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나종수 경인유통협회장 "회원 참여 이끌어, 강한 지회 만들겠다"

jean pierre 2022. 2. 22. 11:17
반응형

나종수 경인유통협회장  "회원 참여 이끌어, 강한 지회 만들겠다"

 

5대 회무원칙으로 체계적인 회무 시스템 구축 계획

 

20대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장에 나종수 종수약품 대표(사진)가 당선, 지난 102022년도 정기총회를 통해 취임했다.

 

나 신임 회장은 지난 해 부터 1년여 간 회장 직무대행을 맡아 지회를 이끌어 온 경험이 있으며, 그 이전에도  경인지회에서 30년이 넘는 업력을 유지하면서 감사. 부회장 등 주요 임원을 두루 거치는 등 풍부한 회무 경험을 쌓은 인물이다.

 

따라서 경인지회의 장점과 단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며, 회원사로부터도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지난 한 해 직무대행을 하면서 타 지부와 차별화된 회원 관리 회무를 펴면서 신뢰도 또한 높아졌다.

 

그는 경기인천지회가 지속적인 경기 지역 도시 개발이 활발해 지면서, 회원 수 또한 빠르게 증가했다. 현재 회원사는 124개 업체가 가입되어 있어 거대 지회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 회장은 경인 지역은 과거에는 수원. 인천 지역 등 수도권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업체가 모여 있었으나, 최근에는 경기 북부. 경기 동부 지역도 업체 수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체계적인 회무 시스템의 필요성이 절실해 졌다고 밝혔다.

 

나 회장은 따라서 과거의 회무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가면 안 된다. 소외받는 회원사가 없도록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며, 그 틀에 맞는 맞춤형 회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나 회장이 회무 기조로 삼은 방침은 소외되는 회원사 없는 챙기는 회무회원사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듣는 회무회원고충 해소에 최선을 다하는 회무투명성. 공정성. 합리성을 갖춘 열린 회무다.

 

이를 통해 모든 회원사들이 회무에 관심을 갖고 협조하고, 그 결과를 통해 상생하는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나 회장은 소통. 공정. 투명. 존중. 차별화의 5대 원칙을 바탕으로,  주요 회무계획을 회원사 영업 활동 고충 해소 회원 교류 및 중요한 정보 제공 활성화 회원사 경영 활성화 도모 강한 경인의약품유통협회 구축과 열린 회무로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회원고충센터를 설치해 민원을 상시 접수, 적극적 업무 추진으로 민원 해결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민원 중 정책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중앙회와 협력 체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회원 교류 및 중요한 정보 제공 활성화와 관련, 경인지역이 넓어 분회를 권역별로 새로 나누어 분회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나 회장은 각 권역에 분회장을 부회장 급으로 임명해 분회 활성화를 분회장 책임전담제로 가동할 방침이며, 각 분회의 월례회와 정기적 모임을 독려할 예정이다.

 

경인지회 차원에서도 연 1회 이상 회원 단합 및 교류 행사를 개최할 계획도 갖고 있다.

 

나 회장은 홈페이지도 적극 활용해 컨텐츠를 회원 맞춤형으로 새로 개편하고, 최근 주요 이슈인 생물학적 제제 배송 기준 등 이슈와 관련한 정보를 빠르게 업데이트 하는 한편, 기타 의약품 유통업계와 관련된 실용 정보를 지속 제공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회원사 경영 활성화도 나 회장의 주요 회무 계획 중 하나이다.

 

그는 오랜기간 도매업체를 운영하면서 의약품은 물론, 부외품, 의료용품. 건기식. 동물용의약품 등을 골고루 취급한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주력분야를 갖고 있는 회원사들의 고충을 인지하고 있다.

 

이를 고려해 “위수탁 업무나 도도매 업무 등이 많은 만큼 대형-중소업체 간 필요한 업무에 대해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공동판매가 가능한 독자 제품을 보유한 업체는 홈페이지에 별도 코너를 마련해 무료로 제품 정보를 제공. 공유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불용재고. 반품 등 정책적인 현안에 대해서는 중앙회와 정보 교류를 통해 지회의 의견을 전달하고, 문제 해결에 공동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여기에는 고질적 현안인 유통마진 확보를 위한 노력도 포함되어 있다.

 

◆신. 구의 조화. 열린회무 지향

 

끝으로 나 회장은 강한 경인의약품유통협회 구축. 열린 회무를 추진할 방침이다.

 

나 회장은 경인지회가 규모가 커졌고 향후 지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투명한 회계 처리 및 회무 시스템을 갖춰, 합리적이고 공정한 회무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회원사의 지속적인 영입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며, 능력 있는 임원 확보를 위해 인재 풀 제도를 운영. 강하고 능력 있는 집행부 구성에 나설 계획도 갖고 있다.

 

나 회장은 이를 위해 회장단. 이사 등 신임 집행부 구성을 위해, 회원사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합리적이고 강한 집행부 구성을 위한 인선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오늘날 경인지회가 있기 까지 노력해 주신 원로들의 풍부한 회무경험을 조언 받아 회무에 접목시키기 위해 원로자문 기구를 설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그는 경인지회의 대외 이미지 제고를 위한 노력도 확대한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

 

나 회장은 경기. 인천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지자체와 협력해 사회 공헌활동에도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나 회장은 이미 오래 전 부터 지역에서 다양한 인보사업을 펼치고 있는 인물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에 경인유통협회장이 된 만큼 경인의약품유통협회의 대외적 인지도를 제고하면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나 회장은 별도의 예산을 책정해 두고 있으며, 가능하다면 각 지역별로도 뜻이 있는 업체들이 모여 인보사업을 추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나 회장에 대한 회원들의 지지도가 매우 높은 상황이어서, 회무계획에도 상당한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경인지회의 향후 3년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나 회장 또한 당선 소감을 통해 최선을 다해 3년 후 제대로 평가 받는 회장이 되겠다고 밝힌 바 있어 그의 행보가 주목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