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사회, 임상한약강좌 9주과정 개설

jean pierre 2008. 2. 20. 09:47
반응형
임상한약 관심있는 약사님 모두 오세요
서울시약, 9주과정 강좌 내달 15일 개설
서울시약사회한약정책위원회(담당부회장 박찬두, 단장 홍순용, 위원장 양덕숙)는 3월15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7시~10시까지 대약4층 강당에서‘알기 쉬운 약국 임상한약’(8주)과 SI 대체요법(1주) 강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에서는 쉬운 한약 원리에 관한 강의와 풍부한 현장 임상사례를 발표로 진행되며, 한약조제자격증이 없는 약사도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한 한약제제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또 피부미용사 필기 및 실기시험의 요강 및 대책에 관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어서 약국경영 다각화를 노리는 약사들에게는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피부미용사 시험과 관련해서는 총정리 문제집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점과 오는 5월부터 8회에 걸친 강좌도 개설, 8월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약사 응시생들에게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한약위는 거리가 멀어 참석하기 힘든 약사들을 위해 인터넷 강좌도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재비용은 2만원, 강의료는 전액 무료이며, 후원사는 한약조제약사회, 주식회사 아이월드, 주식회사 정담출판사, 대한피부미용사 고시학원 등이다.

강사진으로는 박찬두(경희대약대 겸임교수), 홍순용(약학박사ㆍ중의학박사), 임효종(중의학연구회 회장), 최미선(원광대 한약학과 박사과정), 안혜란(중의학박사), 김상훈(대한약사 한약연구회 부회장), 이법구(성대약대 겸임교수), 정남일(경희대약대 겸임교수), 박규동(소암약학회 회장) 강사의 진행으로 열린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2-19 오전 11:06: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