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제약협회, 인천시 등과 산업발전 협력 MOU 체결

jean pierre 2016. 5. 10. 08:30
반응형

제약협회, 인천시 등과 산업발전 협력 MOU 체결

코트라 등 6개 관련 단체 산···관 공조체제 구축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9일 인천광역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과 바이오의약 산업 발전과 국제 바이오의약 포럼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인천 쉐라톤 그랜드호텔에서 체결된 이번 MOU는 제약협회와 인천광역시, 코트라, 인천관광공사, 한국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등 6개 참여 기관·단체가 인천시를 세계적인 제약·바이오산업의 거점으로 만들기 위한 상호 협력을 본격화하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인천시 송도에 위치한 경제자유구역(IFEZ)은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바이오의약품공장을 비롯해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셀트리온 등이 입주해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산업의 성장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들 6개 기관·단체는 바이오의약·헬스케어분야 벤처와 기업, 대학, 연구기관간 동반성장을 위한 생태계 조성사업 ···관 협업을 통한 바이오의약,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인력 양성 및 프로그램의 기획·유치·운영사업 국내외 네트워크 확대와 교류를 통한 바이오의약·헬스케어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가능한 포럼의 주최·주관업무 관련 성과물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정보공유 및 글로벌 포럼 도약을 위한 홍보사업 국내외 최고 투자기관과 협력을 통한 글로벌 바이오의약·헬스케어 마케팅 조성사업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경호 한국제약협회 회장은 체결식에서 세계 최대수준의 바이오의약품 생산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인천경제자유구역은 명실상부한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분야의 메카라면서 창조경제의 거점인 인천이 우리나라의 신성장동력인 제약산업과 만나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공조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6개 단체는 오는 11월 인천에서 개최 예정인 국제바이오의약품 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도 공동 노력할 계획이다.에서 5번째) 6개 참여 기관·단체의 대표들이 9일 인천 쉐라톤워커힐 호텔에서 상호협력 MOU 체결식을 갖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