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마크로젠, ‘글로벌 지놈 캠퍼스’ 건립

jean pierre 2022. 3. 18. 10:08
반응형

마크로젠, 글로벌 지놈 캠퍼스 건립

 

2024년까지 송도에 아시아 최대 규모 

 

 

글로벌 유전체 분석 선도 기업 마크로젠이 지난 17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토지매매 협약을 체결하고 2024년까지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지놈 캠퍼스 건립을 추진한다. 

 

 협약은 지난해 6 송도의 바이오클러스터 구축의 일환으로 우수 바이오 기업 유치 공모 결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유전체 분석 빅데이터 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지놈 파운드리(Genome Foundry)’ 구축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마크로젠은 글로벌 지놈 캠퍼스  신설할 빅데이터 센터 기반 신규 사업 확장과 아시아인 중심의 100 유전체 빅데이터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글로벌 지놈 캠퍼스는 마크로젠 유전체 분석 전후방사업의 수직계열화를 위한 지놈 파운드리 역할을 하게 된다.

 

바이오뱅크, 생물자원 유전정보 보관센터, 의료  헬스케어 연계 플랫폼 개발센터, 물류 통합관리시설을 마련하고 현재 서울시에 위치한 마크로젠 가산 지놈센터도 송도 글로벌 지놈 캠퍼스로 확장 이전돼 통합 운영될 예정이다. 인천 지역 주요 대학  연구기관과의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산학연 협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마크로젠 송도 글로벌 지놈 캠퍼스는 송도 첨단산업클러스터  6,017 면적의 부지에 2022 착공이 시작돼 오는 2024 하반기 완공될 전망이다.

 

ESG 경영 방침에 따라 고효율 기자재, 태양광 발전, 옥상정원, 친환경 인증자재 등을 적용하여 지속가능한 저탄소 친환경 건물로 신축될 예정이다.

 

김창훈 마크로젠 대표는 “세계적인 개인 유전자 검사 수요 증가 전망, 기존 NGS  핵심 사업 성장 추세와 신사업 확대 추진에 따라, 바이오산업의 중심지로 주목 받는 송도 바이오클러스터로 마크로젠 신축 이전을 결정했다, “송도 글로벌 지놈 캠퍼스가 유전체 정보를 포함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결합해 헬스케어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글로벌 유전체 빅데이터 허브로 도약하길 기대한다 말했다.

 

한편, 마크로젠은 지난해부터 인천경제자유구역에 거주하는 성인 2,0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유전체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제공을 위한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사업을 송도에 위치한 마크로젠의료재단 진헬스 건강검진센터와 함께 진행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