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신성아트컴, 생물학적제제 배송관리 프로그램 개발

jean pierre 2021. 9. 14. 07:32
반응형

신성아트컴, 생물학적제제 배송관리 프로그램 개발

 

내년 2월 시행 ...관련 규정 기준 맞춘 콜드체인 시스템 

콜드체인시스템 프로그램 시스템

내년 2월부터 '생물학적제제 등의 제조·판매관리 규칙'이 일부 개정 됨에 따라 의약품 유통업체는 생물학적제제 배송시 검증된 수송용기, 냉동차량 또는 냉장차량을 사용하여야 한다.

 

특히 내부에 온도변화를 기록 관찰할 수 있는 자동온도기록장치 설치는 물론, 외부에도 온도계를 설치해야 하며, 자동온도기록장치가 측정한 온도 및 검정·교정에 관한 사항을 2년간 보관해야 한다.

 

이와관련 의약품유통전문 전산업체인 신성아트컴은 맞춤형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 했다고 밝혔다.

 

신성아트컴은 의약품 제조, 유통, 병원 원내물류 전문 ERP공급업체로 생물학적 제제 배송에 최적화된 의약품(생물학적제제) 유통에 필요한 소재(포장), 모니터링(이력관리), 환경제어, 운영 가능한 ‘콜드체인 시스템(Cold Chain System)’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해당 배송기준에 맞춰 준비에 여념이 없는 의약품 유통업체들은 관리 시스템에서도 생물학적제제 수송차량 및 수송용기내의 온도관리 및 이동경로를 보다 명확하게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신성아트컴 측은 관련 시스템을 이용하여 콜드체인 업무 신뢰성, 효율성을 높이고, 의약품 물류선진화에 한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먼저 해당 시스템은 기존 WEB기반에서만 온도 관리를 하던 방식을 벗어나 온도 기록 및 이동경로 관련 데이터를 의약품유통관리 ERP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언제든지 확인, 관리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또한 생물학제제 수송용기, 추적에 필요한 장비를 공동구매 및 개별주문제작으로 제품의 단가를 낮추어 많은 유통업체들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성측은 뉴신팜측과 연계해, 해당 프로그램의 안정성과 정확성 등 착오가 없도록 시 다양한 테스트를 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신성아트컴 측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