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국경영,신제품

소형화 한 이온수기, '멀티이온아이저' 약국가 출시

jean pierre 2016. 1. 31. 09:23
반응형

 소형화 된 이온수기, '멀티이온아이저' 약국가 출시

백광의약품, 샤워기제품등 공급...전국 지역총판 유통업체 모집

그동안 이온수를 사용하기 위해 욕실 한쪽 벽면에 크게 부착했던 이온수기를 샤워기 하나로 해결하는 기술이 개발돼 제품으로 출시됐다.

최근 백광의약품은 개발업체인 아리랑이온과 멀티이온아이저제품에 대해 총판계약을 맺고, 의료기관이나 약국 등을 비롯해 유통업체들을 통해 공급에 나섰다.

이온수가 지닌 특징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으며, 수돗물이 관을 통과하는 과정에서 이온화 장치를 통해 이온수로 변경되는 원리다.'멀티이온아이저'는 아리랑이온측이 이온화 장치를 칩형태로 소형화해 샤워기를 비롯해 여러 수도관에 장착할 수 있게 제조한 것다.

그동안에는 커다란 이온수기를 벽면에 설치해 설치도 힘들고, 공간도 많이 차지했으나, '멀티이온아이저'는 누구나 쉽게 설치가능한 샤워기 형태로 출시되어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면서 이온수 과를 내 소비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이온수는 일반 수돗물이 샤워기 내부에 삽입한 이온화 장치를 통과할 때 순간에너지가 자장, 속도, 온도에 따라 높아져서 물의 성질이 바뀌는 것으로, 물분자가 작아지고 표면장력이 약해져서 세제를 사용하지 않거나, 적게 사용하더라도 물속에 발생하는 수산기와 쌍극자가 세척, 멸균 효과를 나타낸다.

따라서 수돗물을 사용하여 세척하는 모든 용도에 사용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세면이나 샤워를 통하여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며, 멸균 효과를 통해 아토피 등 세균성 피부질환을 개선에 도움을 주고, 칫솔질을 하면 입안의 치석이나 입냄새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또 세척력을 통해 의류등을 세제 없이 세탁이 가능하고, 기름기 있는 설거지도 세제없이 대부분 가능하며, 과일이나 야채 세척시 신선도를 오래 유지한다. 조리시에 활용해도 냄새나 음식 맛등에서 효과를 보이는 등 가정에서 수돗물을 사용하는 모든 부분에 활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는게 업체측 설명이다.

한마디로 그동안 다양한 세척을 위해 사용하던 비누, 세탁세제, 주방세제, 샴푸 등을 사용하지 않거나 미량 사용하고, 이온수 만으로 해결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애완견을 샤워할 경우 털이 윤기가 흐르고, 냄새도 사라지며, 이온수를 화초나 식물에 뿌려주면 유기농 재배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등 사람과 직접 관련이 없는 부분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게 업체 측 설명이다.

다만 찌든때, 찌든 기름, 지성 피부 등의 경우에는 세제나 비누, 샴푸를 미량 사용해야 효과를 나타낸다.

이 샤워기의 가격은 개당 25만원으로 샤워기 자체로만 보면 고가(高價)라고 인식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같은 기능을 하는 벽면에 설치하는 커다란 이온수기 가격이 수십만원 대 이상은 줘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경제적인 가격이다.

이온화 전환 칩 개발..제품에 삽입통해 효과

'멀티이온아이저'는 가정에서 물을 사용하는 욕실이나 주방, 세탁기 등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샤워기를 비롯해 싱크대용샤워기(자바라), 세면기용, 세탁기용, 정수기용 등으로 개발돼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효과로 인해 현재, 일반 가정은 물론, 두피건강과 관련된 미용실과 환자의 건강을 돌보는 의료기관에 많이 판매되어 사용되고 있다.

백광의약품측은 가격이 다소 높고 설명만 들어선 효과를 확인하기 어려운 만큼, 직접 사용해 보면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유사제품과는 효과가 차이가 나 신뢰가 갈 것이라며 의료기관, 미용실, 애견샵 등에 다량 판매되어 사용되고 있는 등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백광의약품은 '멀티이온아이저' 별도판매법인 ()비케이메디팜을 설립하고, 제품취급에 관심 있고 각 지역 약국이나 의료기관등에 유통할 능력을 갖춘 의약품유통업체나, 생활건강용품 유통업체들을 대상으로 지역별 총판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연락처는 02-2639-0171 로 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