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화장품. 건기식.부외품. 건강용품

현대약품 화장품 ‘랩클’, 인체체적용 피부개선 입증

jean pierre 2021. 4. 23. 09:51
반응형

현대약품 화장품 랩클’, 인체체적용 피부개선 입증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랩클(Labcle)’이 OATC피부임상시험센터에서 지난 2월 진행한 각종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고 전했다.

 

OATC피부임상시험센터는 일반 화장품과 기능성 화장품, 미용기기, 미용식품, 의약외품 등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는 인체적용시험 전문 기관으로, 최근 만 30세에서 60세 사이 한국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현대약품 랩클의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 제품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총 4주 동안 이 제품을 사용하며, 사용 전과 4주 사용 후의 피부 주름과 피부 결, 탄력 변화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 결과, 주름과 피부결은 각각 3.89%, 4.72% 감소했으며, 탄력은 5.5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기간 동안 제품에 의한 중대한 피부 이상 반응 또한 나타나지 않았다.

 

또 연구대상자에 의한 주관적 설문 평가를 진행한 결과, 주름 개선과 피부 결, 탄력, 발림성, 재구매 및 추천 의사 등 10개 문항 중 8개 항목에서 만족도 100%를 기록했으며, 나머지 2개 항목도 각각 90%와 95%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현대약품 랩클 관계자는 “랩클은 독일 더마테스트의 ‘엑셀런트’ 등급 획득에 이어, 국내에서 진행한 한국인 대상 시험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보이는 등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은 보습과 영양, 탄력, 주름 등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으로, 특허 펩타이드 7종을 포함, 현대약품이 독자 조성한 20종의 펩타이드 (PEPTIDE20™ Complex) 1,500PPM이 함유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