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의료기술시험연수원 24년 완공 예정

jean pierre 2021. 11. 3. 10:14
반응형

의료기술시험연수원 24년 완공 예정

 

대구경북첨단의료재단 도약 계기될 듯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이하 재단)이 건립과 운영 책임을 맡고 있는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이 24년 완공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3월 연수원 보조사업자 공모를 거쳐 재단을 선정한 바 있다.의료기술시험연수원은 보건의료인 국가자격시험과 연수를 실시하는 장소다.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을 계기로 재단은 메디컬 허브로 거듭나고대구시도 첨단의료 중심도시로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은 재단 인근(대구 동구 신서동)에 19천㎡(약 6천평규모 6층짜리 건물로 지어질 예정이다.

 

수술실 20병상과 중환자실 및 응급실 8곳 정도가 들어설 예정이다.

 

재단은 다양한 관련 자문회의를 거쳐 차별성 있는 교육연수 프로그램이 가동되는 연수원을 설계중이다.

 

수술실 등 실습실에서 진행되는 실습교육을 참관할 수 있는 세미나실이 구성되어 있고실습내용을 다시 리뷰할 수 있는 연수실도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시뮬레이터와 같은 장비를 활용해 첨단시술법을 훈련하고의료인·간호사·응급구조사 등이 연계한 팀 훈련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에 활용되도록 설계하고 있다.

 

또한 의료인 컴퓨터시험장(CBT)과 실기시험장도 설치된다시험이 없는 기간에는 다른 자격시험장이나 세미나실로도 활용가능하다.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은 해외 의료인 연수생도 흡수할 계획이다.

 

특히 우수한 국내 성형법 등을 배우길 희망하는 동남아 의료수요가 많아 국내연수에 참여할 외국인 대상 홍보도 진행중이다.

 

재단은 입주기업 개발 제품과 의료기술시험연수원 활용을 연계할 계획이다.

 

㈜엔도비전 정민호 대표는 “내과용 시술기구를 연구개발 중인 기업이라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이 개원하면 의사들이 우리 제품을 사용해 연수를 받도록 해 성능평가도 받고 판로도 개척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양진영 재단 이사장은 “전문의개원의간호사조산사응급구조사 등 보건의료인들이 대구를 찾아오고그들과 네트워크를 만들어 재단의 연구개발과 연계한다면 폭발적 에너지가 만들어질 것이라 기대한다” 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