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 개최

jean pierre 2020. 11. 12. 09:42
반응형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개최

유한양행,7일 조.중학생 대상


유한양행(사장 이정희)은 지난 117일 초중학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유일한 박사의 삶을 통해 나라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는’, 2019년 동작구청(구청장 이청우) 혁신교육 프로그램 아무거나 프로젝트유일한 특별기획 사업으로 처음 실시되었다.

지난 해에는 19개팀 81명이 참여하여 7개월간 나라사랑 프로젝트를 스스로 기획, 실천해보는 형태로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임직원 자녀 20명을 대상으로 1day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였다.

당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아카데미는 유일한 박사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유일한 박사의 관점으로 사회문제를 찾고 해결책을 모색해 보는 팀 활동까지 이루어졌다.

참여 학생들은 지구온난화 방지’, ‘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 ‘청소년기 외모지상주의 문제등을 주제로 선정하여 해결방안을 고민하였고, 주제와 관련된 캠페인 송(song)과 동영상 및 SNS캠페인 아이디어를 기획하였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한 범계중학교 신혜인양은 유한양행과 유일한 박사님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 깊었고, 평소 관심이 있었던 사회문제에 대해 서로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과정이 매우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한양행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유일한 박사의 나눔정신과 더불어 사는 가치의 중요성을 깨닫고, 직접 사회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