ 캠페인 ▲젊은 생명과학자를 지원하는 ‘암젠한림생명공학상’ 등이 있다.

 

건강한 지구 영역에서는 ‘암젠 글로벌 2027 환경 지속가능성 계획 연계해, ▲임직원들의 탄소 중립 100% 달성을 지원하는 ‘암젠코리아 그린 드라이브 프로그램’, ▲임직원 참여 태양광 랜턴 제작 자원봉사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임직원 참여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 중이다.

 

건강한 암젠 영역에서는 다양성과 포용·소속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암젠코리아 직원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면서 일과  균형을 유지할  있는 선진화된 근무 환경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율적인 업무를 구상할  있는 ‘Work empowered’ ▲소외 계층을 돕기 위한 임직원들의 사회공헌 활동 ‘U Belong’ 프로젝트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암젠 자기개발의  등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