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대구첨복재단 -경북대학교 화학과 협약 체결

jean pierre 2021. 7. 29. 10:57
반응형

대구첨복재단 -경북대학교 화학과 협약 체결

 

형광나노분자진단·조영제 등 개발 약속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이하 재단)이 분자소재 공동연구를 위해 경북대학교 화학과와 협약을 체결했다

 

재단 의약생산센터(센터장 김훈주이하 생산센터)는 27(경북대학교 화학과(BK21 혁신화학소재 교육연구단단장 및 학과장 최철호)와 생산센터에서 공동연구 및 분자소재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분자소재 기반 의료제품 개발 및 시험평가 ▲공동연구 및 다양한 연구과제 수주 ▲인력 양성 및 우수 인력의 상호 교류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경북대의 분자소재 원천기술과 생산센터의 상업화 노하우를 활용하여 형광나노 분자진단 소재조영제약물전달시스템(DDS, Drug Delivery System) 개발 등의 공동연구를 통해 추후 상업화 단계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훈주 센터장은 “경북대학교 화학과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분자소개 개발 관련 공동연구를 비롯하여 폭넓은 학·연·산·병 공동 협력이 이뤄지도록 힘쓰겠다”며 “경북대학교의 우수한 교수진과 생산센터의 풍부한 경험이 합쳐져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생산센터는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기준 적격 공공기관으로서 원료의약품의 공정개발완제의약품의 제형개발기준 및 시험방법 개발원료 및 완제의 생산품질관리 및 인허가 지원까지의 원스톱 CDMO(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