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이대목동병원 치과 김진우 교수, 한국연구재단 연구비 수혜

jean pierre 2016. 8. 1. 12:00
반응형

이대목동병원 치과 김진우 교수, 한국연구재단 연구비 수혜

약물 관련 악골 괴사증의 바이오마커 규명과제로 4년간 35천만원

이대목동병원 치과 김진우 교수(구강악안면외과)2016 전반기 한국연구재단 신진 연구자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연구비를 지원 받는다.

김진우 교수는 비스포스포네이트 관련 악골 괴사증(MRONJ)의 진단, 예후 예측을 위한 바이오마커 규명이라는 과제로 4년간 총 35천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비스포스포네이트 관련 악골 괴사증은 골다공증, 골전이 악성종양 등 다수 골 질환의 치료 및 증상 완화 목적으로 널리 쓰이고 있는 비스포스포네이트 약제의 부작용으로서, 학계에 보고된 지 약 10여년이 지난 현재에도 정확한 기전 및 치료 방법이 확립되지 않았다.

이러한 난치성 악골 괴사증의 기전 및 치료 방법 개발을 위해 국내 최초로 개소한 이대난치성악골괴사질환치료연구센터(센터장 : 김선종)는 이번 연구비 수혜를 계기로 김진우 교수와 김선종 센터장 등 연구진이 함께 악골 괴사증의 불분명했던 병태생리 기전을 규명하고 이를 위한 진단과 예후 예측을 위한 바이오마커 규명 연구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이대난치성악골괴사질환치료연구센터는 2015년 개소한 이래 각종 동물 실험과 임상 시험 및 유전체 연구, 치료법 연구 등을 통하여 활발한 연구를 진행 중이며 10 여편의 논문을 SCI 학술지에 게재하는 것은 물론 특허 및 신의료기술 출원, 각종 연구비 수혜 등의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김진우 교수는 연세대 치의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2015년 대한치과의사협회 신인 학술상을 수상하는 등 우리나라 구강악안면외과학을 이끌 차세대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