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애브비 JAK 억제제 '린버크', 적응증 추가 승인

jean pierre 2021. 10. 6. 10:53
반응형

애브비 JAK 억제제 '린버크', 적응증 추가 승인

 

아토피피부염강직척추염  건선관절염 치료제로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 자사의 선택적가역적 JAK 억제제이자 1 1 경구용 린버크(Rinvoq, 성분명 유파다시티닙, Upadacitinib) 10 5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아토피피부염강직척추염  건선관절염 치료제로 적응증을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애브비 의학부 총괄 강지호 전무는 “이번 린버크의 아토피피부염강직척추염건선관절염 적응증 승인은  질환의 임상시험에서 과학적으로 입증된 유효성과 안전성을 근거로 이루어졌다, “이번 승인으로 한국의  많은 자가면역질환 환자들의 건강한 일상에 기여할  있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애브비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다양한 자가면역질환의 해법을 제시할 ” 이라고 밝혔다.  

 

 

아토피피부염은 재발을 거듭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심한 가려움증과 긁힘으로 피부가 갈라지거나 비늘진물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소아는  25%, 성인은 서구화된 국가에서 3~7%, 우리나라에서 1~3% 유병률이 나타나고 있다. 린버크는 전신 요법 대상인 성인   12 이상 청소년의 중등증에서 중증 아토피피부염의 치료제로 승인받았다.

 

1 1회의 15 mg용법 용량으로국소 코르티코스테로이드(TCS)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며 개별 환자의 증상을 토대로 30 mg 1 1 투여할  있다.

 

이번 승인은 중등증에서 중증 아토피피부염 성인  12 이상 청소년 환자 2,500여명 대상의 3 임상시험(Measure Up 1, Measure Up 2  AD Up 연구)에서 확인된 유효성  안전성을 근거로 이뤄졌다. 

 

린버크 단독요법을 위약과 비교 평가한 Measure Up 1  Measure Up 2 연구 (이하 MU1  MU2 TCS와의 병용요법 효과를 위약과 비교 평가한 AD Up 연구 (이하 AU) 따르면린버크의  가지 용량(15mg/30mg) 위약 대비 1, 2 평가변수를 모두 충족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