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디어젠 “약물후보물질 예측 정확도 향상 모델 공개”

jean pierre 2022. 3. 3. 19:23
반응형

디어젠 “약물후보물질 예측 정확도 향상 모델 공개”

 

AI 연구진,세계 최고 권위 학회 AAAI 논문 채택

 


시퀀스 기반의 AI 신약개발 전문기업 디어젠(Deargen Inc.) AI 연구진이 세계 최고 권위의 인공지능 학회인, AAAI 2022에서 ‘약물후보물질 예측 정확도 향상 모델 대한 신기술 개발 성과를 공개했다고 3 밝혔다.
 

AAAI 세계 최고 권위의 인공지능 학회로, 네이버•카카오  국내 IT 대기업  구글, 미국 하버드대학, 텍사스 오스틴 대학교  매년 세계적인 글로벌 AI 선두주자로 꼽히는 기업과 학교가 참석해 인공지능 최신 연구에 대해 발표한다.


디어젠은 “특히 이번 36 AAAI 2022 논문 채택률은 15% 불과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기 때문에 디어젠의 인공지능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디어젠이 이번 AAAI 학회에서 공개한 연구는 ‘불확실성 추정 강화한 딥러닝 기술이다.

 

 

불확실성 추정이란 인공지능이 예측한 결과에 대해 ‘확실하다’, ‘확실하지 않다라고 구분할  있는 기술이다. 이런 ‘불확실성 추정   있는 기존의 딥러닝 기술들이 있지만, 정확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디어젠은 ‘예측 정확도 ‘불확실성 추정  마리 토끼를 잡는  성공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디어젠의 새로운 딥러닝 모델은 여러 약물과 화합물의 결합력 예측에서 향상된 정확성과 불확실성 추정 결과를 보여주었다.


 번의 연구에 천문학적인 비용과 시간이 들어가는 신약개발 분야에서 예측 결과에 대한 신뢰성은 매우 중요하다. 

 

 

디어젠이 새롭게 연구한 모델은 신약개발에서 약물 활성 모델의 정확도를 올려주고, 모델이 예측한 결과를 얼마나 신뢰할  있는지 수치화해줌으로써 더욱더 효율적이고 정확한 약물 후보물질을 도출하는  도움을   있다.

신봉근 디어젠 인공지능최고개발자  디어젠 USA 대표이사는 “이번 새롭게 공개한 모델은 신약개발  주기의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는 효과로 이어져 제약분야에 혁신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기대한다.”라며, “디어젠은 인공지능 신기술을 계속해서 연구하고 이를 실제 신약개발 프로세스에 접목하여, 글로벌 최고 수준의 신약개발 인공지능 기술력을 확보하겠다.” 말했다.

 

한편 디어젠은 지난 2 200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상반기  동탄에  800 규모의 인공지능 융합 신약개발연구소를 구축함으로써 신약물질 개발을 본격화할 예정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