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바이오마케팅랩, 한양대기술지주회사와 업무협약

jean pierre 2021. 12. 23. 08:27
반응형

바이오마케팅랩, 한양대기술지주회사와 업무협약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지원

 

 

 

한국 미래 유망 신사업 중 빅3로 꼽히는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으로 뛰어든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의미 있는 협력이 시작됐다.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마케팅 컨설팅 전문기업인 ‘바이오마케팅랩(대표 채민정)’과 국내 제1호 대학기술지주회사이자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대표 이병희)’는 21일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유망 기업의 마케팅 및 사업화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정부의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집중 투자 기조와 더불어 점차 증가하고 있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신규 창업 및 투자에 발 맞추어, 각 사가 가진 전문성을 공유하여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마케팅랩은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가 투자한 기업 및 자회사의 국내외 시장진출 및 사업화를 위한 전략 수립 및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그동안 스타트업 기업의 ‘사업화와 마케팅’이 대표적인 어려움으로 평가받아 왔다. 뛰어난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지고 있더라도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거나 마케팅의 한계로 인해 ‘스케일업(Scale-up)’ 전 단계에서 날개를 펼치지 못한 스타트업 기업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었다.

 

 

따라서 이번 상호업무협약은 이 같은 스타트업 기업들의 한계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이병희 대표는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는 물론 성장을 위한 지원 역시 병행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양사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향후 국내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이 글로벌 수준의 성장 및 사업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바이오마케팅랩의 채민정 대표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기업이 초기 R&D 단계에서부터 시장진출을 염두에 둔 기술개발에 관심을 높아지고 있다”며 “더불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사업화 및 마케팅을 위한 컨설팅의 요구도 높아지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과 동반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마케팅랩은 2017년 설립되어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에서 교육 및 마케팅 컨설팅을 담당해 왔으며, 현재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주)한독, 얀센코리아, BD(벡톤디킨슨) 등과 교육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 진출 관련 마케팅 컨설팅 등을 협업해 오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제약바이오 분야 외 의료기기 및 스타트업 기업에 신규 시장 진출 및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는 2008년 설립된 국내 제1호 대학기술지주회사로, 기술 발굴, 사업화 추진, 보육, 투자 등을 수행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다. 현재 팁스 운영 및 투자펀드 운용사로서, 투자금을 조성하여 우량 스타트업 기업에 투자 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