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의약품 R&D전문인력 기본 과정' 교육

jean pierre 2019. 3. 20. 21:41
반응형

의약품 R&D전문인력 기본 과정' 교육

신약조합, 수료생 100명을 배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지난 3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서울바이오허브의 협조로 '의약품 R&D전문인력 기본 과정' 교육을 실시하여 수료생 100명을 배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약연구조합에서 추진하는 제약·바이오헬스산업 전문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혁신성과를 시장가치로 조기 연계할 수 있는 전문성과 스킬을 갖춘 R&D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초기 Discovery단계, 비임상, IND, 초기 임상, Pharmaceutical Development, Regulatory, Project Management 단계에서 국내기업이 가장 필수적으로 인지해야 하는 연구개발단계별 필수사항과 기본 지식을 함양하고 전략적 접근을 위한 실질적인 단서를 제공할 수 있는 교육 내용으로 기획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신약조합 조헌제 연구개발진흥실장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조합 회원기업을 포함한 국내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R&D, 해외 인허가(RA), R&D기획 3대 분야에서 R&D전략 IP Management 천연물 개량신약 바이오의약품 해외 인허가 전략 수립 해외 인허가 Documentation R&D기획 전략 수립 Project Management 기술사업화 및 Valuation 10개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매년 1,000여 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의 협력기관인 서울바이오허브는 바이오·의료 산업의 핵심거점으로서 R&D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교육을 비롯하여 창업기업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교육, 컨설팅,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지원 등 다양한 사업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 상반기와 하반기에 연구실험동과 지역열린동이 차례로 오픈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