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팬젠-중헌제약, 빈혈치료제 단일 판매공급 계약

jean pierre 2020. 2. 13. 07:52
반응형

팬젠-중헌제약,  '팬포틴' 단일 판매공급 계약

바이오시밀러 빈혈치료제 ....6억원 규모

팬젠(대표이사 윤재승, 김영부)이 중헌제약과 바이오시밀러 빈혈치료제(EPO) 단일판매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계약 금액은 6억 원 규모로 최근 매출액 대비 10.3%에 해당한다. 계약기간은 2020 2 12일부터 2020 7 31일까지다.

팬젠 관계자는 “이번 공급 계약은 바이오시밀러 빈혈치료제인 팬포틴(EPO)에 대한 공급 계약 건으로 품질 경쟁력이 갖춰진 제품을 중헌제약을 통해 국내에서 판매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헌제약은 이번 공급 건 이후로 향후 2년 간 팬젠의 팬포틴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권을 갖는다. 중헌제약은 국내에서 전문의약품을 판매하는 제약사로 의약품 제조, 직판 및 도매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팬포틴은 팬젠이 자체 연구개발한 1세대 바이오시밀러 빈혈치료제로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 특히, 팬포틴은 에포에틴 알파 성분 빈혈치료제로는 국내 최초이며, 전 세계 두 번째 바이오 시밀러 제품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팬젠 관계자는 “팬포틴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1세대 빈혈치료제(EPO) 제품 중 가장 높은 시판 가격으로 취득했다”며 “이번 제품 공급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환자들의 선택폭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빈혈치료제 시장 규모는 약 1,000억 원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1세대 제품이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팬젠은 1세대 EPO인 팬포틴을 기반으로 빈혈치료제를 취급해온 중헌제약의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시장 진출에 가속화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회사는 필리핀, 태국, 터키와 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한 사우디아라비아와 쿠웨이트와 같은 GCC 국가 내 이미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말레이시아의 경우 이미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공공시장 및 민간 시장으로도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했으며, 아세안 주요 국가로도 넓히고 있다.

팬젠 관계자는 “팬젠의 다양한 제품들은 글로벌 시장 내 우수성을 입증하며 매출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로 국내 환자들의 선택폭을 넓히는 한편 국내외 매출 다양화와 함께 국내외 증대 효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