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심평원, 지속가능 발전 위해 ESG경영 추진

jean pierre 2021. 9. 2. 08:06
반응형

심평원지속가능 발전 위해 ESG경영 추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이하 ‘심사평가원’)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ESG관점에서 추진하고단계별로 2023년까지 ESG경영을 고도화·내재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사평가원은 ESG경영을 통한 지속가능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9 1일자로 ESG 전담조직인 ESG경영추진단을 신설하고단내 하부조직으로 환경추진반사회추진반거버넌스추진반  10 지원별 ESG경영추진반을 구성한다.

 

추진단에서는 환경사회적 책임거버넌스 분야 아이템 발굴  업무와 연계한 지속가능경영 아이템을 발굴·적용하는  분야별 사업을 주관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의 ESG경영은 그동안 추진했던 공공기관 고유의 책무와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새롭게 대두된 환경분야의 이행수준을 더욱 높일  있는 실사구시형 추진전략 기본으로 한다.

 

심사평가원의 ESG경영은 중장기 경영전략 관점별 추진과제를 연계하고, ESG추진과제를 효과적으로 측정할  있는 평가체계 마련  대내·외 변화관리 강화를 통해 참여기반의 ESG경영을 추진한다.  

 

특히심사평가원은 ESG경영의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ESG측정·평가시스템(HIRA-Ray) 새롭게 마련해환경·사회·버넌스 분야  14개의 과제를 중점 관리하고 단계적으로 추진과제를 확대할 계획이다.

 

심사평가원의 ESG경영 주요 추진과제는 먼저탄소발자국 Zero(E) 목표로 환경경영 조직을 구성하고 환경교육을 실시해 중단 없는 환경경영 운영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에너지 사용량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계획을 수립하고 환경성 질환 해결 지원  업무 연관 환경문제를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번째사회적 공유가치 창출(S) 위해 지역사회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사회공헌  사회적 가치 창출활동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다문화가정 건강지원사업  업무와 연관된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청렴‧윤리문화  투명경영(G) 위해 적극적인 경영공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정기발간하고윤리경영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들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거버넌스 강화를 위해 종합청렴도  부패방지시책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 전략체계를 수립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