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디어젠, 시리즈B 200억 유치

jean pierre 2022. 2. 24. 08:35
반응형

디어젠, 시리즈B  200억 유치

 

800평 규모 인공지능 융합 신약개발연구소 신설

 

AI 신약개발 전문회사 디어젠(Deargen Inc.) 200 원의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24 밝혔다. 지난해 60 원으로 마무리  시리즈A 투자유치를 포함해 누적  270 원의 자금을 확보했다.
 

이번 시리즈B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하나벤처스, 티에스인베스트먼트가 후속 투자자로 참여 했으며, 신규 투자자로는 엔베스터,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  국내 주요 기관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디어젠이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은  AI 융합 신약개발연구소(iDear Center) 신설,  AI 신약개발 플랫폼(Dr.UG) 적용 분야 확장, ▲해외 시장 진출의 확대 등에 투입 예정이라고 밝혔다. 

 

타겟발굴에서 물질 디자인까지의 초기연구단계를 넘어 합성  약물 개발까지 지원하는 AI 통합 신약개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디어젠의 iDear Center 다년간의 기술개발과 학습을 통해 입증된 신약 AI 기술력과 국내•외 제약사에서 20 이상의 신약 개발을 경험한 전문인력의 시너지를 통해 신약개발의 연속성을 기대할  있는 연구소를 목표로 신설될 예정이다.

 

디어젠은 매년 세계최고의 인공지능 학회(AAAI, ACM, MLHC) 신약개발을 주제로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해외에서도  연구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런 우수한 신약개발 AI 기술력으로 SK케미컬, 한독, 삼성서울병원등 국내 공동연구 뿐만 아니라, 지난 8 미국지사 설립을 통해 해외 제약사  신약개발 연구기관과 긴밀하게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달에는 디어젠의 인공지능 플랫폼 Dr.UG 활용해 삼중음성유방암(TNBC) first-in-class 타겟을 발굴, 신약후보물질 디자인  합성 그리고 특허출원까지 10 만에 진행하면서 가시적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다.


디어젠의 AI 신약개발 플랫폼은 End-to-End 모델로 영국 제약・바이오 전문 투자 리서치사인 딥파마인텔리전스(DPI) 발간한 2021 4분기 AI 신약발굴 분야 선두기업 TOP33 작년에 이어 2 연속 글로벌 상장 기업인 엑센시아(Exscientia), 리커전(Recursion Pharmaceuticals), 슈뢰딩거(Schrodinger)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티에스인베스트먼트 박준우 상무는 “우리는 디어젠이 가장 효과적인 약물을 개발할  있다는 직접적인 증거를 보았다.” “디어젠이 신설되는 신약연구소를 통해 자체 신약개발의 역량에 집중한다면 더욱 빠르게 성장하리라 기대해 이번 후속 투자를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엔베스터 전형순 상무는 “디어젠은 인공지능 기반의 글로벌 신약개발 시장에서 이미 다수의 제약사들로부터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우리는 디어젠이 AI 기반 신약개발의 글로벌 리더가  것이라고 믿으며 이번 투자 라운드에 참여하게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말했다.

 

강길수 디어젠() 대표이사는 “디어젠의 AI 기술은 글로벌 제약사와 해외 유수의 연구기관의 협력 제안을 받으며 인정받고 있다.” “디어젠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이 융합된 신약개발연구소 iDear Center 통해 AI 디자인  물질들을 검증하고, 디어젠 고유의 신약 후보물질을 지속적으로 생산하여 자체 파이프라인을 확장할 계획이다.” 포부를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