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메디클로, 대만·브라질 수출 계약

jean pierre 2022. 6. 17. 07:45
반응형

메디클로, 대만·브라질 수출 계약

 

글로벌 유착방지제 시장 공략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가 유착방지제 메디클로(MEDICLORE)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유착방지제 메디클로의 대만브라질 수출을 위해 의료기기 판매 및 유통 업체인 대만의 케어플러스원(CarePlusOne), 브라질의 오티마(OTIMA)와 약 56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지바이오는 지난 5월 인도네시아 출시 이후, 대만과 브라질에 잇따라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유착방지제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유착방지제란, 서로 떨어져 있는 조직들이나 장기들이 유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적용해주는 제품이다.

 

즉 수술을 한 뒤, 유착이 우려되는 부분에 삽입하여 일종의 차단벽을 만들어 서로 들러붙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척추, 관절, 유방절제술, 산부인과 수술, 전립선 절제술, 소화기 수술 등 다양한 외과적 수술에 사용된다.

 

메디클로는 상온에서는 액체 상태인 졸(sol)로 존재하다가 체내에 적용된 후 체온에 의해 점성이 높은 겔(gel) 상태로 변화해, 수술 후 유착이 예상되는 부위에서 쉽게 떨어지지 않아 상처가 회복되는 동안 유착이 형성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메디클로는 유착방지-지혈-항균의 3중 기능을 수행한다. 메디클로의 주요 성분은 폴록사머와 키토산, 젤라틴이다.

 

폴록사머는 온도에 따른 변화 과정을 통해 물리적 차단막을 형성하여 유착 발생을 직접 억제하며, 액상형 대비 부착성을 높여 적용부위에 잘 유지되도록 한다.

 

키토산은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어 슈퍼박테리아 및 대장균 증식을 억제한다. 젤라틴은 혈구 응집 효과를 바탕으로 지혈에 도움을 준다.

 

대만에서 척추고정술, 관정수술, 산부인과 수술 등 다방면의 외과적 수술에서 유착방지제를 적용하며,연간 수술 건수는 연 9만 건에 달한다.

 

또한 대만 유착방지제 시장에는 유착방지 효과만 나타내는 단일 특성 제품만 출시되어 있는 상황으로, 유착방지-지혈-항균(Antibacterial)의 3가지 효능을 모두 갖춘 메디클로가 진출할 경우 높은 시장점유율 선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브라질의 경우 유착방지제 분야에서는 신흥 시장으로 분류되지만, 수술 및 스포츠 관련 부상과 고령자 인구 증가, 유착 형성 및 유착 관련 질환에 대한 인식 확산 등의 요인이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정형외과 수술을 주요 타깃으로 하여 2025년에는 메디클로가 전체 유착방지제 시장의 50%를 점유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유현승 대표는 “대만과 브라질의 치료재료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 중 하나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3중 효과의 유착방지제인 메디클로가 진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지바이오는 재생의료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전 세계 환자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솔루션들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