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의원,학회,논문. 신의술, 신간등)

결핵 및 호흡기학회-크레너채널즈, 업무협약

jean pierre 2021. 9. 11. 20:29
반응형

결핵 및 호흡기학회-크레너채널즈, 업무협약

 

학술 온라인 방송 플랫폼 서비스 제공 

헬스케어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서 크레너채널즈(대표 송주혜)가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이사장 심재정)와 COPD 인식전환과 건강한 폐 건강을 위한 방송영상 컨텐츠 제작과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지난 9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크레너채널즈와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학회 회원 의료기관의 환자와 가족을 위해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결핵 및 호흡기 질환 관련 다양한 건강 정보 콘텐츠들을 공동으로 기획, 제작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크레너채널즈의 전문화된 헬스케어 방송 플랫폼 서비스를 기반으로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회원들에게 양질의 학술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는 등 향후 상호 협력의 범위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크레너채널즈와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이 협약을 계기로 오는 10월 13일(수) ‘제18회 폐의 날’을 맞아 폐 건강의 중요성과 폐 건강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유튜브 영상 시리즈 ‘폐 건강 팩트체크’를 공동으로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며, 이 영상은 9월 10일(금)부터 10월 11일(월)까지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과 크레너채널즈가 운영하는 ‘건강 습관 만들기’ 유튜브 채널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에 동시 게재될 예정이다.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심재정 이사장(고대구로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은 “이번 크레너채널즈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서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상 콘텐츠를 공동 제작함과 동시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에게 폐 건강 정보를 알리는 데 주력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폐 건강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는 시기에 크레너채널즈와의 협력이 더 많은 이들에게 폐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 오는 10월 13일(수) ‘제18회 폐의 날’의 의미를 알리는 데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크레너채널즈 송주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의 명성에 걸맞는 학술방송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결핵 및 호흡기 질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소속병원 환자와 가족들에게 건강 습관 만들기 유튜브 채널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를 통해 COPD 관리를 비롯해 가족 모두를 위한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라고 말했다.

더불어, “오는 10월 13일(수) ‘폐의 날’을 맞이해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의 ‘건강한 숨, 행복한 삶’ 캠페인도 크레너채널즈의 온라인 방송 플랫폼에서 호흡기 질환에 대한 정확한 폐 건강 정보와 예방 수칙 등 질환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대국민 캠페인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도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지난 1953년 설립된 국내외 학술분야를 비롯한 정책 학회로서의 위상이 높은 학회이다. 창립 당시 첫 학술대회가 열렸고, 1961년 대한결핵학회로 재출범했다. 이후 1989년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로 거듭난다.

 

지난 2003년 부터는 매년 10월 둘째주 수요일을 ‘폐의 날’을 정하고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10월6일 ‘건강한 숨, 행복한 삶’을 주제로 ‘폐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크레너채널즈: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건강방송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를 통해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건강습관 만들기 채널을 운영중이다.

 

또한,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치료하는 단계에서는 좀 더 세심한 헬스케어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다양한 병원과 의학회를 중심으로 환자와 가족을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레너채널즈는 의료진의 교육, 학술정보, 광고대행, 마케팅, 간호사 교육 을 비롯해 환자 관리 프로그램 등의 헬스 서비스까지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 크레너채널즈가 운영하고 있는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 유튜브 채널은 요일별로 각 분야의 전문의들이 건강 코칭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일 10분의 변화를 통해 건강한 습관을 자리잡게 하는 컨셉으로 각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의들의 건강/질병관리 솔루션을 구성해 서비스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