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명문제약, 2022년 차별화된 개량신약 3종 출시

jean pierre 2022. 1. 24. 21:08
반응형

명문제약, 2022년 차별화된 개량신약 3종 출시

 

명문제약()은 “제품군 강화 및 매출액 증대를 위해 소화기계, 근이완계, 중추신경계(CNS) 등 차별화된 개량신약 개발/도입을 진행하여 22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했다.

 

근이완계 품목으로 100억대 매출을 기록중인 명문 에페신정, 에페신서방정의 New Series, 에페리손염산염서방제제에 아세클로페낙 성분을 합친 복합제이며 적응증은 근골격계 연축성 통증의 치료이다.

 

서로 다른 두 약제의 용법 일원화 및 서방정 제제를 이용한 복용편의성 증대로 통증시장의 blockbuster 제품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소화기계 품목으로는 PPI 성분에 제산제가 합쳐진 복합제이며, 적응증은 미란성 역류식도염의 치료이다.

 

PPI 계열은 약효 발현에서 시간이 비교적 오래 걸리며, 야간에 산 분비 억제가 잘 안 되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제산제를 합치면 이 같은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명문제약은 PPI 제품으로 “에스프롤정”을 판매하고 있으며 연간 30억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PPI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 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화기계, 근이완계 개량신약 개발 품목들은 임상시험을 통한 안전성․유효성을 확인하였으며, 연내 허가취득 및 발매가 예상된다.

 

중추신경계 품목인 부프레인패취는 비마약성진통제에 반응하지 않는 중증도 및 중증의 만성 통증 완화에 쓰이는 진통제이며 35/h, 50/h, 70/h 용량을 3일마다 부착할 수 있도록 용법이 개선된 개량신약으로 허가 및 약가취득을 완료한 품목이다. 

 

스위스의 글로벌 제약서 Luye 사와 중증도 및 중증의 암성 통증 완화 패취제인 “부프레인 패취‘를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으며, 22년 발매를 앞두고 있다.

 

명문제약()은 “22년도 개량신약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질환군별 제품강화에 경쟁력을 더하여 매출액증대 및 중견제약사 입지 확보를 기대한다”라고 설명했으며, “자사 강점분야인 소화기,순환기,근골격계 분야에 개량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어 향후 추가적인 제품출시와 매출확대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