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정책

의료소비자권리찾기운동연대, 9일 출범

jean pierre 2012. 10. 9. 08:30
반응형

의료소비자권리찾기운동연대, 9일 출범

의료기관 서비스 신뢰확보 목적

의료소비자 권리찾기 운동연대가 9일 출범한다.

 

이 단체는 의료기관의 신뢰 확보를 목적으로 두고 있다. 보다 구체적으로 국민의 알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의료기관의 불법 행위 감시를 한다는 것으로 상황에 따라 의료계와의 충돌이 예상되기도 한다.

 

의료소비자 권리 찾기 운동연대(공동대표 전경수구본호, 이하 운동연대)는 "많은 국민들이 의료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의료기관의 신뢰에 상당한 의문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현실을 제도적으로 개선하지 못한다면 의료이용자인 시민이 직접 나서야 한다는데 많은 시민들의 뜻이 모여 운동연대가 출범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운동연대에 따르면, 의료기관의 불법행위를 감시고발하는 활동을 비롯해 대국민 홍보를 통해 의료기관 불법행위 신고 및 의료소비자 권리를 보장하는 제반 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간다는 것이다.

 

운동연대 관계자는 의료기관의 불법행위 척결은 모든 국민이 안심하고 의료기관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운동연대의 활동이 국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존경받는 의료기관 풍토 정립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연대는 9일 오후 4시 출범 총회를 열고, 정관 접수 및 의결, 임원 인선 등을 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사업 추진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며, 출범 총회에 의결된 사항은 이날 5시부터 시작되는 기자회견을 통해 외부에 공개할 방침이다.

 

한편 공동대표는 전경수 한국 사이버 시민 마약감시단장, 구본호 대한약사회 수석정책 기획단장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