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애니메디솔루션 ,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 강연

jean pierre 2021. 10. 14. 10:05
반응형

애니메디솔루션 ,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 강연

 

김국배 대표 ‘3D 프린팅 의료기기 임상 적용 사례 및 산업 현황’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 김국배 대표가 3D프린팅 전문 전시회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엑스포’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 간 열리는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엑스포’는 3D 프린팅 분야 행사 중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행사로, 올해는 세계 25개국에서 약 1만2천 명의 참관객과 800개 이상의 기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엑스포’는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의료 분야에서의 3D 프린팅 활용 가능성이 부각되는 현황에 맞춰 지난 13일 전문가들로 구성된 컨퍼런스 세션을 마련했다. 해당 컨퍼런스에는 3D 프린팅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와 의료계 리더가 모여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컨퍼런스는 크게 ▲제조와 혁신(Manufacturing & Innovation) ▲메디컬(Medical) 파트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이 중 메디컬 파트의 연자로 참석한 김국배 대표는 ‘3D 프린팅 의료기기 임상 적용 사례 및 산업 현황’이라는 주제로 30분 간 강연을 진행했다.

 

김국배 대표는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는 고위험 수술 시 사전 리허설이 가능하도록 해 주는 수술 시뮬레이터, 수술장에서 직접 사용되는 수술 가이드, 인체에 삽입되는 보형물 등 의료 분야에서 다각도로 활용되고 있다”며 애니메디솔루션의 선청성 심장질환 시뮬레이터, 유방보존술 가이드, 하악재건술 가이드, 견관절치환술 가이드, 두개골 금속 보형물, 코 수술 솔루션 ‘이노핏’ 등 다양한 맞춤형 수술 솔루션을 소개했다.

 

김국배 대표는 또한 “맞춤형 의료기기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주문형 생산이기 때문에 주문 생산 시스템과 모델링 자동화가 핵심”이라며 “이 모든 것은 의료진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루어져야 하며, 자사는 임상 현장과 의료 영역의 생리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이해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애니메디솔루션은 현재까지 수천 건의 임상 적용을 통해 맞춤형 수술 솔루션 운영을 위한 데이터를 확보하였으며, 100편 이상의 SCI 논문으로 임상 통계학적 결과를 확인했다.

 

또한 2018년 선천성 심장질환 시뮬레이터가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아 3D 프린팅 시뮬레이터의 보험제도권 진입을 이뤄냈으며, 올해 8월에는 유방보존술 가이드 역시 혁신의료기술로 보험 등재를 인정받은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