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약국전용고객관리시스템 '우약사', 시스템 고도화

jean pierre 2021. 10. 22. 07:58
반응형

약국전용고객관리시스템 '우약사', 시스템 고도화

 

'약사가 선택한 상품 ‘직접 등록’ 가능 

약국 전용 고객관리 시스템 ‘우약사(우리 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에 새로운 커머스 기능이 추가됐다.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약사가 우약사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추천 상품을 직접 등록하고, 고객이 이를 바로 구매 가능할 수 있도록 연동 기능 시스템을 고도화했다고 21일 전했다.

 

 

이로써 약사는 우약사를 통해 기본적인 건강 상담부터 관련 상품 추천까지 연결해 효과적인 환자 관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고객은 약사가 엄선한 상품을 앱으로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시스템을 거쳐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오엔케이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상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향후 우약사 등 건강상담 앱에 대한 활용 범위와 고객 사용량 역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객이 더 편리하게 우약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기능강화와 시스템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약사와 환자간 활발한 ‘소통의 창’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전그룹 오엔케이는 약사와 고객을 잇는 약국 중심의 고객관리시스템(CRM) 우약사를 비롯해 미디어보드, 오더스테이션 등 다양한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약사는 원활한 온라인 상담부터 고객연령, 복약이력, 관심질환 등 상담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과 활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 불만사항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등 지속적인 경영관리를 수행,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다. 고객 역시 주변의 단골약국을 지정해 복약알림, 건강정보 등 정기문자 서비스 기능을 활용하면 약국과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한편 헬스케어 전문쇼핑몰 오더스테이션은 1:1 약사상담부터 구매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갖춰 약국이 공간제약에서 벗어나 온라인을 매개로 주문과 판매가 손쉽게 이뤄지도록 돕는다.

 

고객이 선택한 동네약국을 방문하면 오더스테이션 내 상품에 대한 주요정보와 맞춤형 영양 정보, 건강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더스테이션은 고객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건강제품 그대로를 배송 받을 수 있는 유통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일반식품부터 해외 프리미엄 제품, 건강기능식품, 친환경 위생용품, 반려동물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반응형